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2월 23일 로동신문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을 통일하고 분렬의 한을 풀자

 

상봉장에서 울려나온 눈물에 젖은 목소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통일의 주체는 북과 남,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이며 나라의 통일은 오직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 철저히 설 때 민족의 리익과 요구에 맞게 자주적으로 실현할수 있습니다.》

천하절승 금강산에서 북과 남의 흩어진 가족,친척들의 감격적인 상봉이 진행되고있다.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을 바라는 온 민족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 열린 이번 상봉은 우리 겨레는 수십년 갈라져 살아도 영영 둘로 가를수 없는 한민족이며 가슴속에서 끓고있는 통일열망은 실로 뜨겁고 강렬하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이번 상봉장소에서 우리와 만난 황해남도 옹진군에서 사는 양상환,황해남도 청단군에서 사는 유기정,평안남도 숙천군에서 사는 곽윤성로인들은 자신들의 절절한 통일념원을 이렇게 터놓았다.

기자:혈육들과 꿈같은 상봉을 이루었으니 얼마나 기쁘겠는가.

양상환:나는 이번에 지난 전쟁시기에 헤여졌던 사촌형과 60여년만에 만났다.그동안 생사여부조차 알지 못하고있던 형님을 정작 만나고보니 반가움에 앞서 우리 민족을 분렬시킨 미제에 대한 분노가 더욱 뼈에 사무친다.우리는 사촌간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한집안에서 함께 자랐다.어렸을 때 정말 사이가 좋았다.그렇게 화목하던 우리가 누구때문에 갈라졌는가.미국때문이다.전쟁이 일어난 지난 1950년 그해에 우리 마을에는 미제가 원자탄을 떨군다는 어마어마한 소문이 떠돌았다.그때 우리 큰아버지는 가문의 대를 이을 자손만이라도 살아남게 해야 하겠다고 하면서 사촌형을 데리고 집을 떠났었다.미제는 전쟁에서 참패를 당하는것을 피할수 없다는것을 알고는 우리 민족을 몰살시켜서라도 우리 공화국을 이겨보겠다고 원자탄위협을 가하였다.우리 가족은 이렇게 외세에 의하여 생리별을 당하게 되였다.우리 나라에는 우리처럼 미국때문에 헤여져서 서로 생사여부조차 모르고 살아온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유기정:나도 이번에 어렸을 때 헤여졌던 누이와 감격적으로 상봉하였는데 우리 남매가 갈라지게 된것도 바로 미국의 원자탄위협때문이였다.이번에 흩어진 가족,친척상봉에 나온 사람들 거의다가 전쟁때 미국의 핵위협공갈에 의해 생리별당한 당사자들이거나 그 후손들이다.여기에 와서 세상에 없는줄 알았던 혈육들과 눈물속에 만나면서 우리 민족을 둘로 갈라놓고 온갖 불행과 고통을 들씌우는 장본인이 누구인가를 더욱 똑똑히 알수 있었다.

곽윤성:나는 이번에 얼굴조차 모르던 외삼촌과 만났다.원래 이 자리에는 누이인 우리 어머니가 왔어야 했다.그런데 어머니가 년세도 많고 몸이 불편하여 내가 대신 오게 되였다.분렬의 쓰라린 세월속에 대가 거듭 바뀌도록 통일을 이룩하지 못하고있으니 얼마나 통탄할 일인가.언제까지 원한의 분계선을 그대로 두고 서로 갈라져 살아야 하겠는가.혈육들과 몇차례 만나본다고 해서 수십년간 가슴속에 쌓이고쌓인 원한의 상처는 아물수 없다.한시바삐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신문을 보고 방송을 들으니 북과 남사이에 이번 흩어진 가족,친척상봉을 위한 실무접촉이 진행될 때 미국의 핵전략폭격기가 조선서해의 직도상공을 미친듯이 맴돌며 핵폭탄투하훈련을 했다고 한다.미국은 오랜 세월 저들때문에 리별의 눈물을 흘려온 우리 혈육들이 어쩌다 만나는것조차 배가 아파 지난 전쟁때와 같은 핵공갈을 하고있는것이다.우리 민족을 적대시하고 조국통일을 악랄하게 방해하는 이런 외세를 그대로 두고서는 상봉의 기쁨조차 마음껏 누릴수 없다.

더이상 지속시킬수 없는것이 바로 민족의 분렬이고 그냥 놔둘수 없는것이 조선민족의 원쑤인 미제이다.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치기만 한다면 이 땅에서 얼마든지 외세를 몰아내고 조국통일을 실현할수 있다고 생각한다.나는 이제 돌아가면 자식들이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배가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

본사기자 박철준

(현지에서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