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3월 2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태호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태호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한광상동지,황병서동지,홍영칠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공장과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먼저 전자도서관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해 5월 새로 건설된 이곳 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모든 생산공정이 현대화되였으며 생산문화,생활문화가 훌륭히 확립된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고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와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는 전자도서관을 일떠세울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심장깊이 새기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공장의 종업원들과 건설자들은 불과 5개월 남짓한 기간에 현대적인 전자도서관을 건설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의 의도에 맞게 전자도서관을 정말 잘 건설했다고,당에서 보내준 최신설비들까지 그쯘히 갖추어놓으니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과학기술보급기지가 마련되였다고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최신과학기술자료들을 정상적으로 받아볼수 있게 여러 과학연구기관들은 물론 이름있는 대학들과 망체계를 형성함으로써 과학자,기술자,로동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주고 시야를 넓혀줄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어 설계연구실,가공 및 조립장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생산을 정상화하고 제품의 질을 높이자면 과학연구사업을 확고히 앞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기계제품연구개발사업에서 공장이 도달해야 할 목표를 정해주시고 연구사업방향도 밝혀주시였으며 두뇌진을 잘 꾸려 과학기술력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의 정밀화,경량화,지능화정형을 료해하시고 모든 제품들을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을수 있게 최상의 수준에서 잘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 도입한 지열랭난방설비의 리용실태도 알아보시고 자연에네르기를 적극 리용할데 대한 당의 방침관철에서 모범이라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과학자,기술자,로동자들이 두뇌전,기술전으로 우리의 기계제작공업을 세계적수준에 끌어올리겠다는 각오를 안고 최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 생산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키리라는 기대를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공장의 로동계급은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한없는 은덕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뜨거운 감사를 드리면서 생산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켜 부강조국건설위업수행에 적극 기여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