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3월 8일 로동신문

 

사 설

최후승리를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조선녀성의
혁명적기개를 힘있게 떨치자

 

전당,전국,전민이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영웅적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3.8국제부녀절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이날을 맞으며 우리 당과 인민은 사회와 집단,가정의 꽃이며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힘있는 력량인 전체 녀성들에게 뜨거운 전투적인사를 보내고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는 조선녀성들의 존엄과 영예,혁명적기개가 최상의 높이에서 떨쳐지는 격동적인 시대이다.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를 앞두고 맞이하는것으로 하여 오늘의 3.8국제부녀절은 우리 녀성들에게 대를 이어 수령복,장군복을 누리며 위대한 사회주의조국에서 값높은 삶을 꽃피워가는 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더 가슴뜨겁게 절감하게 하고있다.

지금 온 나라의 녀성들과 전체 인민들은 독창적인 사상과 령도로 주체적조선녀성운동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녀성문제해결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와 경모의 정에 넘쳐있으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녀성들은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입니다.》

우리 녀성들은 위대한 수령,위대한 어버이를 모시여 세기를 이어가며 세상에서 가장 긍지높고 보람찬 삶을 누려가는 복받은 녀성들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일찌기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녀성문제해결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통찰하시고 항일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조선녀성운동의 빛나는 전통을 마련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직후 조선민주녀성동맹을 창립하신데 이어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신것은 우리 녀성들의 존엄과 지위,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온 력사적사변이였다.혁명발전의 매 시기,매 단계마다 조선녀성운동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며 녀성문제해결을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을수 없다.

어버이수령님의 주체적인 녀성운동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길이 빛내이시려는것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드팀없는 의지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녀성간부들을 더 많이 키울데 대하여》,《녀성들은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이다》를 비롯한 수많은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조선녀성운동이 활력에 넘쳐 전진하도록 하시였으며 정력적인 령도로 우리 녀성들이 사회와 혁명발전에서 자기의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끄시였다.우리 녀성들을 친어버이심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다심한 사랑은 식료가공공업을 발전시켜 녀성들을 가정일의 무거운 부담에서 해방하도록 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에도 새겨져있고 도처에 훌륭히 일떠선 보건,보육시설들에도 깃들어있다.

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녀성들을 선군시대의 참다운 녀성혁명가들로 억세게 키워주신것은 조선녀성운동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으로 빛나고있다.손에 총을 잡고 조국의 방선을 지키고있는 녀성군인들을 만나실 때마다 그처럼 대견해하며 높이 내세워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며 우리 녀성들이 사회주의협동벌들과 과학연구기지들,공장,기업소들을 비롯하여 온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혁명의 꽃,나라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신분이 우리의 장군님이시다.녀성들의 사회정치적생명을 빛내여주시며 주실수 있는 모든것을 다 안겨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한없는 믿음과 사랑에 의하여 우리 녀성들은 수령결사옹위투사,시대의 영웅으로,로력혁신자로 사회와 집단의 사랑과 존경을 받으며 값높은 삶을 빛내여올수 있었다.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령도밑에 승승장구하여온 조선녀성운동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혁명위업,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한 보람찬 진군길에서 우리 녀성들을 끝없이 아끼고 내세우시며 웅심깊은 사랑과 정을 기울이고계신다.3.8국제부녀절을 맞으며 진행된 성대한 음악회에 참석하시여 우리 녀성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보내주신분도,뜻깊은 어머니날을 제정하도록 하시고 선군시대 조선녀성들의 대회합인 제4차 전국어머니대회를 마련하여주신분도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전체 녀성들을 당과 수령에게 끝없이 충직하고 가정과 사회의 화목과 행복을 위하여,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칠줄 아는 참다운 혁명가들로 키워 내세워주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믿음은 날이 갈수록 더욱더 뜨거워지고있다.

지금 우리 녀성들의 사상정신세계는 대단히 훌륭하다.리경심영웅과 같이 불의의 정황속에서 혁명의 수뇌부의 안전을 옹위하고 물과 불속에도 서슴없이 뛰여들어 절세위인들의 태양상초상화와 당의 기본구호들을 한목숨바쳐 보위하는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들이 끊임없이 배출되고있다.혁명의 총대를 틀어쥔 녀성군인들과 군관의 안해들,병사들의 어머니로 불리우며 원군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는 훌륭한 녀성들이 우리 당의 선군정치를 충직하게 받들고있다.우리 녀성들속에는 한생을 후대교육사업에 바쳐가며 조국의 미래를 가꾸는 애국자들도 있고 최첨단과학기술의 알찬 열매로 조국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는 미더운 과학자들도 있으며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는 혁신자들도 수없이 많다.

세상에는 우리 나라 녀성들처럼 고상한 사상정신세계를 지니고 당과 수령,조국과 인민을 위한 길에 모든것을 다 바쳐가는 혁명적이고 강의한 녀성들은 없다.자기 령도자만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삶의 순간순간을 투철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애국적헌신으로 빛내여가는 녀성혁명가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다.

지금 우리 당은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비약의 불바람을 일으켜나가는 오늘의 총진군길에서 녀성들이 시대와 력사앞에 지닌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갈것을 바라고있다.

모든 녀성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고 혁명하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오늘의 영웅적진군에서 선군시대 조선녀성의 혁명적기개를 남김없이 떨쳐나가야 한다.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이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는 우리 인민이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걸출한 수령이시며 우리 녀성들의 영원한 어버이이시다.모든 녀성들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을 고결한 충정과 순결한 도덕의리로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시며 대원수님들의 주체적인 녀성운동사상과 령도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결사옹위하여야 한다.

수령결사옹위는 우리 혁명의 제일생명이며 조선녀성들의 사상정신적풍모의 근본핵이다.전체 녀성들이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과 원수님 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원수님을 정치사상적으로,목숨으로 결사옹위하여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기에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철석의 의지를 지니고 절해고도에서도 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충정의 별무리가 되여야 한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충직하게 받들며 우리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다져나가야 한다.

우리 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로작들과 당문헌들은 유일사상교양의 훌륭한 교재이며 우리 당의 로선과 정책이 집대성되여있는 대백과전서이다.모든 녀성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불후의 로작들과 당문헌들을 환히 꿰들기 위한 학습을 심화시켜 자신들을 철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준비하여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우리 식 사회주의를 귀중히 여기고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우리 녀성들의 영원한 삶의 보금자리이다.사회주의를 끝까지 지키고 빛내여나가는데 우리 녀성들의 높은 존엄과 행복한 삶이 있다.모든 녀성들은 사회주의가 없으면 운명도 미래도 없다는 확고한 관점을 지니고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한다.

당의 선군혁명사상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인민군대를 친혈육처럼 여기고 성심성의로 원호하며 우리의 군민대단결을 더욱 철통같이 다져나가야 한다.자식들을 조국보위초소에 적극 내세우고 가정혁명화를 다그쳐 선군시대의 혁명적군인가정,총대가정들이 더 많이 나오게 하여야 한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진지,계급진지를 굳건히 다지며 온 사회에 사회주의생활양식을 철저히 확립하는데서 녀성들이 앞장서야 한다.제국주의자들의 반동적인 사상문화적침투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며 온갖 비사회주의적현상과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나가야 한다.

선군조선의 번영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조선녀성의 기개와 본때를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모든 녀성들은 승리의 신심드높이 오늘의 총진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애국헌신의 아름다운 삶의 자욱을 새겨가야 한다.당의 부름이라면 아무리 어렵고 힘든 초소라도 서슴없이 달려나가는 우리 녀성들의 혁명적풍모를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백절불굴의 투쟁정신,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세기를 주름잡는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가는 오늘의 투쟁에서 한몫 단단히 하여야 한다.전후 천리마대고조시기의 기수들처럼,1970년대의 녀성혁신자들처럼 일터마다에서 생산적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녀성들이 가정과 사회앞에 지닌 도덕적의무와 책임을 자각하고 어머니로서,안해로서,며느리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

모든 녀성들은 숭고한 후대관,미래관을 지니고 자식들을 많이 낳아 키우며 실천적모범으로 자녀들을 훌륭히 교양하여 그들을 백두산대국의 기둥감들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한다.사회의 세포인 가정을 화목하게 꾸리며 온 사회에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기풍이 차넘치게 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

모든 녀맹조직들은 사상교양단체로서의 역할을 높여 전체 녀성들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녀맹사업을 강화하여 녀성들이 가정과 사회,집단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시대의 꽃으로 떠받들리우도록 하여야 한다.

전사회적으로 녀성들을 존중하고 적극 내세우는 분위기를 세우며 그들이 사회활동에 적극 참가할수 있도록 조건을 잘 보장해주는데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

모든 녀성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직하게 받들며 올해의 영웅적진군에서 조선녀성의 혁명적기개를 힘있게 떨쳐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