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2월 10일 로동신문

 

론 평

우려단계를 넘어선 일본의 핵무장화책동

 

일본이 많은 량의 플루토니움을 저축하고있다는 사실이 또다시 폭로되였다.일본의 교도통신이 전한데 의하면 지금 미국이 일본정부에 랭전시기에 제공하였던 무기급플루토니움의 반환을 요구하고있는데 그 량은 약 300kg으로서 핵무기를 40~50개 만들수 있다고 한다.얼마전에는 일본이 현재 최소한 5 000개이상의 핵무기를 만들수 있는 44t의 플루토니움을 보유하고있다는 자료가 공개되였다.이것은 그저 스쳐지나보낼수 없는 위험천만한 사태발전이다.

일본당국자들이 플루토니움저축이 그 무슨 과학연구와 평화적목적의 원자로가동을 위한것이라고 하지만 이것은 그 누구에게도 납득될수 없다.

순수 과학연구와 평화적인 핵활동을 위해서라면 동력수요를 엄청나게 초과하는 그렇게 많은 량의 플루토니움이 필요하겠는가.

전문가들은 핵기술이 발전하였다고 하는 나라들도 플루토니움에 의거한 원자력공업발전이 비용과 안전측면 등에서 문제가 있는것으로 하여 모두 위험한 플루토니움에서 손을 떼고있는데 무엇때문에 일본만이 유독 플루토니움저축에 그처럼 집요하게 매여달리는가고 의문을 표시하고있다.

일본은 불순한 목적을 추구하고있다.결론부터 말한다면 방대한 량의 플루토니움을 저축하고있다가 임의의 시각에 핵무장화를 실현하자는것이다.

핵무장화는 일본의 변함없는 야심이며 군사대국화의 전략적목표이다.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때에 벌써 핵무기개발과 사용을 추구하였으나 오히려 핵재난을 당하였다.일본군국주의자들은 이것을 놓고 저들이 전쟁에서 패한것이 핵무기를 가지지 못하였기때문이라고 보았다.이로부터 그들은 핵무기를 만능의 무기로 간주하고 그를 보유하기 위해 책동하여왔다.

1957년 당시 일본수상이였던 기시는 일본의 핵무기보유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떠벌이였으며 1964년 일본수상이였던 사또도 핵무장화야망을 로골적으로 드러내놓았다.일본은 비밀리에 핵무기계획을 작성하고 방대한 과학기술력량과 자금을 핵무기개발에 쏟아부었다.핵무기제작과 관련한 기술과 시설들을 체계적으로 연구,개발하고 플루토니움을 부단히 저축하여왔다.

한편으로는 미국의 핵전략수행에 적극 공조해나서면서 자기 나라 령토를 통채로 미국의 핵기지로 내맡겼다.앞에서는 《비핵3원칙》을 떠들면서도 자국에로의 미군의 핵무기반입을 묵인한다는 밀약을 하였다.이에 대해서는 최근 현 일본집권자도 인정하였다.이 밀약에 따라 핵무기를 탑재한 미군함선들과 전투기들이 일본에 제 마음대로 드나들게 되였다.사실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시치미를 떼고 《비핵3원칙》을 계속 내흔들었다.그 리면에는 미국의 핵무기반입,배비를 허용하는 대가로 상전의 묵인비호밑에 핵무장화를 추진하려는 음흉한 속심이 깔려있었다.

집요한 핵무장화책동으로 오늘 일본은 핵무기를 제작,보유,사용할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추었다.이미전에 미국도 일본의 핵무기보유의 가능성에 대해 인정하였다.일본의 고위정객들도 자기 나라가 마음만 먹으면 수천개의 핵무기를 만들수 있으며 그렇게 할수 있는 기술적능력을 가지고있다는데 대하여 뻐젓이 시인하였다.일본에 있어서 이제 남은것은 핵무기를 만드는것뿐이다.바로 이것을 위해 일본은 필요이상의 플루토니움을 저축하고있는것이다.

최근년간 일본반동들의 핵무장화책동은 더욱 로골적으로,공개적으로 감행되고있다.핵무장화에 필요한 사회적분위기와 법적환경을 조성하고있다.개정된 《원자력기본법》이 그 대표적실례이다.일본은 여기에 원자력이 《국가의 안전보장에 이바지한다.》는 문구를 정식 쪼아박아넣었다.이것은 본질에 있어서 《국가의 안전보장》이라는 구실을 내대고 공개적인 핵무장을 하겠다는것이다.일본의 핵무장화는 공식화,법화되였다고 말할수 있다.

일본의 핵무장화는 결코 예측이나 가설이 아니다.지난 2011년 후꾸시마원자력발전소에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언론들과 전문가들은 구조작업이 지연된것,사고장소에서 지하갱도가 발견된것 등은 일본이 여기에 핵무기연구소를 두고 핵무기계획을 암암리에 추진하여왔으며 비밀리에 이미 핵무기를 제작하였을수 있다는것을 말해준다고 평하였다.

일본군국주의자들의 손에는 당장이라도 핵무기가 쥐여질수 있는 조건이 조성되였다.일본의 핵무기보유는 시간문제이다.

일본군국주의자들이 핵무장을 하는것은 그것을 가지고 해외침략,세계정복의 길에 뛰여들자는것이다.바로 여기에 일본의 핵무장화를 위한 플루토니움저축의 위험성이 있다.

과거에 핵무기가 없이도 침략과 전쟁을 일삼으며 아시아를 란도질하고 피비린 살륙에 미쳐날뛴 일본이 핵무기를 가지면 얼마나 극악무도한 죄악을 저지르겠는가 하는것은 너무나도 명백하다.

세계는 일본반동들의 핵무장화책동을 높은 경계심을 가지고 예리하게 주시하고있다.일본의 핵무장화는 곧 망국과 파멸의 길이다.일본은 이것을 명심하고 허황한 망상을 버리는것이 좋을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