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97(2008)년 1월 26일 《로동신문》에 실린 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강계닭공장과 강계돼지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강계닭공장과 강계돼지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자강도위원회 책임비서 박도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김기남동지가 동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강계시위원회 책임비서 리득남동지를 비롯한 도와 시, 공장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력사적인 자강도현지지도 10돐을 뜻깊게 맞고있는 시기에 또다시 경애하는 장군님을 도에 모시는 경사에 접한 자강도인민들은 끝없는 감격과 환희에 넘쳐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먼저 강계닭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 건설된 강계닭공장은 생산을 부단히 늘여 도내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공장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2001년 12월 공장에 찾아오시여 주신 전투적과업을 피끓는 심장에 받아안고 생산정상화를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고기와 알생산을 체계적으로 높였으며 능력확장공사를 비롯하여 공장을 꾸리는 사업에서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과 위대한 수령님의 회고록학습실을 돌아보시고 공장일군들로부터 조업이후 진행한 사업을 보고받으신 다음 여러 생산공정들에 들리시여 생산정형과 공장관리운영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상자마다에 차고넘치는 살찐 닭들과 콘베아를 타고 쉬임없이 흘러내리는 닭알들, 오리떼들이 욱실거리는 새로 꾸린 오리사를 보시고 공장의 로동자, 기술자들과 일군들이 지난 기간 과학적인 사양관리체계를 철저히 세우고 새로운 생산공정들을 확립하여 인민생활에 복무하는 공장으로 전변시킨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그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강계닭공장은 인민들의 식생활을 개선하는데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는데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먹이문제를 원만히 해결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사료기지를 튼튼히 꾸려 단백질먹이를 비롯한 영양가높은 먹이를 자체로 생산보장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닭공장에서 고기와 알생산을 늘이기 위해서는 과학적인 육종체계를 세워 우리 나라의 기후풍토에 맞는 우량품종들을 얻어내고 사양관리를 과학화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최신식설비들로 장비된 닭공장을 순간도 쉬임없이 돌리자면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잘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를 위해서는 생산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생산장성의 예비는 과학기술발전에 있다고 하시면서 공장에서 우리 당의 과학중시사상을 받들고 가금업과 관련한 과학연구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장에서 방역시설들을 충분히 갖추고 엄격한 방역체계를 철저히 세워 한마리의 닭도 허실함이 없이 잘 키워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이어 자강도에서 새로 건설한 강계돼지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연건축면적 1만 6 000여㎡에 달하는 강계돼지공장은 현대적설비들로 장비된 축산기지이다.

사료공급으로부터 먹이 및 물공급, 돼지우리온습도조절 등 모든 공정들이 자동화된 돼지공장은 앞으로 많은 고기를 생산함으로써 도내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도에서는 방대한 건설공사를 자체의 힘과 기술, 자재로 1년도 못되는 짧은 기간에 성과적으로 끝냄으로써 강계정신의 위력을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장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돼지공장의 외부와 내부를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관리운영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자강도에서 자력으로 능력이 큰 현대적인 돼지공장을 훌륭히 일떠세운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건설자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강계돼지공장은 실리있게 질적으로 잘 건설되였다고 하시면서 조국과 인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한 일군들과 건설자들의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높이 치하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최근년간에 일떠선 닭공장, 돼지공장들은 과학성의 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여 설계되고 건설되였으며 공고한 사료원천에 의거한 실용성있는 현대적인 축산기지들이라고 하시면서 이것은 나라의 축산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여러 생산공정들에 들리시여 기술장비와 사양관리실태를 알아보시고 공장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인민들에게 더 많은 고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애써 노력하고있는데 대해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자강도에 또 하나의 현대적인 축산기지가 마련된 결과 고기생산을 더욱 늘일수 있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장에서 더 많은 고기를 생산하자면 현대적기술에 기초한 과학적인 경영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사료보장대책을 빈틈없이 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러기 위하여서는 부속농장들에 질좋은 거름을 충분히 보장해주어 알곡소출을 결정적으로 높임으로써 먹이문제를 자체로 원만히 해결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지금 우리 나라에는 우량종새끼돼지를 충분히 생산공급할수 있는 원종체계가 확립된것을 비롯하여 돼지고기생산을 급격히 늘일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였다고 하시면서 이 유리한 조건을 리용하여 돼지기르기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자강도의 여러곳에 건설된 축산기지들의 생산이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됨으로써 그 덕을 크게 보고있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이미 건설된 닭공장, 오리공장, 돼지공장, 토끼목장들의 생산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양시켜 도내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강계닭공장과 강계돼지공장의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인민들의 생활향상을 위하여 끊임없는 사랑과 배려를 돌려주고계시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에 눈시울을 적시면서 장군님의 대해같은 사랑이 한시바삐 인민들에게 가닿게 하기 위하여 몸과 마음 다 바쳐갈 충성의 결의에 충만되여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