주체96(2007)년 5월 27일 웹 우리 동포

 

〈서평〉

김정일위원장의 선군정치연구》

-주목되는 선군정치해설서-

 

현시기 조선을 알려면 선군정치를 알아야 한다, 선군정치를 알아야만 조선을 알고 김정일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를 알수 있다는것이 온 겨레와 함께 세계 5대륙인류의 공통된 여론으로 더욱더 확산되여가고있다. 지난 2월 장군님의 탄생 65돐에 즈음하여 도서 《김정일위원장의 선군정치연구》가 새로 출판되였다.

1. 선군정치의 당위성, 2. 선군정치의 본질, 3. 선군정치의 특징의 3가지 체계로 구성된 이 도서는 매 대목마다 장군님의 말씀명제들을 풍부하게 인용하면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을 구체적이며 흥미있고 생동한 사실 자료들로 설득력 있게 론증하였다.

하여 독자들은 처음부터 선군정치의 세계에로 끌려 들어가게 될것이다.

장군님의 말씀명제에 근거하여 전반에 걸쳐 혁명의 배신자, 변절자에 의한 쏘련, 동유럽 등 사회주의나라들의 붕괴원인과 력사적교훈, 《9.11사건》후 미국의 《반테로전쟁》의 대상이 된 아프가니스탄, 이라크의 교훈, 군사강국으로 백승을 떨치는 조선의 힘의 원천과 비결, 인류전쟁사에 대한 력사적분석과 함께 미국의 세계지배전략과 전법 등이 자료적으로 분석되였다. 또한 미국의 CNN, ABC텔레비죤방송, CIA의 정보자료, VOA방송 등의 객관자료를 인용하면서 서술된것도 이 도서의 특징이라 하겠다.

지면상 관계로 이 글에서는 도서에 반영된 ①선군정치의 필연성 ②선군정치가 애국애족애민의 정치라는데 대하여서만 언급하려고 한다.

선군정치의 정당성을 리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김정일장군님께서 어째서 선군정치를 택하게 되시였는가, 그 필연성은 어디에 있는가를 옳게 파악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선군정치란 본질에 있어서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며 인민군대를 혁명의 기둥으로 내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사회주의위업 전반을 밀고나가는 정치방식을 말한다.

1990년대중반 조선이 선군정치의 길로 나가야 했던것은 조선이 처한 난국과도 관련되여있었다.

1980년대말~1990년대초 쏘련과 동유럽의 사회주의나라들이 련이어 붕괴되자 미국은 조선도 쉽게 무너뜨릴수 있다고 타산하여 공격의 예봉을 조선에 집중시켰다.

미국이 군사적압력을 가하는 조건에서 조선은 자주적으로 사느냐 아니면 미국의 식민지노예가 되느냐 하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였다. 선군정치에는 나라와 민족의 생명인 자주성을 지키기 위한 필연적요구가 반영되여있다.

선군정치는 또한 김일성주석님의 위업과 총대중시, 군사중시로선을 계승하고 더욱 빛내이기 위하여 나온 정치방식이다.

이와 함께 조선이 선군정치로 나가게 된것은 사회주의좌절의 교훈으로부터 제기된 요구이기도 하였으며 강력한 자위적국방력을 마련하여야만 제국주의의 침략을 짓부시고 인류의 평화와 정의를 수호할수 있기때문이였다.

다음으로 도서는 선군정치의 특징부분에서 애국애족애민의 정치방식이라는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조선의 선군정치는 결코 이북만을 위한것이 아니다. 선군정치는 이남을 포함한 전민족의 존엄과 안전, 리익을 지키는 애국애족애민의 정치로서 민족의 생존권과 조선반도의 평화를 파괴하는 외세에 대해서는 무자비한 철추를 내리는 정의의 보검이다. 또한 강력한 군사력에 의거하는 민족의 대단결로 우리 민족끼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해 나갈수 있게 하는 애국애족의 정치이다.

이 도서가 《선군정치의 신비스러움은 싸우면 이기고, 싸우지 않고서도 이긴다는데 있다.》(163페지)고 쓴것은 오늘의 조미관계의 양상을 련상케 하는 의미심장한 대목이다. 선군정치에 대한 리해를 깊이는것이 현시기 북과 남, 해외 온 겨레의 조국통일운동의 주체강화에서 나서는 선차적인 과제로 나서고있는만큼 이 도서 발행의 의의는 자못 크다고 할수 있다.

이 도서가 이남의 표기법으로 서술되여있는데서 알수 있는바와 같이 6.15통일시대에 이북을 바로 알고싶어하는 남녘의 각계각층 광범한 동포들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하여 선군정치에 대한 그들의 리해를 도모하기 위하여 출판된 도서이라고 본다.

뿐더러 도서는 우리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에게도 장군님의 선군정치의 위대성과 자기 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신심을 안겨줄것이며 조국통일운동에로 더욱 힘있게 고무하는 량식으로 될것이다.

 

―――――――――――――――――――――――――

 

金正日委員長의 先軍政治研究

 

2007年2月16日発行

著 者  朴 鳳 瑄

発行所  光 明 社

〒164-0011 東京都中野区中央2-22-10-403

℡・Fax 03-3365-5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