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3월 9일 로동신문

 

사 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우리의 인민주권을 반석같이 다지자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의 날이 왔다.온 나라가 높은 정치적열의속에 이 경사의 날을 맞이한 크나큰 긍지와 기쁨으로 설레이고있다.

우리의 인민주권을 다지는 선거가 진행될 때마다 한결같이 떨쳐나 찬성의 한표를 바치는것은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풍모이다.

지금 전국의 모든 선거장들은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력사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승승장구하는 우리 공화국을 삶의 전부로 여기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려는 전체 선거자들의 드높은 애국의 일념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애국의 한표,찬성의 한표로 우리 공화국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려는것이 천만군민의 드팀없는 의지로 되고있다.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정권건설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우리 공화국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조선으로,존엄높고 번영하는 주체의 사회주의강성국가로 빛내여나가는데서 또 하나의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선거자들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진정한 인민의 대표들을 선거함으로써 가장 우월한 우리의 인민주권을 반석같이 다지고 국가사회제도를 더욱 공고발전시켜나가도록 하여야 할것입니다.》

우리 공화국정권은 근로인민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창조적능력과 활동의 조직자,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인민의 리익의 보호자로서 오로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의 정권이다.피어린 항일의 나날에 력사적뿌리가 내린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기간 인민의 의사와 요구를 대변하고 인민들에게 참다운 자유와 권리를 보장해주는것을 숭고한 사명으로 내세우고있는 여기에 우리 공화국정권의 혁명적본태가 있고 우월성이 있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나라마다 세워진 사회제도와 정권도 각이하다.우리 나라,우리 인민정권과 같이 실시하는 정치와 베푸는 시책모두가 인민의 행복과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그 실현을 위한데로 지향시켜나가는 그러한 나라,그러한 정권은 그 어디에도 없다.우리 인민이 오늘과 같이 세기를 이어가며 자주적인간의 가장 값높고 보람찬 삶을 꽃피워가고있는것은 바로 어버이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 땅우에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조국을 일떠세워주시였기때문이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주체적정권건설사상과 업적을 굳건히 고수하며 내 나라,내 조국을 천하제일강국,인민의 락원으로 빛내이시려는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경애하는 원수님에 의하여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실수 있는 법적담보가 마련되고 김일성김정일주의가 공화국의 유일무이한 지도적지침으로 심화발전되게 되였으며 우리 나라 사회주의헌법이 김일성김정일헌법으로 정식화되게 되였다.새로운 주체100년대에도 우리 인민정권의 혁명적성격이 변함없이 고수되고 공화국의 존엄과 필승의 기상이 최상의 높이에서 떨쳐지고있는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

우리 인민정권이야말로 절세위인들의 인민에 대한 위대한 사랑의 결정체이며 우리 인민모두의 영원한 삶의 보금자리이다.우리는 이번 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함으로써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내 나라,내 조국의 강성번영을 이룩해나가는데서 공화국공민의 본분을 다해야 한다.

이번 선거는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의 요구에 맞게 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여나가는데서 새로운 전환적계기로 된다.

우리 인민정권은 당의 로선과 정책의 집행자이고 강성국가건설의 강력한 정치적무기이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고 선군조선의 새로운 번영기를 열어나가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우리 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이번 선거는 우리의 최고주권기관을 참다운 인민의 대표들로 더욱 튼튼히 꾸리고 공화국정권을 반석같이 다지기 위한 중대한 사업이다.전국의 모든 선거구들에 등록된 대의원후보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령도를 충직하게 받들며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인민정권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온 참된 혁명가,열렬한 애국자들이다.인민군군인들과 로동자,농민,지식인,일군들을 비롯한 대의원후보자들은 지난 기간 수령결사옹위투사,당정책의 견결한 옹호자,철저한 관철자,인민의 충복으로서의 본분을 다하여왔다.당과 수령의 위업에 무한히 충실하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하는 이런 전위투사들로 최고주권기관이 꾸려질 때 공화국정권의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성격이 뚜렷이 과시되고 우리의 강성국가건설위업은 보다 큰 활력에 넘쳐 힘차게 전진하게 될것이다.

이번 선거는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성과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는 중요한 정치적계기로 된다.

일심단결은 우리의 모든 승리의 근본원천이며 사회주의조선의 최강의 무기이다.위대한 대원수님들의 고귀한 혁명유산인 우리의 일심단결은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밑에 더욱더 공고해지고있다.인민정권의 강화발전과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성은 령도자의 두리에 굳게 뭉친 천만군민의 일심단결에 근본바탕을 두고있다.

오늘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사회주의는 생명으로,생활로 되고있다.우리 인민은 날이 갈수록 우리 식 사회주의가 얼마나 고마운 제도인가를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그 어떤 천지풍파가 휘몰아쳐와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선군의 기치높이 우리 식 사회주의를 끝까지 고수하고 빛내여나가려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이며 의지이다.

우리 인민은 선거가 있을 때마다 높은 정치적열의를 가지고 선거에 참가하여 100% 찬성투표함으로써 우리의 일심단결이 결코 빈말이 아니라는것을 똑똑히 보여주었다.우리는 이번 선거에서도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깊이 간직된 당과 수령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공화국정권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사회주의와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해나가려는 일심단결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게 될것이다.

조국을 통일하는것은 우리 민족앞에 나서는 지상의 과업이며 공화국정권의 최대의 사명이다.우리 공화국정권은 창건 첫날부터 조국통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하여왔다.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국통일의 구성으로 높이 모시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실현하려는것은 전체 조선민족의 한결같은 열망으로 되고있다.공화국정권의 필승불패성을 힘있게 과시하게 될 이번 선거는 우리 군대와 인민뿐아니라 남조선인민들과 모든 해외동포들에게 커다란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북돋아주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과 사회주의를 지향하여 투쟁하는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고무적힘을 안겨주게 될것이다.

전체 인민이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충정의 한표,찬성의 한표를 바치는것은 우리 인민정권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심의 분출이다.

모든 선거자들은 존엄높은 선군조선의 공민으로서의 본분을 자각하고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적극 참가함으로써 우리의 인민주권을 반석같이 다져나가야 한다.

모든 공민들은 인민정권건설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갈 불타는 일념을 안고 오늘의 선거에 참가하여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주체적정권건설업적은 우리 조국과 민족의 만년재보이다.우리는 아무리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뀐다고 하여도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야 한다.

오늘 우리가 바치는 하나하나의 선거표에는 우리 인민정권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충정의 마음이 담겨져있다.모든 선거자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후손,김정일동지의 전사,제자답게 내 나라,내 조국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조선으로 빛내여나갈 고결한 마음을 안고 이번 선거에 참가하여야 한다.누구나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엄과 위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고마운 은덕을 가슴뜨겁게 새겨야 한다.

대를 이어 절세의 위인들을 령도자로 높이 모시고 공화국정권의 품속에서 참된 삶과 행복을 누려가는 우리 인민의 한없는 긍지와 자부심이 선거장들마다에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장구한 력사적투쟁속에서 우리 수령,우리 당,우리 제도가 제일이라는것을 심장깊이 절감한 인민,피어린 혁명의 전취물들을 생명처럼 귀중히 여기며 굳건히 지켜나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를 남김없이 보여주어야 한다.

오늘의 선거를 통하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혁명의 천만리길을 끝까지 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과 의지를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선군의 길은 주체혁명의 영원한 승리의 길,우리 조국과 민족의 끝없는 륭성번영의 길이다.우리는 앞으로도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강성번영하는 사회주의조국을 일떠세우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 바쳐 투쟁하여야 한다.

모든 공민들은 이번 선거를 계기로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고귀한 한생이 어려있는 우리 인민정권을 굳건히 수호하시며 공화국의 존엄과 필승의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성스러운 혁명실록을 심장깊이 새겨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령도를 충직하게 받드는 전위투사,열혈의 동지로서의 영예를 빛내일 일념을 안고 선거에 적극 참가하여 충정의 한표를 바쳐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만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원수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선군혁명의 길로 억세게 나아가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간직하여야 한다.

모든 선거자들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찬성투표함으로써 공화국공민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