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3월 28일 로동신문

 

우리 당의 혁명사상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자

 

론 설

김일성김정일주의김일성주의의 빛나는 계승발전

 

지금 온 나라에는 김일성김정일주의학습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다.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지도적지침으로 틀어쥐고 주체혁명위업,강성국가건설위업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해나가려는것이 천만군민의 한결같은 의지로 되고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김일성주의의 사상리론적재부들을 순결하게 계승하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발전풍부화시키신 영생불멸의 혁명사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김일성주의의 계승발전입니다.》

혁명은 수령의 사상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수령의 혁명위업의 계승완성과정은 혁명사상의 발전과정이다.수령의 사상이 빛나게 계승발전되는 혁명위업은 필승불패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선 김일성주의가 내세운 력사적사명을 그대로 계승하고있는 위대한 사상이다.

김일성주의는 인민대중이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등장한 새로운 시대적요구를 반영하여 창시되였다.김일성주의의 력사적사명은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인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는데 있다.김일성주의에 의하여 비로소 온갖 착취와 압박,구속과 예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마음껏 누리려는 인민대중의 념원을 참답게 실현해나갈수 있는 넓은 길이 열려지게 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력사적사명 역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여 그들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는데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 있어서 필생의 사명은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는것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일찌기 룡남산마루에 오르시여 어버이수령님의 높은 뜻 배워 조선혁명 책임진 주인이 되리라는 신념의 맹세를 다지신것은 수령님의 혁명위업계승의 드팀없는 의지의 선언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생애의 전기간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김일성주의의 독창성과 정당성,거대한 견인력과 불패의 생활력을 과학적으로 확증하시여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이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도록 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은 곧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이였으며 장군님의 혁명령도의 전로정은 수령님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기 위한 헌신적인 투쟁으로 일관되여있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또한 김일성주의의 진수와 그 구성을 그대로 계승한 위대한 사상이다.

사상의 계승은 력사적사명뿐아니라 그 진수와 구성을 그대로 계승할 때라야 직접적인 계승으로 될수 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김일성주의가 진수로 삼고있는 주체사상을 그대로 자기의 출발점으로,원리적기초로 하고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구성에 있어서도 김일성주의와 마찬가지로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를 이루고있다.

온갖 낡은것을 청산하고 새 사회를 일떠세우는 투쟁인 혁명운동이 승리적으로 전진하기 위하여서는 과학적인 투쟁원리와 정확한 전략과 전술이 있어야 하며 대중을 이끄는 묘술을 찾아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선행한 로동계급의 100년사상사를 총화하시고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정식화하시던 나날에 혁명의 지도사상은 마땅히 사상,리론,방법의 체계로 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대중이 혁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서는 그 앞길을 밝혀주는 혁명리론을 지침으로 삼아야 하며 옳은 방법에 의거하여야 한다고,로동계급과 인민대중은 옳바른 활동원칙,방법에 의거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그러시면서 혁명의 지도사상에서 사상,리론,방법은 밀접히 련관되여있으면서도 독자성을 가지는 구성부분을 이룬다고 가르치시였다.

이것은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되여있으며 김일성주의의 직접적,혁명적계승이라는것을 말해준다.

김일성김정일주의김일성주의의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의 심화발전이다.

혁명의 지도사상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 그에 맞게 심화발전되여야 생명력을 잃지 않고 거대한 견인력을 발휘할수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였을뿐아니라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고 새로운 원리와 내용들로 풍부히 하시여 김일성주의가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하시였다.

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군사중시사상을 선군혁명사상,선군정치리론으로 심화발전시키시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리론을 제시하심으로써 김일성주의의 견인력과 생활력을 비상히 높이시였으며 혁명실천에서 그 정당성을 힘있게 확증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혁명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고 완성되며 군대는 당이고 국가이며 인민이라는 선군혁명원리로부터 출발하여 선군혁명원칙과 선군정치리론 등 선군시대 혁명실천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전략전술적문제들이 완벽하게 해명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국력이 강하고 모든것이 흥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이 사는것이 사회주의강성국가이라는 정식화를 주시고 사상중시,총대중시,과학기술중시를 강성국가건설의 3대기둥으로 제시하시였으며 이에 기초하여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과 불패의 군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새 세기 산업혁명을 수행해나갈데 대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였다.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리론이 제시됨으로써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 혁명위업은 뚜렷한 투쟁목표와 방도를 가지고 힘차게 전진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김일성주의를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발전풍부화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특출한 업적으로 하여 이미전부터 우리 당원들과 인민들은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을 결부시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불러왔으며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의 지도사상으로 인정하여왔다.하지만 한없이 겸허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김정일주의는 아무리 파고들어야 김일성주의밖에 없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의 지도사상을 자신의 존함과 결부시키는것을 극력 만류하시였다.

오늘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21세기를 대표하고 향도하는 영생불멸의 혁명사상으로 찬연히 빛을 뿌리고있다.

본사기자 오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