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월 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동지께서

새해 2014년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동지께서는 리설주동지와 함께 새해 2014년에 즈음하여 1월 1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위대한 수령   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대원수님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당과 국가,군대의 책임일군들인 김영남동지,박봉주동지,최룡해동지,리영길동지,장정남동지,김기남동지,최태복동지,박도춘동지,김영춘동지,양형섭동지,강석주동지,김원홍동지를 비롯한 평양시안의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무력기관,성,중앙기관 책임일군들,당중앙위원회 일군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동지의 령도따라 영웅적투쟁과 위훈으로   ,  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세계만방에 떨친 격동의 2013년을 보내고 뜻깊은 새해를 맞이한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이 차넘치고있다.

절세의 애국자,위대한 혁명가,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하시며 사회주의조선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고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은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었다.

우리 당과 국가,군대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  은동지께서는 위대한 김  성대원수님과 김  일대원수님의 립상이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량옆에는 당기와 공화국기,군기들이 세워져있었으며 조선인민군 륙군,해군,항공 및 반항공군,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가 정렬해있었다.

위대한 수령   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대원수님을 우러러 조선인민군 륙군,해군,항공 및 반항공군,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 대장이 영접보고를 드리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에 경애하는   동지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또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공동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꽃바구니의 댕기에는 《위대한   동지와   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라는 글발이 씌여져있었다.

경애하는 김  은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대원수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김  은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 김  성대원수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새해의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동지께서는 위대한 령도자   대원수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김  은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령도자 김  일대원수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새해의 인사를 드리시였다.

참가자들은 위대한   시대를 세계우에 높이 떠올린 영광의 2013년을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돌이켜보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뜻깊은 2014년을 민족사에 특기할 자랑스러운 한해로 빛내이는데 한몸 다 바칠 불타는 맹세를 다짐하였다.

경애하는   동지께서 가리키시는 희망찬 미래를 향하여 자주의 길,선군의 길,사회주의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앞길은 언제나 밝고 창창할것이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