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3월 1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개건하고있는 중앙동물원을 돌아보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개건하고있는 중앙동물원을 돌아보시였다.

한광상동지,리재일동지,황병서동지,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중앙동물원과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2012년 5월 중앙동물원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이 깃들어있는 이곳을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전변시킬것을 직접 발기하시고 개건에서 나서는 방향과 방도들을 가르쳐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건설자들은 새로 건설하는 7개의 대상들에 대한 골조공사를 끝내고 이미 있던 동물사들에 대한 개건보수도 동시에 힘있게 내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건설 및 개건하고있는 여러 대상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펭긴새사를 비롯한 새로 일떠세우는 건축물들을 동물들의 생태학적특성에 맞게 시공하며 참관자들의 편리를 최대한 도모해줄수 있게 건설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수족관을 비롯한 개건중에 있는 모든 대상들을 인민들에게 웃음과 희열을 안겨주는 즐거운 휴식장소로 꾸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중앙동물원을 개건하면서 희귀하고 관상적효과가 좋은 동물들의 종수를 늘이기 위한 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며 먹이 및 물보장대책과 수의방역체계도 철저히 세워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중앙동물원의 정문을 동물원의 특색이 살아나게 건설하고 철갑상어못을 꾸리며 원림록화사업도 잘하여 주위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중앙동물원에 청소년학생들과 근로자들에게 동식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상식을 줄수 있는 종합적인 자연박물관도 건설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앙동물원과 해당 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귀중한 유산으로 남겨주신 나라의 재부이며 인민의 문화정서생활거점인 동물원을 당에서 제시한 기일안에 훌륭히 개건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중앙동물원의 전체 종업원들과 건설자들은 우리 인민에게 보다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시려고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고마움에 격정을 금치 못해하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주신 영예로운 과업을 빛나게 관철할 충정의 열의에 넘쳐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