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2월 27일 로동신문

 

주체혁명의 새시대에 뢰성친 결사옹위의 노래,통일단결의 노래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에 대하여

 

우리 조국력사에 또 하나의 사변적의의를 아로새기며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가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성대히 진행되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의 사상과 정신,감정과 정서의 선도자들인 당사상일군들의 가슴마다에서는 지금 한편의 노래가 혁명의 뢰성마냥 장엄하게 울려퍼지고있다.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유일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정치사상적통일단결을 철통같이 다지며 드세찬 사상전,적극적인 선전선동으로 천만군민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하여 산악같이 일떠선 전체 당사상일군들의 불같은 열의와 완전한 일치를 이룬 우리 시대의 훌륭한 명곡이다.

주체혁명위업계승의 력사적전환기가 펼쳐진 오늘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그 어떤 시련과 도전도 과감히 짓부시고 오직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만을 끝까지 믿고 따르며 선군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억세게 고무추동하는 충정의 선서,투쟁의 진격나팔소리와도 같다.

 

태양조선의 선언

 

위인송가는 어느 나라에나 있을수 있어도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와 같이 전체 군대와 인민이 합창하는 수령결사옹위의 노래는 있어본적도 있을수도 없다.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를 부르는 우리의 귀전에는 근 60년전에 태여난 가요 《김일성원수께 드리는 노래》가 가슴뜨거운 추억을 일으키며 울려퍼진다.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건설이라는 장엄한 사회력사적변혁이 일어나던 그 시기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로선을 정면으로 도전하여나선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에게 준엄한 철추를 내리며 우리 인민은 이 노래를 높이 불렀다.《백두의 밀림에서 밝아온 이 아침》이라는 노래의 첫 구절처럼 일찌기 위대한 수령님을 조선의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싸워온 항일혁명투사들이 수령결사옹위의 제일선에서 가장 철저하게,가장 무자비하게 투쟁하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이 생명보다 더 귀중히 여겨야 할 정신과 넋이 무엇이며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참된 전사들이 불러야 할 혁명의 노래가 어떤것인가를 시대와 력사앞에 증명해준 가요 《김일성원수께 드리는 노래》는 조선로동당의 통일단결력사에 거대한 봉우리를 이루었다.비록 길지 않은 노래였으나 거기에 심어져있는 심오한 혁명의 철리와 시대현실의 정확한 반영으로 하여 1950년대의 우리 당력사를 상징하는 음악기념비와도 같은 지위를 차지하고있다.

1990년대는 우리 조국과 인민에게 있어서 가장 엄혹한 고난의 시기였다.동유럽에서의 사회주의붕괴라는 대정치지진이 일어나고 사회주의종말을 요란스럽게 떠들어대는 원쑤들에게 완전히 포위되다싶이 했던 그때 우리 인민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을 자기 운명의 태양으로 우러르면서 가요 《당신이 없으면 조국도 없다》를 목청껏 불렀다.세상이 열백번 변한다 해도 드놀지 않을 절대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담아 《당신이 없으면 우리도 없고 당신이 없으면 조국도 없다》고 노래부르며 하나의 대전과도 맞먹는 사회주의수호전에서 위대한 승리자가 되였다.바로 그 노래와 함께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은 제국주의자들의 가혹한 제재와 봉쇄를 과감히 짓부시고 온갖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며 후손만대의 번영을 담보할 거대한 정치군사적승리를 이룩하였다.

1950년대에 태여난 《김일성원수께 드리는 노래》,1990년대의 《당신이 없으면 조국도 없다》에 이어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울려퍼진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새시대와 더불어 우리 당의 위대한 통일단결이 어떤 경지에 올라섰는가를 명명백백히 보여주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김정은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확고히 실현하는 여기에 우리 혁명의 생명이 있고 승리가 있다는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와 함께 우리 군대와 인민이 새로운 주체100년대 조선의 태양으로 받들어모신분이다.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이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펼쳐진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현실과 결실들을 체험하면서,원수님과 혈연적관계를 맺고 사랑과 정을 나누어오면서 이 나라 인민자신이 스스로 내린 결론이고 정의이다.짙은 서정이 아니라 단호하고 직선적이며 명백한 선언으로 충만된 이 노래의 음악세계가 만사람에게 접수될수 있는 정서적바탕과 론리적기초는 인민의 가슴속에 간직된 위대한 령도자의 모습인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그이의 령도따라 줄달음쳐오면서 우리 인민은 지나온 나날에 그려보았던 휘황한 래일에 대하여 산 현실로 알게 되였다.피와 땀,목숨까지 바치면서 지켜내고 가꾸어온 그것은 더는 래일이 아니라 오늘로 되였으며 꿈만이 아니라 실생활이 되였다.그리고 지나온 2년간에 이룩한 자랑찬 현실과 같이,그 비약적속도와 같이 우리 조국과 혁명의 운명은 앞으로 더욱 눈부시게 행복해지며 위대해지리라는것을 굳게 믿고있다.

그 무엇으로써도 가리울수 없는 빛,이 세상 만물에 생을 주고 억세게 키워가는 태양과도 같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하여 노래는 《이 조선 이끄는 힘 억세다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안고》,《우리가 바라는 꿈과 리상 모두다 꽃펴주실분》이라는 가사의 첫 구절들로 형상하였다.그것은 가사전반에 걸쳐 《위대한 김정은동지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고 주장하게 되는 가장 확고한 근거이기도 하다.

우리 군대와 인민이 자기 실생활을 통하여 확증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의 현명성과 그 과학적실천성,그로부터 산생된 절대적믿음과 의지의 감정을 가요는 《눈부신 그 리상이 우리 목표다 령장의 결심은 인민의 승리》,《그이가 가리킨 오직 한길로 천만이 폭풍쳐간다》라는 2절의 가사형상에 반영하였다.

인민을 위한 참다운 정치는 인류가 오래전부터 념원하는 리상이지만 그것은 오직 백두산절세위인들을 높이 모신 우리 나라에서만 참답게 실현되였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밑에 더욱 높은 경지에 이르고있다.하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구상과 결심을 자기의 목표와 승리로 확신하는것이고 그이께서 가리키시는 오직 한길로 폭풍쳐달린다고 소리높이 구가하고있는것이다.

가요는 또한 조국과 혁명에 있어서 매우 중대하고 결정적인 시기에 우리 인민이 내린 선택을 명쾌하게 반영하고있다.가사의 3절에서 노래한 《하늘땅 바뀐대도 역풍분대도 우리의 심장엔 당신만 있다》,《끝까지 생사를 함께 하며 그 령도만 받들어가리》와 같은 구절들은 바로 그러한 인민의 사상감정과 의지를 보여주고있다.

이 노래가 태여남으로써 우리 군대와 인민은 자기 심장속에 간직된 운명의 태양을 통일단결의 유일중심으로 엄숙히 재확인하고 만방에 소리높이 알리였다.그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러 이 나라 군대와 인민이 터치는 절대적지지와 철석같은 믿음의 합창이다.그것은 또한 절세위인을 높이 모시여 우리의 영광과 행복은 영원한것이며 보다 밝고 창창한 미래만이 약속되여있음을 확신하는 긍지와 자부심의 메아리이다.

노래를 듣고 부르면서 우리 인민이 더욱 확신하는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밖에는 그 누구도 우리 인민의 운명을 지켜주고 꿈과 리상을 꽃피워줄수 없다는것이다.하여 가사의 매 절에서 보게 되는 《위대한 김정은동지 당신께 충실하리라》는 결속구가 합창단 가수들만이 아닌 온 나라 천만군민의 심장의 웨침으로 강렬하게 터져나오는것이다.

세상에 이렇듯 훌륭한 수령결사옹위의 노래를 가지고있는것은 오직 우리 조국뿐이다.

왜 그런가.그것은 우리 조국은 태양조선이고 우리 민족은 태양민족이기때문이다.

어둠의 장막이 하늘을 뒤덮는 밤이 오면 무수한 광원들이 자기를 드러낸다.거기에는 인간이 수수천년 꿈과 희망을 얹으며 살아온 달과 별들도 있고 현대문명이 창조한 형형색색의 등불들도 있다.그러나 낮이 되면 그 모든것들이 아무런 소용도 없는것으로 된다.그것은 우주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광원,수억만개의 별들과 인간의 지혜가 만들어낸 빛과 열을 다 합쳐도 대신할수 없는 태양이 자기의 거대한 자태를 드러내기때문이다.

그 태양과 같이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는 오직 가장 위대한 수령들이신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만이 자리잡고계신다는 철의 진리를 명곡은 노래하고있다.

우리 혁명의 준엄한 년대마다에 높이 울리였던 수령결사옹위의 노래들은 누구나 다 인정하는바와 같이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노래인 동시에 세상에 유일무이한 우리의 일심단결의 맥박이고 위대한 혼연일체의 대서사시였다.

거창한 혁명투쟁과 위대한 변혁의 시기가 도래할 때마다 반드시 승리해야만 하는 자기 운명의 요구로부터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제일먼저,제일높이 수령결사옹위의 노래들을 열광적인 목소리로 합창하였다.그것은 혁명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있어서 사상과 서정의 핵이였고 가장 강렬한 마음속진정의 분출이였다.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새로운 주체100년대 조선의 하늘에 빛나는 태양은 오직 한분 김정은동지이시며 자연에는 낮과 밤이 있을수 있어도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계시여 우리 인민에게는 영원히 밝고밝은 세상만이 펼쳐져있음을 억척불변의 의지로 선언하였다.

 

이 조선 이끄는 힘

 

사회적통일과 단결은 어느 나라,어느 사회에서나 리상하는 문제이다.국력과 사회발전적견지에 있어서 그 무엇과 대비할수도 없이 중대한 의미와 가치를 가지는 통일단결은 바란다고 하여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며 계급과 계층의 각이한 리해관계가 대립과 모순으로 존재하고있는 오늘의 세계에서는 한갖 꿈으로만 간주되고있다.

세상에 둘도 없는 통일단결과 혼연일체를 이룩한 우리 조국의 현실을 가장 정확하게 실증해주는것은 바로 인민의 심장에서 울려나오는 수령결사옹위의 노래들이다.만세의 함성이나 칭송의 구호판은 누구든지 쉽게 부를수도 쳐들수도 있지만 자기 령도자를 옹위하는 전인민적송가의 창작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

그 내용의 성격과 심도,형상의 미세한 색갈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의 구성요소들로 하여 노래가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생활의 의미와 맛이 더욱 부각되고 그로 하여 더욱 확고해지는 감정정서는 한 인간의 생활만이 아니라 인민의 운명,나라의 전도에까지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한편의 명곡이 인류력사에 거대한 변화를 일으키고 오늘까지도 불리우고있는 사실들만 보아도 그것을 알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노래가 인민의 생활과 운명에서 가장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는가.그것은 분명 인민의 생활과 운명에서 가장 결정적인 문제를 반영한 노래일것이다.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그에 대하여 명확하고도 실천적인 해답을 주고있다.

가사에도 있듯이 하늘땅 바뀐대도 역풍분대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만을 심장속에 간직하고 받들어갈 억척의 의지를 선언적인 립장으로 보여준 노래는 경애하는 원수님과 생사를 함께 하는 길에 모든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 고귀한 진리로 하여 절세의 위인을 따라 씩씩하게 전진해나가는 군대와 인민의 우렁찬 발걸음소리처럼 도도하다.

온 세상이 우러르며 경모해마지 않는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마음속에 우리 군대와 인민이 꽉 차있고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원수님의 환하신 모습이 태양처럼 빛나고있는 이 환희로운 시대의 진실이 담겨져있기에 의지적이고도 장엄한 행진곡풍의 선률을 타고 당당히 울리는 이 노래는 심리와 감정이 서로 다른 수천만 사람들의 마음을 거침없이 틀어잡을수 있었다.두뇌가 판별하기 전에 먼저 심장이 화답하는 감동깊은 가사와 선률이기에 명곡은 우리 시대의 전인민적사상감정과 열망을 시대의 장쾌하고 후련한 음악적울림으로 터칠수 있었다.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천만군민을 대변하는 《우리》,《인민》이라는 어휘와 함께 경애하는 원수님을 《당신》으로 친근하게 형상함으로써 혈연적뉴대로 맺어진 령도자와 인민과의 관계를 보다 가깝게 밀착시켜 노래하였다.

또한 제목에서부터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라고 형상함으로써 군대와 인민의 립장과 의지를 단호하고 명백하게 보여주었으며 직선적이고도 위풍당당한 시대의 대표작으로서의 개성적특질을 살리였다.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하여 온 세상을 향해 하고싶었던 말,터치고싶은 격정이 루적의 한계를 넘어 터져나온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라는 열글자자체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의지와 감정이 핵폭발처럼 분출한 명가사이고 명선률이다.

군대와 인민이 심장으로 부르는 이 노래에는 그 어떤 미사려구도 없다.진실하고 열렬한 천만군민의 심장의 웨침이 그대로 가사가 되고 선률이 되여 울리는것으로 하여 노래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강렬한 견인력과 폭발적인 감화력으로 시대를 진감하고있는것이다.

이 노래를 듣고 부르면서 우리 인민은 자기의 운명과 생활의 본질에 대하여 더욱 명백히 깨닫고있으며 뚜렷한 목표와 열정을 가지고 살며 투쟁하게 되였다.언제 어디서나 자기 삶이 은혜로운 태양가까이에 있음을 믿어의심치 않게 되였으며 그 어떤 천지풍파속에서도 흔들림모르는 마음의 평온과 자신감을 가지고 더욱 기세차고 희열에 넘친 삶을 누리게 되였다.자기 운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하여 사색하게 되고 삶의 기준점이 절실히 필요하게 될 때 인민은 저도 모르게 이 노래를 생각할것이며 무한대한 힘을 가진 수호자의 품에 안겨 목청껏 환호하듯 이 노래를 부를것이다.이 노래는 나의것이고 나는 이 노래의 주인이라는 그 움직일수 없는 사실로 하여 우리 인민은 어떤 대적앞에서도 굴함없는 힘을 지니게 될것이다.

인간의 운명문제에서 믿음에 대한 론의는 그 어느 나라의 문학예술작품에서나 끝없이 제기되는 주제이다.만약 그 누가 《당신이 믿는것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우리 군대와 인민 누구나 이 노래로써 가슴후련히 대답할것이며 대를 이어가면서 자기 후대들에게 가르쳐줄것이다.

명곡의 한자한자의 구절들은 우리 사상과 제도의 붕괴를 꾀하는 원쑤들에게는 가장 무자비하고 준엄한 폭탄선언과도 같다.

이 노래로 하여 수령결사옹위는 우리 인민에게 보다 운명적인 문제가 되였으며 보다 생활적인 요구로 나서게 되였다.

천만군민의 심금을 세차게 격동시킨 이 노래는 음악예술사로 하여금 스스로 결론을 내리게 하였다.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야말로 오늘날 조선인민의 생활과 운명에서 가장 가깝고도 목숨처럼 귀중한 노래로 된다는것이다.

 

위대한 계승의 노래

 

가장 진실하고 열렬한 심장만이 지을수 있는 가장 고결하고 참된 인간의 노래가 바로 수령결사옹위의 노래이다.

백두산절세위인들을 단결의 중심으로 높이 모시고 필승불패의 위력을 높이 떨쳐온 우리 혁명의 력사에는 자기 수령,자기 령도자에 대한 깨끗하고도 열렬한 충정을 소리높이 구가하여온 혁명적음악예술의 공적도 금문자로 새겨져있다.

우리 혁명이 수령결사옹위노래의 자랑찬 력사를 련면히 이어오고있는것은 바로 그 창작가들이 자기 수령,자기 령도자에 대한 가장 투철하고 견결한 립장과 순결한 충정을 지닌 참된 혁명가들이였기때문이다.

주체혁명의 려명기에 피바다에 잠긴 조국땅우에 《조선의 별》과 같은 수령송가를 높이 울리게 한 창작가도 예술가이기 전에 《너는 김혁,나는 성주》라고 수령이 안겨준 사랑과 믿음을 목숨처럼 간직하고 산 열혈의 혁명투사였음을 우리는 오늘 감회롭게 돌이켜보게 된다.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 참가한 일군들에게는 남다른 긍지와 자랑이 있다.지금으로부터 21년전 조선사회주의로동청년동맹(당시) 제8차대회에서 《당신이 없으면 조국도 없다》의 노래를 부르며 위대한 장군님께 충정의 선서를 다지였던 그날의 청년세대들이 어엿한 당사상전선의 기수로 성장하여 이번 대회에 참가한것이다.바로 그들의 심장속에서 오늘은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의 노래가 울려퍼지고있다.

이로써 주체음악예술의 수령결사옹위력사는 주체혁명위업계승의 력사적전환기가 도래한 오늘날 걸어온 길,가야 할 길을 바라보는 우리 천만군민에게 자기의 억센 바통을 넘겨주었다.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야말로 주체혁명의 위대한 새시대가 낳은 수령결사옹위의 노래,통일단결의 노래이다.우리 천만군민의 명줄이고 혁명의 명맥인 백두의 혈통,통일단결의 전통을 더욱 억척같이 이어준 여기에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가 가지는 거대한 정치사상적,음악사적공적과 의의가 있다.

이 노래는 력사의 광풍을 맞받아 높이 휘날리는 우리 당기발의 기세찬 펄럭임소리이며 그 울림의 힘은 몇천개의 핵폭탄의 폭발로도 대신할수 없다.이 노래가 힘차게 울리는 우리의 정치사상진지에는 그 어떤 이색과 반동도 발붙일수 없다.이 노래를 부르는 천만군민의 마음과 정신은 더욱 순결하게 정화되고있다.우리 사회와 력사,한명한명 사람들의 인생은 주체의 넋과 숨결로 더욱 공고하게 통일되였으며 그것은 어떤 환경속에서도 반드시 승리하고야마는 과학적요인으로 될것이다.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를 끝없이 울려가며 우리 당 사상전선의 근위병들은 혁명과 건설의 전구들로,인민들속으로 용용히 달음쳐갈것이다.그들이 선창하는 결사옹위의 노래,통일단결의 노래의 우렁찬 뢰성이 울리는 곳마다에서 우리의 일심단결을 감히 어째보려는 온갖 잡스러운것들은 흔적도 없이 사라질것이며 인민의 투쟁은 더 크고 힘찬 보폭으로 전진하게 될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에 대하여,그이의 현명한 령도따라 날로 륭성번영해가는 우리 조국의 현실과 천만군민의 가슴속에 간직된 사랑과 열정,랑만에 대하여 높이 구가하는것은 시대와 력사앞에,조국의 후손만대앞에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사상적기수들이 지니고있는 신성한 의무이며 량심이다.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는 이 시대에 살고있는 당사상일군들로 하여금 어떤 자세와 립장을 가지고 어떻게 사상사업을 벌려야 하는가를 자기의 시어와 선률로 똑똑히 가르쳐주고있다.

오늘 전체 당사상일군들앞에는 우리의 운명이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가장 열화같은 충정을 체질화하고 그이의 사상과 로선의 정당성을 인민의 정신력과 의지의 폭발로 실증해주는것이 선차적인 요구로 나서고있다.당사상일군들은 누구보다먼저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가 되여야 하며 리론으로만이 아니라 감정으로,설명으로가 아니라 심금을 울리는 진정의 목소리로 당의 로선과 정책을 대중의 심장속에 속속들이 심어주어야 한다.당사상일군들은 들끓는 현실속에 몸을 깊숙이 잠그고 인민의 감정과 생각,북받치는 투쟁의 희열과 래일의 아름다운 꿈을 함께 느끼고 가슴에 안고 살아야 한다.

당사상일군들은 제국주의자들의 집요한 사상문화적공세와의 치렬한 대결전에서 기본역할을 수행해야 할 전위투사들이다.우리 당사상일군들은 마땅히 형형색색의 비단보자기를 씌워 적들이 우리 내부에 퍼뜨리는 자본주의사상문화를 참신하고 강력한 사상전의 포화로 격파분쇄해버리겠다는 견결하고 투철한 혁명적립장과 자세를 가져야 한다.

당사상일군들은 대중의 사상정신상태에서 자기의 당성,인민성,혁명성을 검증받는다는 관점을 지니고 끊임없이 비약하는 조국의 현실,날로 발전하는 인민의 사상정서적지향과 요구에 맞게 사상전의 도수를 더욱 높여나가야 한다.

주체혁명위업의 새시대가 펼쳐진 력사의 분수령에서 우리 당 사상전선의 기수들은 가요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의 선창자가 되여 사랑하는 군대와 인민과 함께 어깨겯고 웨친다.

-우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밖에는 그 누구도 모른다!

위대한 김정은동지,우리는 당신께 끝까지 충실하리라!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와 같이 위대한 령도자에 대한 순결하고도 절대적인 믿음과 충정의 노래를 부르는 군대와 인민에게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다.

우정혁,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