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99(2010)년 3월 23일 로동신문

 

론평

야심적인 핵공범자의 정체

 

요즘 일본자민당패거리들이 국내외적으로 크게 문제시되고있다. 그것은 그들이 집권기간 저지른 엄중한 범죄행위들이 속속들이 드러나고있기때문이다. 그중의 하나가 미국과의 핵밀약이다.

종속적인 일미관계를 《평등한 관계》로 변화시킬것을 선거공약으로 내세웠던 하또야마정권이 발족후 일미핵밀약을 검토하기 위한 조사그루빠를 조직하고 그것을 적극 추진시켜왔다는것은 잘 알려져있다. 그동안 조사그루빠는 4 000건이상의 목록과 문건 등을 검토한데 기초하여 얼마전 일미사이의 핵밀약이 1960년대부터 존재하여온 사실들을 공개하였다. 그 골자는 《핵무기를 실은 미국함선과 비행기에 대한 일본령내 정박과 착륙허용》, 《오끼나와미군기지에 대한 핵무기반입허용》, 《조선반도에서 전쟁발발시 미군무력의 일본기지사용의 허용》 등이다. 일본외상도 이에 대하여 공식 인정하였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전 주일미국대사의 특별보좌관이였던 죠지 팩커드는 한 강연에서 1966년 미해병대가 일본의 이와구니기지에 핵무기를 보관했다가 철거시켰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일미사이의 핵밀약이 있었다는데 대하여서는 미국에서 비밀해제된 문서들과 일부 전직 일본정부관리들의 증언에 의해 여러차례 공개되였다. 그러나 그에 대하여 일본정부가 공식 인정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자민당세력은 집권기간 《비핵3원칙》이 저들의 《핵정책》의 《상징》으로 되는것처럼 입이 닳도록 떠들어왔었다. 그런데 하또야마정부가 이번에 일미사이의 핵밀약을 공식 인정함으로써 지난 시기 《비핵3원칙》의 너울을 쓰고 세계를 기만하여온 자민당세력의 범죄행위가 부정할수 없는 력사적사실로 까밝혀지게 되였다.

일본은 세계적으로 유일한 핵피해국이다. 일본사람이라면 응당 핵무기의 위험성과 그 재난적인 후과에 대하여 잘 알고 그의 반입과 저축, 령역통과를 앞장에서 결사반대하여야 할것이다.

그런데 자민당세력은 집권시기 핵무기를 실은 미군함선의 자국기항과 령해통과를 허용하는 등의 비밀협정을 미국상전과 체결하였던것이다.

이러한 밀약에 따라 일본에 대한 미국의 핵무기반입은 비밀리에 계속되였으며 그것은 동북아시아지역에 엄중한 핵위협을 조성하였다.

일본의 《비핵3원칙》은 애초부터 빈 껍데기였으며 군국주의적핵전쟁정책을 위장하기 위한 병풍에 지나지 않았다.

이번에 밝혀진 일미핵밀약문건들을 통하여 얻게 되는 결론은 일본자민당세력이 전후 시종일관 핵야심을 집요하게 추구하여온 호전집단이라는것, 그들이 미국과 야합하여 비밀리에 작성한 문건들이 철두철미 조선반도《유사시》 핵무기사용과 관련한 범죄적인 핵전쟁문서들이라는것이다.

일본은 핵관련 기술과 시설들을 연구개발하고 수천개의 핵무기를 만들수 있는 플루토니움을 보유하고있다. 극도의 복수심과 해외팽창야망에 들떠 재침을 강행하려고 벼르는 일본군국주의자들은 어느때든 핵몽둥이를 들고 저들의 범죄적목적을 기어이 실현하려고 획책하고있다. 그 주되는 화살이 우리 공화국에 돌려지고있다. 조선반도《유사시》 미군무력의 일본기지사용과 미군핵적재함선들의 자국기항과 령해통과를 허용하는 등의 조항들을 핵밀약문건들에 쪼아박은 사실이 그것을 확증해준다.

우리는 남조선과 일본을 핵전초기지로 하여 우리 공화국에 대한 핵선제공격실현의 기회를 노려온 미국의 범죄행위도 엄중시하지 않을수 없다.

미제의 침략적인 대아시아전략은 본질에 있어서 핵전쟁전략이다. 새로운 조선전쟁을 도발하여 전조선반도를 타고앉으며 아시아에 대한 지배권을 확립하려는 야망을 품고있는 미국은 일본을 우리 나라와 아시아나라들을 반대하는 작전 및 병참, 출격기지, 핵공격기지로 써먹으려 하고있다. 미제가 방대한 핵무기들을 남조선과 일본에 배비하고 손아래동맹자와 핵밀약을 한 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미제는 남조선과 일본에서 핵무력을 동원하여 각종 전쟁연습들을 끊임없이 벌리면서 우리 공화국에 대한 핵위협공갈을 일삼고있다. 최근 미국과 남조선이 감행한 북침전쟁연습인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도 그중의 하나이다. 이번 전쟁연습은 핵시험전쟁이다.

적들에 의해 조선반도에서 핵전쟁위험은 날을 따라 커가고있다. 우리 인민은 항시적인 핵전쟁위험속에 있다.

우리 공화국은 적들의 핵선제공격책동이 날로 엄중해지고있는데 대응하여 핵억제력을 든든히 다져나가지 않을수 없다. 우리 나라가 핵억제력을 보유한것은 미일반동들의 핵위협, 핵전쟁기도에 대처하여 나라의 최고리익과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천만번 정당한 자위적선택이다.

적들의 핵위협, 핵선제공격책동이 계속되는 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수호의 보검인 우리의 자위적핵억제력은 더욱 강화될것이다.

김 종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