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3월 31일 로동신문

 

《우리 나라를 핵보유국으로 세계에 우뚝 내세워주신 대원수님들의

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김정은

 

론 설

우리 당의 새로운 병진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

 

우리 당은 지난해 혁명발전의 합법칙적요구와 인민의 지향과 념원에 따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에서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였다.이 로선은 우리 혁명의 최고리익으로부터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적로선이며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마음껏 누리게 하기 위한 가장 정당한 로선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이 제시한 병진로선의 정당성을 굳게 믿고 승리의 신심드높이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서야 하겠습니다.》

지난 1년간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우리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뚜렷이 확증되였다.지난해 우리는 미제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그 어느때보다도 우심한 속에서 강성국가건설을 다그쳤다.당의 령도따라 최후승리를 향하여 자신만만하게 돌진해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드높은 기세에 질겁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 공화국을 고립압살하기 위한 책동에 미쳐날뛰였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단호히 맞받아나가는 공격전으로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서 최후의 승리를 이룩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의 기본정신을 높이 받들고 병진로선관철에 산악같이 떨쳐나 적들의 악랄한 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셔버리였다.우리가 지난해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할수 있은것은 당이 제시한 새로운 병진로선을 높이 받들고 억세게 투쟁하였기때문이다.당의 병진로선이야말로 우리가 반미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할수 있게 하는 필승의 보검이며 천만군민을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한 혁명적진군에로 힘있게 떠밀어주는 원동력이다.

우리 당의 병진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전쟁을 막고 민족의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는 위력한 보검으로 되고있는데서 뚜렷이 나타나고있다.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는 한 공고한 평화란 있을수 없다.침략과 략탈을 생리로 하는 제국주의자들에게 있어서 전쟁은 유일한 생존수단이다.미제국주의자들의 핵전쟁도발책동을 짓부시고 공고한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유일한 출로는 우리의 강력한 전쟁억제력,핵억제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있다.

핵무기가 세상에 출현한 이후 수십년간 세계적규모의 랭전이 지속되고 여러 지역에서 크고작은 전쟁들도 많았지만 핵무기보유국들만은 군사적침략을 당하지 않았다.이것은 핵무기보유가 전쟁을 막는 가장 위력한 방도로 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지난해 조선반도의 정세는 핵전쟁전야의 엄중한 단계에 이르렀었다.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의 평화적위성발사를 걸고들며 광기를 부리면서 유엔안전보장리사회 《제재결의》를 조작해내는 한편 방대한 침략무력을 동원하여 당장 전쟁을 일으킬듯이 미쳐날뛰였다.그러나 미제는 천만군민이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우리의 군민대단결과 강력한 전쟁억제력앞에 굴복하여 감히 침략의 도화선에 불을 달지 못하였다.지난해 많은 진보적인사들이 조선은 미국의 모험적인 핵전쟁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와 민족의 안전,아시아와 세계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정당방위조치로서 부득불 핵을 보유하게 되였다고 하면서 우리 당의 새로운 병진로선을 가장 정당한 로선이라고 한것은 결코 우연치 않다.우리 당의 병진로선이야말로 이 땅에서 영원히 전쟁을 종식시키고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힘있게 떨치게 하는 가장 위력한 보검이다.

우리 당의 병진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오늘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를 군비경쟁에 끌어들여 어떻게 하나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 난관을 조성하려고 책동하고있다.이런 조건에서 국방비를 늘이지 않고도 적은 비용으로 나라의 방위력을 더욱 강화하면서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큰 힘을 돌리자면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켜야 한다.때문에 우리 당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고 이것을 법적으로 공고히 하였다.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로선이 법화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강력한 전쟁억제력에 의거하여 마음놓고 경제강국건설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게 되였다.

지난해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우주를 정복한 그 정신,높은 수준의 핵시험에 성공한 그 기백으로 반제대결전과 경제강국건설을 동시에 다같이 밀고나가며 조국번영을 위한 길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였다.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21세기의 새로운 일당백공격속도,《마식령속도》를 창조하며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대혁신,대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온 불굴의 용사들이 우리 군대와 인민이다.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과 문수물놀이장,미림승마구락부,류경구강병원,은하과학자거리 등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일떠세우고 남들같으면 10년이 걸려도 해낼수 없는 마식령스키장건설을 짧은 기간에 해제끼는 영웅적위훈을 세우며 건설의 최전성기를 펼칠수 있은것은 우리 당의 병진로선을 확고히 틀어쥐고 철저히 구현해온데 있다.현실은 당의 병진로선을 철저히 관철해나가는데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가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우리는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밝혀주신 자주의 길,선군의 길,사회주의의 길로 더욱 힘차게 나아가야 하며 그러자면 당이 제시한 병진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에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여기에 우리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한 확고한 담보가 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당이 제시한 병진로선을 혁명과 건설의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선군조선의 번영기를 열어놓으며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워나갈것이다.

김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