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월 28일 로동신문

 

온 겨레가 높이 받드는 조국통일의 태양

 

날이 가고 세월이 흐를수록 남조선인민들은 우리 겨레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고있다.

영생회 회장은 《  주석님께서는 민족이 갈라진 첫 시기부터 겨레가 당하는 불행과 고통을 그 누구보다도 가슴아파하시였다.바로 이런분이시였기에 주석님께서는 조국통일을 위한 걸음도 더 많이 걸으시고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통일을 위해 마음쓰시였다.온 민족이 통일된 부강한 조국에서 살게 하시려는것이 바로 주석님의 뜻이였다.》고 뜨겁게 말하였다.

인천의 한 력사학자는 토론회에서 다음과 같이 피력하였다.

《조국통일을 위해   주석님께서 집필하신 명저들은 이루 다 헤아릴수 없다.

주석님의 통일의지에 의해 해방후 남과 북의 각당,각파가 참가한 력사적인 4월남북련석회의가 소집되였으며 7.4공동성명이 채택되여 통일의 근본원칙이 마련되였다.민족분렬의 비극을 끝장내기 위해 로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신   주석님이시였기에 생애의 마지막시각에도 밤을 지새우시며 조국통일과 관련한 문건을 보아주시고 력사적인 친필을 남기시였다.정녕 고금동서의 그 어느 력사에도 주석님처럼 민족의 운명을 두고 그토록 마음쓰신 그런 위인은 찾아볼수 없다.》

남조선의 각계층 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관철하실 철석의 의지를 안으시고 북남관계개선과 나라의 통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을 한없이 경모하며 높이 칭송하고있다.

부산의 한 통일운동가는 《  국방위원장님께서는   주석님의 통일유훈 관철을 위해 불멸할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국방위원장님께서는   주석님의 애국애족의 숭고한 뜻을 후손만대에 길이 전하기 위해 판문점에 친필비를 세우도록 하시였다.》고 격찬하였다.

평양을 방문하였던 남조선의 한 언론인은 자기의 심정을 다음과 같이 터놓았다.

  국방위원장님께서는 조국통일과 민족의 무궁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시였다.진정으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들과는 통일애국의 길에서 손잡고 나아가시려는   국방위원장님의 확고한 의지와 숭고한 덕망으로 하여 불신과 대결로 얼룩진 민족분렬의 력사를 밀어내며 화해와 단합의 6.15통일시대가 펼쳐질수 있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채택은   국방위원장님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조국통일업적이다.력사적인 남북선언들은 조국통일을 위해 우리 민족이 들고나가야 할 기치이다.국방위원장님께서 조국통일성업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은 후세에 길이 전해질것이다.》

자주회 회원은 한 모임에서 이렇게 격정을 터치였다.

《조국통일의 주체는 우리 민족이다.통일을 바라는것도 우리 민족이고 통일의 담당자도 우리 민족이다.조국통일은 누구나가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 설 때 실현될수 있다.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을 고수하고 구현해나가는 길에 조국통일이 있다는것은 6.15통일시대를 통하여 온 겨레가 체득한 철리이다.》

광주의 한 대학교수는 숭엄한 감정으로 제자들에게 《조국과 민족의 통일을 위해 한생을 다 바치신   주석님과   장군님은 언제나 우리 이남민중의 마음속에 함께 계신다.진정 그분들은 인류력사가 알지 못하는 절세의 애국자,우리 민족의 영원한 태양이시다.태양위인들께서 이룩하신 조국통일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영원할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어버이장군님을 절절히 그리며 터치는 남조선인민들의 칭송의 마음은 수령님과 장군님의 조국통일사상과 로선을 철저히 옹호관철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열화같은 흠모심으로 이어지고있다.

남조선의 각계층 인민들은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조국통일의 위대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그이의 애국의 뜻과 의지를 따라 북남관계개선과 나라의 통일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