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31일 《우리민족끼리》에 실린 글    


온 세계를 세차게 끓어번지게 한 선군열풍

 

지나간 년대들마다에 다 그러했듯이 이해에도 인류는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야말로 정의와 평화를 지키는 불패의 보검, 승리의 기치이라는것을 절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세상사람들이 칭송하듯이 현 세계에서 으뜸가는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정치가입니다.》

수수천년세월 사람들은 정의로운 사회, 정의로운 세계를 열망해왔다.

인민대중의 이러한 세기적열망은 사회주의만이 실현시켜줄수 있었다.

지난 세기 말엽에 이르러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고 랭전이 종식된 후 제국주의자들의 오만무례한 힘의 정책, 강권행사에 국력이 약한 나라들이 만신창이 되고 세계평화와 안전이 엄중히 위협당하였다.

올해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간섭책동으로 세계곳곳에서 분쟁과 혼란, 류혈참극이 빚어졌다. 제국주의세력은 세계에 대고 강권을 마구 휘둘러댔다.

하지만 인구도 많지 않고 령토도 크지 않은 조선에서만은 그것이 통할수 없었다.

사회주의조선은 위대한 천출명장을 모신 선군강국이다.

위대한 선군령장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올해벽두부터 인민군부대들을 시찰하시면서 반제군사전선을 튼튼히 다지시여 우리 조국과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고 세계자주화위업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선군장정에 대하여 중국, 로씨야, 수리아, 에짚트, 이란, 인디아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신문, 통신, 방송들이 광범히 보도하였다.

외국의 수많은 벗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장정을 걸음걸음 마음속깊이 따르면서 세계의 각광을 받는 선군조선의 위용에 경탄해마지 않았다.

《국제사회에서 〈작고도 큰 나라〉로 불리우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력사는 선군의 력사이라고 말할수 있다.

미국과의 대결속에서도 공화국이 언제나 승리자로 될수 있는것은 선군로선을 변함없이 견지하였기때문이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더욱 로골화되던 시기에 김일성동지의 선군사상과 로선을 변화된 현실에 맞게 발전시키시여 독창적인 선군정치방식을 확립하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앞으로도 선군의 기치밑에 승승장구할것이다.》

이것은 도이췰란드신문 《로테파네》지난 10월호에 실린《선군으로 승리하는 나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는 제목의 글의 한토막이다.

올해 세계인민들은 선군령장 김정일장군님을 우리 행성에서 으뜸가는 위인, 세계정치지도자, 명인으로 높이 칭송하였다.

미국잡지《타임》은 또다시 경애하는 장군님을 세계를 변화시키는데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지도자, 세계에서 제일 명망높은 지도자로 선정하였다.

중국의 이름있는 포털(종합검색) 싸이트 《등신》은 경애하는 장군님을 《세계 10대강성정치인》 으로 모시면서 김정일국방위원장의 과단성과 실무추진력, 유모아감각은 서방의 상상을 초월한다, 남조선정계인사들도 그이를 판단력이 뛰여나고 지식이 풍부한 지도자로 격찬하며 흠모의 정을 표시하고있다고 전하였다.

세상사람들이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칭송하며 흠모하는것은 현시대의 일반적흐름이며 진보적인류의 숭고한 사상감정의 분출이다.

하기에 세계적판도에서 선군정치연구보급사업이 활발히 벌어졌으며 선군정치연구조직들이 계속 늘어났다. 올해에 진행된 나이제리아선군정치연구소조 결성식에서 나이제리아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각하께서 펼치시는 선군정치는 군사를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우는 정치방식이다. 오늘 더욱 로골화되고있는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짓부시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며 인류자주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선군정치를 높이 받들어야 한다. 선군정치를 따라배우는것은 하나의 시대적흐름으로 되고있다.》

선군정치에 대한 격찬의 목소리는 날이 갈수록 더욱 높아졌다.

올해 8월말까지만도 세계 여러 나라들의 연 300여개 정당, 단체, 지역 및 국제기구들과 각계 인사들이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과시되고있는 우리 당의 선군정치에 지지를 표시하면서 선군장정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높이 칭송하였다.

자주정치의 표본인 위대한 선군정치의 빛발아래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권위와 위신이 더욱더 높아지고 대외관계가 눈에 띄게 발전하였다.

지난 4월 우리 나라와 먄마사이의 외교관계재개에 관한 공동콤뮤니케가 발표되였고 7월에는 우리 나라와 쯔르나고라사이에 대사급외교관계가 설정되였다.

9월에는 아랍추장국, 스워질랜드, 도미니까, 과떼말라가 우리 나라와 대사급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

이처럼 올해에 세계적판도에서 위대한 선군령장이신 김정일장군님을 끝없이 흠모하며 그이의 선군정치를 지지옹호하는 목소리가 세차게 울려나왔다.
 

리  광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