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97(2008)년 4월 18일 로동신문

 

론설

민족대단결5대방침의 기치높이
조국통일운동을 힘차게 벌려나가자

--6. 15통일시대를 추동하는 민족대단결강령--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고전적로작 《온 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를 발표하신 10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로작에는 단결로 개척되고 승리해온 우리 혁명의 실천적경험이 집대성되여있으며 위대한 수령님의 민족대단결사상과 로선, 고귀한 업적과 경험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는 길에 조국통일위업실현의 확고한 담보가 있다는 사상이 힘있게 맥박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먼저 주체적인 민족대단결사상을 내놓으시고 그것을 조국해방과 새 조국건설, 나라의 통일을 위한 전력사적로정에 훌륭히 구현하시여 민족대단결의 숭고한 모범을 창조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전면적으로 집대성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어버이수령님께서 남기신 민족대단결의 위대한 사상과 업적, 풍부한 경험과 전통을 고수하고 드팀없이 계승하여 온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고 우리 대에 기어이 조국을 통일하시려는 확고한 결심과 의지를 담은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였다. 민족자주의 원칙에 기초하고 애국애족의 기치, 조국통일의 기치밑에 단결하며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외세의 지배와 간섭, 반통일세력을 반대하여 투쟁하며 온 민족이 서로 래왕하고 접촉하며 대화를 발전시키고 련대련합을 강화할데 대한 민족대단결5대방침은 위대한 수령님의 민족대단결사상과 로선의 빛나는 계승이며 그 심화발전이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심으로써 우리 민족은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신 민족대단결위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발전완성해나갈수 있는 힘있는 사상리론적무기를 가지고 민족의 단합을 이룩하며 그 위력으로 자주적평화통일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그 정당성과 감화력으로 하여 발표되자 온 겨레의 심장을 틀어잡았으며 지난 10년동안 우리 민족의 화해와 단합,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하였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경애하는 장군님의 애국애족의 숭고한 사상과 뜻이 어린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높이 받들고 민족단합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목적지향성있게 힘있게 벌려왔다. 그 과정에 민족단합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이 거족적인 애국운동으로 확고히 전환되고 마침내는 자주통일의 새시대, 6. 15통일시대가 펼쳐지게 되였으며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10. 4선언도 채택되였다. 온 민족이 6. 15공동선언, 10. 4선언을 틀어쥐고 민족단합과 자주통일을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 이 과정에 불신과 대결로 이어져온 북남관계가 화해와 협력의 관계로 전환되여 경이적인 성과들이 이룩된것은 경애하는 장군님의 위대한 민족대단결사상과 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뚜렷한 증시이며 확고한 승리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우리는 확고한 신심과 락관을 가지고 온 민족의 대단결을 위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가야 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밝혀주신 민족대단결5대방침은 6. 15통일시대의 위대한 민족대단결강령이다. 이것을 확고히 틀어쥐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것은 오늘 우리 겨레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하고도 절박한 과업이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우리 민족끼리》리념밑에 굳게 뭉쳐 민족의 주체적력량을 백방으로 다져나가야 한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은 자주리념이며 대단결리념으로서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철저히 구현하고있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에 기초할 때 우리 민족은 사상과 리념의 차이를 초월하여 대단결을 이룩하고 북남관계를 발전시키며 통일운동을 더욱 고조시켜나갈수 있다. 6. 15통일시대는 우리 민족끼리의 시대이며 《우리 민족끼리》리념은 민족성원들의 애국열의와 단합의지를 적극 불러일으키는 원천으로 된다.

온 민족은 내외분렬주의자들의 반통일대결책동을 짓부시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의 기본정신인 《우리 민족끼리》리념을 고수하며 그에 기초하여 더욱 화합하고 단결하여 통일의 주체적력량을 강화하며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그 위력을 백방으로 떨쳐야 한다.

친미사대와 반통일대결에 환장한 남조선의 보수집권세력을 단죄규탄하는 투쟁을 힘차게 벌려야 한다.

온 민족의 대단결은 그것을 반대하는 반통일세력과의 치렬한 투쟁을 통하여 이룩되고 공고화된다. 외세에 추종하는 반통일세력을 반대하여 투쟁하는것은 민족대단결5대방침의 중요한 요구이다.

지금 남조선당국은 6. 15공동선언에 기초하여 발전하여온 북남관계를 전면부정하고 《우리 민족끼리》리념을 짓밟으면서 반통일대결에 기승을 부리고있다. 이것은 본질에 있어서 민족대단결위업에 대한 도전이며 전민족적단합의 기초를 허무는 용납 못할 민족반역행위이다.

《우리 민족끼리》의 궤도에서 탈선한 북남관계는 결국 대결과 전쟁으로 이어질수밖에 없다. 민족대단결5대방침의 요구대로 사상과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어떤 경우에도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북남관계발전과 통일운동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해결해나가야 한다. 이것을 반대해나서는 리명박일당의 시대착오적인 반통일대결망동을 우리 겨레는 추호도 용서치 않을것이다.

우리 민족은 일치단결하여 친미사대와 반통일대결에 미쳐날뛰는 리명박《정권》의 반통일책동을 반대하는 전민족적투쟁을 힘차게 벌림으로써 6. 15통일시대의 민족대단결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민족적단합의 공고성과 생명력은 온 겨레가 민족의 령도자를 중심으로 하나로 굳게 뭉치는데 있다. 가장 위대한 민족대단결사상과 로선을 제시하시고 민족자주와 애국애족의 뜻을 지닌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통일애국의 길로 손잡아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이시야말로 우리 민족의 대단결의 중심이시다.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장군님의 두리에 온 민족이 굳게 단결할 때 자주통일의 새아침은 반드시 밝아온다는것이 우리 민족의 확고한 신념이고 의지이다.

민족대단결은 조국통일의 천하지대본이다. 북과 남, 해외의 온 민족은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높이 받들고 《우리 민족끼리》기치밑에 단결하고 또 단결함으로써 민족대단결의 위력으로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야 할것이다.

송 영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