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2월 27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사상을 틀어쥐면 승리하고 사상을 놓치면 망한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자주의 성새,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그 존엄과 위용을 세계에 높이 떨치고있다.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은 날로 더욱 강화되고있다.세계 진보적인류는 우리 공화국을 가리켜 가장 자주적인 나라,한다면 하는 배짱을 가진 작고도 큰 나라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고있다.

우리 공화국의 위력은 곧 사상의 위력이다.우리 당은 사회주의건설의 전기간 사상사업을 확고히 앞세웠으며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사상의 위력으로 풀어왔다.우리 군대와 인민이 제국주의자들의 그 어떤 책동에도 끄떡하지 않고 최후의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은 우리 당의 사상론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으로 위용떨치며 날로 승승장구하는 우리 조국의 모습에서 세계는 인류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의 필승불패성과 그 양양한 전도를 락관하고있다.

사상을 틀어쥐면 반드시 승리한다.이것은 력사의 진리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사회주의는 사상을 틀어쥐면 승리하고 사상을 놓치면 망한다는것이 력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이다.》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앞세워나가는 여기에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완성해나가는 근본열쇠가 있다.

사상은 사회주의의 생명이다.황금만능의 자본주의사회와는 달리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사상이 모든것을 결정한다.아무리 강력한 군사경제적잠재력을 가지고있다고 하여도 사상진지가 와해되면 맥을 출수 없고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도 지켜낼수 없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로동계급의 당에 있어서 가장 위력한 무기는 사상이다.로동계급의 당은 사상을 무기로 하여 인민대중을 각성시키고 혁명과 건설에 조직동원하는 령도적정치조직이다.로동계급의 당은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워나가야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향도하는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할수 있다.

사회주의사회는 사회주의사상을 기본추동력으로 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다.사상의 힘에 의하여,사회주의사상으로 무장한 사람들의 의식적인 활동에 의하여 발전하는 사회라는데 사회주의사회의 본질적특성이 있다.사회주의건설에서 사상사업을 홀시하는것은 기본을 놓치는것이며 이것은 필연코 사회주의를 변질과 붕괴에로 이끌어가게 된다.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이 그것을 보여주고있다.지난 시기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일부 나라들에서는 인민대중을 교양하는 사상사업에 응당한 주의를 돌리지 않았다.사상의식을 단순히 현실세계의 반영으로 보면서 사회주의제도가 서고 사회주의건설이 추진되여 사람들의 물질문화생활이 높아지면 사상의식도 저절로 개조될것이라고 보았다.그로부터 이 나라들은 경제건설일면에만 치우쳤다.이 나라 사람들속에서는 근심걱정이 없어지고 안정된 생활이 계속됨에 따라 혁명적열의가 점차 식어지고 편안히 지내려는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사람들은 사회주의를 위하여 몸바쳐 투쟁할 생각을 하지 않고 자본주의에 대한 환상을 가지게 되였으며 나중에는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거짓선전에 넘어가 사회주의를 배반하는데로까지 굴러떨어졌다.결국 이 나라들에서는 경제건설자체도 침체에 빠지고 종당에는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자본주의가 복귀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세계에서 최고라고 하던 국방력도 하루아침에 파괴되고말았다.최강을 자랑하던 군대는 약자로 되였다.

병사들은 자기의 사명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청맹과니가 되였다.비사상화,비정치화를 떠들며 군인들에 대한 사상사업을 줴버린 후과였다.

총대에 사상이 없으면 그것은 막대기에 지나지 않는다.

사상적으로 완전히 무장해제된 군대는 사회주의제도가 무너지는것을 눈을 펀히 뜨고 보면서도 막아내지 못하였다.

여러 나라들에서의 사회주의붕괴과정은 사회주의사회에서 사상을 놓치고 사상사업을 줴버리면 사람들이 사상적으로 병들게 되고 사회주의적인 모든것이 변질되고 파괴되며 사회주의사상진지가 무너지면 사회주의를 지켜낼수 없다는 심각한 교훈을 주고있다.동시에 이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사상의 역할이 얼마나 크고 사상사업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것을 반증하여주고있다.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는것은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고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수호하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사회주의위업,인류자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투쟁을 동반한다.제국주의와의 대결은 곧 사상의 대결이다.이 대결에서 최후의 승리자는 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사상의 강자,정신력의 강자들이다.

제2차 세계대전시기 쏘련군이 현대적무기로 장비되고 력량상 우세한 파쑈도이췰란드군을 타승하고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할수 있은것은 정치사업을 중시하고 군인대중의 애국주의와 혁명적열의를 불러일으킨데 있다.

사상을 틀어쥐고 정신력을 발동시킨다면 이 세상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은 사상의 힘으로 승리만을 안아온 우리 혁명의 실천적경험이 보여주고있다.

지난 세기 50년대 청소한 우리 공화국이 미제를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과 맞서싸워 위대한 승리를 이룩한것은 그 뚜렷한 실증이다.

우리의 인민군용사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계시여 반드시 이긴다는 신념과 자기 수령,자기 제도의 고마움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당과 수령을 위하여!》라는 구호를 웨치며 조국의 촌토를 목숨바쳐 지켜냈다.

1211고지방위자들은 하루에도 수십차례씩 달려드는 적들에게 무리죽음을 안기며 조국의 고지를 피로써 사수하였으며 월미도의 해안포병들은 단 4문의 포로 수많은 함선들과 비행기,5만여명의 대병력과 맞서싸웠고 용감한 해병들은 4척의 어뢰정으로 미제의 중순양함을 격침시키는 위훈을 창조하였다.이것은 세계전쟁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것이였다.

후방인민들도 위대한 수령님만 믿고 따르면 이긴다는 필승의 신념을 가지고 그처럼 어려운 조건에서도 무기와 탄약,식량을 생산하여 전선에 보내주었다.참으로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위대한 사상의 힘의 빛나는 승리였으며 우리 군대와 인민이 불굴의 정신력으로 안아온 자랑찬 승리였다.이것은 모든 승리의 결정적요인이 사상에 달려있다는것을 보여준 세계적인 산모범이다.

우리 당은 그후에도 혁명의 준엄한 년대기마다 천만심장을 격동시키는 사상사업을 전격적으로 벌려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열의를 최대한으로 불러일으킴으로써 사회주의건설에서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하였다.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반사회주의책동으로 하여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기발이 내리워질 때에도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승승장구하였다.그 중요한 비결의 하나는 사상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간데 있다.

우리 혁명의 력사적경험은 사상을 틀어쥐면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확증하여주었다.사상사업과 사회주의의 운명은 뗄수 없는 밀접한 관계에 있다.사상사업이 없이는 사회주의가 존재할수도,발전할수도 없다.

사상사업강화에 사회주의의 생명력이 있다.사람들이 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지 못하면 사회주의를 위하여 투쟁하려는 정신이 나올수 없다.사회주의사상교양사업을 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쉽게 제국주의사상문화의 포로가 된다.

사회주의를 지키자면 첫째도 둘째도 사상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오늘 제국주의자들의 부르죠아사상문화적침투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고있는 조건에서 그것은 더욱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부르죠아사상문화는 사람들을 정신적불구자로 만드는 사상적독소이다.제국주의자들은 진보적인 나라들 특히 사회주의나라들에 대한 사상문화적침투를 통하여 인민들을 사상적으로 병들게 하고 그 나라들을 내부로부터 와해시켜 저들의 지배와 통제밑에 얽어매려고 끊임없이 책동하고있다.그 주되는 화살은 자주의 성새,사회주의의 보루인 우리 나라에 집중되고있다.

최근에만도 적대세력들은 막대한 자금을 들여 반공화국방송선전에 열을 올리면서 썩어빠진 부르죠아생활양식을 선전하는 출판물들을 우리 내부에 침투시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있다.지난 시기에는 색정적인 화보,사진,잡지 등의 종이출판물을 통한 선전이 기본이였다면 오늘날에 와서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현대적인 전자설비들의 리용률이 높아지는데 맞게 콤퓨터와 기억기를 비롯한 각종 전자제품들에 부르죠아사상문화를 기입하여 들이밀고있다.노리는 목적은 다른데 있지 않다.

사람들을 불건전한 사상문화에 물젖게 하고 정신,도덕적으로 부패타락하게 만들어 종당에는 우리의 사회주의를 내부로부터 손쉽게 허물어버리자는데 있다.

하지만 적들의 그 어떤 책동도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된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는 절대로 통할수 없다.사회주의조국의 수호자인 우리 군대와 사회주의의 기초인 인민대중이 사상정신적으로 튼튼히 준비되고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우리 식 사회주의는 그 어떤 광풍에도 흔들림이 없다.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나가는 우리 당의 혁명령도방식은 조금도 변함이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정치사상진지는 사회주의수호전의 승패를 좌우하는 결정적보루라고 하시면서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킬데 대하여 천명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의 길,선군의 길,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끝까지 나아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되고 사회주의를 생명으로 여기고있는 군대와 인민이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는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전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