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월 28일 로동신문

 

론 평

스쳐보낼수 없는 특수전무력증강책동

 

미국이 세계도처에서 범죄적인 특수작전을 감행하고있다.최근 중국 홍콩신문 《아시아 타임스》는 2001년 9.11사건이래 미국의 특수전무력이 급격히 늘어난데 대하여 자료적으로 까밝혔다.그에 의하면 미군특수작전사령부가 2001년의 3만 3 000명으로부터 올해에는 7만 2 000명으로 증강되고 그 예산은 2001년 23억US$로부터 지난해에는 104억US$로 늘어났다. 부쉬행정부 말기에 세계 약 60개 나라에 전개되여있던 특수전무력이 오늘 134개 나라에로 거점을 확대하였다고 한다. 세계적판도에 특수전무력을 늘여놓고있는것은 미국이 지배권을 확대하기 위해 얼마나 발광하고있는가 하는것을 립증해준다.

지난 시기 아프가니스탄전쟁을 비롯하여 미국이 감행한 전쟁들을 돌이켜보면 대체로 미군특수부대의 작전으로부터 시작되였다. 미군의 특수부대는 침략과 략탈의 선견대,척후병이다.미국은 특수무력에 의한 특수전에 큰 의의를 부여하고있다. 지난 시기 미군의 군사작전을 지원하는것을 기본사명으로 하고있던 특수작전사령부는 9.11사건이후부터 《반테로전》을 담당수행하는 기본전투무력으로 되였다. 미군특수작전사령부는 방대한 인원수와 막대한 자금을 동원하여 세계도처에서 심리전,정부전복과 암살,무인기공습 등을 악랄하게 감행하고있다.

미국은 이 모든것을 《반테로전》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것으로 광고하고있다. 하지만 거기에 깔린 침략적기도는 결코 감출수 없다.

다른 나라,다른 민족에 대한 지배와 략탈,나아가서 전세계를 제패하려는 미국의 전략적목표를 실현하는데 앞장에 서는것이 다름아닌 특수무력이다.미군의 특수작전의 목적은 어제도 오늘도 변함이 없다.

미국은 특수부대들을 최신무장장비로 무장시키고 세계도처에서 국가테로,개인테로를 감행하고있다. 언제인가 일본잡지 《군사연구》는 미국이 벌리는 현대전쟁들에서 특수작전군이 지난 시기에 《명성》을 떨친 륙군이나 공군의 전투기부대,해군의 함대를 제쳐놓고 전쟁의 주역으로 되고있다고 평하였다. 이라크전쟁때만 놓고보아도 미국은 1만명이 넘는 력사상 최대규모의 특수작전부대들을 투입하여 침략전쟁을 악랄하게 감행하였다. 미국이 자랑하는 특수부대야말로 평화파괴의 일선부대,전형적인 테로부대이다.

문제의 심각성은 오늘 미군특수부대들의 작전무대가 몇몇 나라나 지역들에 국한된것이 아니라는데 있다.미군특수작전사령부는 부대들을 편성하여 세계적인 주요자원지대와 군사적요충지들을 비롯한 전략적의의를 가지는 지역들과 정의와 진보를 지향하는 자주적인 나라들에 비밀리에 침투시키고있다.

미국이 세계 각지에 특수작전무력을 전방전개하고 거기에 막대한 돈을 쏟아붓고있는것은 결코 우연하지 않다.전면전쟁을 피하면서도 정탐모략과 테로행위와 같은 상대적으로 품이 적게 드는 비밀전쟁으로 해당 나라의 정부를 뒤집어엎거나 타고앉으려는것이 미국의 기도이다.

이것은 하루빨리 테로와 보복의 악순환을 끝장내고 평화와 안정을 이룩할것을 간절히 바라는 시대와 민심에 역행하는 범죄행위이다.

스쳐보낼수 없는것은 미국의 특수무력의 초점이 조선반도에 돌려지고있는것이다.아시아의 관문이며 대국들의 리해관계가 얽혀있는 전략적요충지인 조선반도를 타고앉아야 아시아를 장악할수 있고 나아가서 세계를 지배할수 있다는것이 미국의 변함없는 침략적관점이다.조선반도지역에는 핵무기를 포함한 미전략핵타격수단들과 함께 특수기동부대들이 집중적으로 배치되여있다.

미국은 제2조선전쟁에서 특수전에 큰 기대를 걸고있다. 미국의 북침전쟁각본인 《작전계획 5029》에 의하면 전쟁개시 90일전에 남조선강점 미군특수작전사령부와 미중앙정보국산하 특수작전단,남조선의 특수부대들을 공화국북반부지역에 침투시켜 내부교란작전으로 《급변사태》를 일으킨 다음 대규모무력침공으로 북을 《점령》하게 되여있다.

미국이 그 무슨 특수무력으로 우리 공화국을 어째보려 하는것은 어리석은 망상이다.우리에 대한 미군특수무력의 작전행동은 섶을 지고 불속에 뛰여드는것과 같은 자살행위로 될것이다.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계를 바라는 인류의 지향에 도전하는자들은 값비싼 대가를 치르기마련이다.세력권확대를 위해 세계를 작전무대로 삼고 도처에서 특수작전을 감행하고있는 미국은 세계평화와 안정파괴의 주범으로서 규탄배격을 면치 못할것이다.

전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