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월 27일 로동신문

 

사 설

정치사상적위력으로 올해 총진군에서 새로운 비약을 일으키자

 

주체의 사상론을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확고히 앞세워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혁명령도원칙이다.정치사상진지가 굳건하여 우리 당이 강하고 우리 혁명이 줄기차게 전진하고있으며 우리 식 사회주의가 불패의 위력을 떨치고있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원대한 포부와 리상,크나큰 신심과 락관에 넘쳐 선군조선의 번영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우리 당이 펼친 웅대한 설계도따라 기세충천하여 돌진해나가는 선군조선의 약동하는 기상은 바로 정치사상적위력의 힘있는 분출이다.

우리는 당사상전선에서 사상사업의 된바람을 일으켜 정치사상적위력을 천백배로 강화함으로써 올해의 총진군에서 사상의 강국,일심단결의 강국의 필승의 위용을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의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수행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방침입니다.》

사상이 모든것을 결정한다.사상진지가 와해되면 아무리 강력한 군사경제적잠재력이 있다고 하여도 맥을 출수 없고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도 지켜낼수 없다.혁명이 승승장구하자면 첫째도 둘째도 정치사상적위력이 강해야 한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기간 정치사상적위력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왔다.우리 혁명이 력사의 준엄한 풍파와 온갖 시련속에서도 끄떡없이 백승의 한길로 전진해올수 있은것은 당의 사상중시로선이 확고부동하였기때문이다.우리는 반제반미대결전에서의 승리도 사상과 총대의 위력으로 이룩하였고 반만년 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천지개벽도 령도자와 군대와 인민의 혼연일체의 힘으로 안아왔다.

혁명과 건설이 전진할수록,어렵고 방대한 과업이 나설수록 정치사상진지를 백방으로 강화하고 그 위력으로 승리를 이룩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전통적인 투쟁방식이다.

경애하는   동지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를 더욱 공고히 할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여기에는 우리 혁명대오를 정치사상적으로 더욱 튼튼히 다지며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올해를 선군조선의 번영기를 열어나가는 장엄한 투쟁의 해,위대한 변혁의 해로 빛내이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의지가 깃들어있다.

위대한 수령,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장구한 력사적투쟁속에서 다지고다져온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은 무궁무진하다.우리는 주체혁명의 새로운 력사적시기의 요구에 맞게 혁명대오의 사상의지적단결을 더욱 강화하며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빛나게 실현하는것은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을 천백배로 강화하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우리 혁명의 력사는 곧 사상적일색화의 력사이다.전당과 온 사회를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고 하나의 사상의지로 굳게 결속된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혁명적립장에는 추호의 드팀이 없다.

지금으로부터 40년전 위대한 장군님께서 온 사회의   주의화강령을 선포하신것은 우리 당과 혁명발전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이때로부터 우리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투쟁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더욱 힘있게 추진되게 되였으며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전변이 이룩되게 되였다.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면모가 일신되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정신적풍모에서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났으며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은 비할바없이 강화되였다.

오늘 우리 당은 온 사회의     주의화를 최고강령으로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고있다.온 사회의   주의화강령선포 40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공고히 하고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며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사상사업을 확고히 앞세워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위대한     주의로 튼튼히 무장시켜나갈 때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일심단결의 위력은 천백배로 강화될것이다.

정치사상적위력을 높이 떨치는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성을 힘있게 과시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일심단결의 위력은 기적창조의 근본원천이다.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투쟁속에서 이룩된 모든 승리와 성과는 천만군민이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친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이 안아온것이다.전체 인민이 정치사상적으로 각성되고 발동되면 이 세상에 뚫지 못할 난관,점령 못할 요새가 있을수 없다.

가는 앞길에 시련이 겹쌓이고 원쑤들이 발악하면 할수록 사회주의붉은기를 더 높이 추켜들고 대중적영웅주의의 위력으로 승리의 진격로를 열어나가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기질이다.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키며 날에날마다 새로운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고있다.청천강계단식발전소건설장과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장,각지의 협동벌들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새해 정초부터 이룩되고있는 혁신적성과들은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우리 식 사회주의를 끝까지 고수하고 빛내여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가장 공고한 정치적지반을 가지고있는 위력한 사회주의이다.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정치사상적위력을 최대로 폭발시켜나가는 올해의 장엄한 총진군길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의 사회주의신념은 억척불변의것으로 다져지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성은 더 높이 떨쳐지게 될것이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올해에 사상의 위력,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보다 큰 승리와 비약을 이룩해나가야 한다.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보장된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더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

정치사상적위력은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에 의하여 담보된다.전당과 온 사회에 오직 하나의 사상이 맥박치고 전체 인민이 령도자의 구상과 의도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는 여기에 우리 일심단결의 참모습이 있고 우리 혁명의 창창한 미래가 있다.

경애하는   동지는 단결의 유일중심,령도의 유일중심이시다.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위대한   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원수님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도덕의리적으로 더욱 굳게 뭉쳐야 한다.누구나 경애하는 원수님을 신념과 의리로 받들고 뜻과 정으로 따르는 원수님의 참된 혁명동지,진정한 전우가 되여야 한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는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로선과 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드팀없는 신념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당의 정책과 방침을 무조건 끝까지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올해의 총진군을 통하여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새로운 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 선군조선의 강성번영의 기상을 높이 떨쳐야 한다.

혁명과 건설의 모든 사업을 우리 당과 혁명대오의 정치사상적통일의 순결성을 고수하고 그 위력을 높이 떨치기 위한데로 지향시켜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우리 수령,우리 사상,우리 제도가 제일이라는 투철한 신념을 지니고 사회주의사상진지를 철벽으로 다져나가야 한다.인민군대가 틀어잡은 혁명의 총대도 령도자와 생사를 같이하려는 사상적각오가 투철할 때에라야 수령결사옹위,조국수호의 사명을 다할수 있고 우리 조국의 백승의 기상도 군대와 인민이 사상과 투쟁기풍의 일치를 확고히 실현할 때 더욱 높이 떨쳐질수 있다.우리 제도를 좀먹는 이색적인 사상과 퇴페적인 생활풍조를 쓸어버리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 적들의 사상문화적침투책동과 심리모략전을 단호히 짓뭉개버려야 한다.

군대와 인민의 사상의 일치,투쟁기풍의 일치는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을 힘있게 과시하기 위한 중요한 방도이다.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에서는 오늘의 격동적인 현실에 맞게 인민군대의 사상과 정신,투쟁기풍을 따라배우기 위한 사업을 더욱 심화시켜야 한다.인민군군인들이 지닌 수령결사옹위정신,결사관철의 정신,영웅적희생정신을 거울로 삼고 사업과 생활의 모든 계기들에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우리는 선군조선의 번영기를 열어나가는 대비약적혁신도 인민군대의 단숨에의 기상으로 일으키고 최첨단돌파의 기적도 인민군대의 불굴의 개척정신으로 안아와야 한다.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군민협동작전으로 새로운 승리를 이룩해나가야 한다.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주타격방향인 농업전선의 협동벌들마다에서 군민일치의 노래소리를 높이 울리며 당이 제시한 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군민이 단합된 힘으로 21세기의 새로운 일당백공격속도,《마식령속도》를 창조한 기세드높이 중요대상건설에서 군민대단결의 위력을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과 일군들이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높이 떨치기 위한 사상전,선전선동의 된바람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각급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은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여 그들이 오직 위대한   동지와   동지, 우리 당밖에는 그 누구도 모른다는 확고한 신념을 간직하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조직정치사업을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로 지향시켜나감으로써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 숨쉬고 행동하도록 하여야 한다.

올해의 총진군은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빛나게 장식할 대축전장과 잇닿아있는 승리자의 진군이다.각급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선전선동수단과 력량을 총동원하여 정치사업,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참신하게 벌려나감으로써 온 나라에 창조와 혁신,비약의 불바람이 세차게 휘몰아치게 하여야 한다.올해의 총진군을 통하여 천만군민이 당의 사상과 위업을 한마음한뜻으로 받드는 우리 일심단결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정치사상적위력을 높이 떨쳐나가는데서 일군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인민의 요구,대중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언제나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참된 일군들의 모습에서 우리 인민은 어머니당의 사랑을 페부로 절감하게 된다.일군들은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존중,인민사랑의 뜻을 심장깊이 새기고 당과 대중의 혈연적뉴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는데서 맡고있는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가야 한다.

모두다 경애하는   동지의 령도따라 정치사상강국으로서의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위용,비약의 기상을 높이 떨쳐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