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4월 9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모시고

선군조선의 무궁한 강성번영을 이룩해나가자

중앙보고대회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박봉주동지의 보고

 

오늘 우리는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이 승리의 신심드높이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의 불바람을 일으켜나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추대되신 21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주체82(1993)년 4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것은 조국의 부강번영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습니다.

선군조선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길이 빛날 이 대경사에 의하여 우리 조국은 사회주의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떨치며 광명한 미래에로 힘차게 비약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가지게 되였습니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령도밑에 전진하며 승리하여온 공화국의 자랑찬 력사를 돌이켜보면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습니다.

이 뜻깊은 자리에서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다함없는 경모의 마음을 담아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며 백두산대국의 빛나는 영상이신 위대한 김정일대원수님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립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강성번영하는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십니다.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중대한 력사적전환의 시기에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과 건설의 모든 중하를 한몸에 지니시고 탁월한 사상과 령도,초인간적인 정력으로 선군조선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시였습니다.

치렬한 반제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수호전에서 이룩된 모든 승리와 세상을 놀래우며 다계단으로 일어난 민족사적사변들,인민의 세기적숙망이 찬란히 꽃펴난 위대한 현실은 어버이장군님의 성스러운 존함과 뗄수 없이 직결되여있습니다.

이 력사의 나날에 공화국의 영예와 존엄,무진막강한 국력을 상징하고 대표하는 국방위원회 위원장의 직함은 혁명하는 인민에게 신심을 안겨주고 반제자주의 시대적흐름을 힘있게 추동하는 승리의 표대로 되였습니다.

선군혁명의 걸출한 령도자,자주와 정의의 위대한 수호자로서의 어버이장군님의 절대적권위는 오늘도 변함이 없고 앞으로도 영원할것입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이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우러러받드는것은 사회주의강성국가의 튼튼한 기틀을 마련하신 민족의 어버이에 대한 열렬한 흠모와 끝없는 충정의 발현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주체사상,선군사상에 기초하여 사회주의국가발전의 새로운 길을 열어놓으신 걸출한 정치가이십니다.

주체혁명의 새시대,선군시대는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변화된 정세에 맞게 새로운 높이에서 진행해나갈것을 요구하였으며 이 력사적과제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해결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실현하기 위한 사회주의정치는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우는 위력한 정치로 되여야 한다는것을 천명하시고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하시였으며 그 실현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환히 밝혀주시였습니다.

선군정치는 주체의 사상과 리론,령도방법과 령도예술을 전면적으로 구현하고 집대성한 가장 포괄적이고 심원한 정치방식이며 전략전술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헌법을 새롭게 보충완성하고 국방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국가기구체계를 세우도록 하시여 선군의 기치밑에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한 강력한 주권적담보를 마련하시였습니다.

인류정치사에는 수많은 류형의 국가정권이 존재하였지만 우리 공화국과 같이 나라의 자주권과 인민의 리상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방식과 국방중시의 국가기구체계를 확립한 정권은 없었습니다.

바로 이것으로 하여 우리 공화국이 적대세력들의 악랄하고 끈질긴 도전과 압살책동을 짓부시고 끊임없이 승승장구해나가는 위력하고 생활력있는 정권으로,인민의 운명을 지켜주고 꽃피워주는 가장 인민적이며 애국적인 정권으로 빛나는것입니다.

위대한 선군령장의 천리혜안의 정치경륜과 숭고한 애국,애족,애민의 뜻이 구현되여있는 우리 식의 정치방식과 국가기구체계는 그 우월성과 위력을 높이 떨치며 강성국가건설의 백승을 확고히 담보할것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나라와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사회주의조선을 온 세상에 빛내여주신 절세의 애국자이십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국방위원회 위원장의 중책을 지니시고 우리 혁명을 이끌어오신 나날은 조국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엄혹한 시련의 시기였습니다.

자주적인 삶이냐,노예의 운명이냐 하는 생사존망의 갈림길에서 선군의 보검을 높이 드시고 반제반미대결전의 최전연에 서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백두산악과도 같은 억척의 신념과 배짱,령활한 지략과 과감한 공격전으로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온갖 도전과 침략책동을 맞받아 짓뭉개버리시며 조국과 혁명을 승리에로 령도하시였습니다.

한차례의 세계대전과 맞먹는 사회주의수호전을 련전련승에로 이끄시여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두번다시 구원하신것은 우리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력사의 기적이며 반제반미투쟁사에 찬연히 아로새겨질 업적중의 업적입니다.

나라의 안전과 인민의 행복을 지켜 한몸의 위험도,사나운 눈보라도 가리심없이 조국수호의 전초선들을 찾아 험난한 선군장정의 길을 이어가시던 어버이장군님의 거룩하신 영상은 철령과 오성산,초도와 야전솜옷을 비롯하여 불러만 보아도 눈굽이 뜨겁게 젖어드는 시대어들과 더불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국가건설과 활동에서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혁명과 건설에서 우리 식,주체식을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이끄시여 사회주의조선의 위용을 만방에 빛내이시였습니다.

오직 우리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을 믿고 주체적혁명로선을 끝까지 견지해나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자주정치가 있었기에 우리 공화국은 전례없는 대정치풍파와 심각한 경제위기가 세계를 휩쓰는 속에서도 나라의 정치적안정을 확고히 보장하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거창한 전변을 이룩할수 있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대외관계에서 언제나 자주의 원칙을 철저히 구현하도록 하시였으며 우리 혁명과 부강조국건설에 유리한 국제적환경을 마련하고 국제적정의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시기 위하여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였습니다.

비범한 예지와 투철한 자주의 신념,능숙한 외교지략을 지니신 희세의 정치거장을 모시여 우리에 대한 지지성원의 목소리는 어디서나 울려퍼지고 나라가 어려운 시련을 겪고있던 시기에도 대외관계가 폭넓게 확대발전되였으며 공화국의 선군의지와 필승의 힘은 세계를 진감시키고 진보적인민들의 커다란 지지와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지켜주시고 빛내여주신 주체조선은 영원한 장군님의 나라,사회주의의 붉은 성새로 높이 솟아 불패의 위용을 떨쳐갈것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선군조선의 강한 국력을 마련하신 백두산대국의 건설자이십니다.

나라의 국력은 정치와 군사,경제,문화 등 국가건설과 활동전반을 지휘통솔하는 령도자의 정치실력에 달려있습니다.

영광스러운 김정일시대는 우리 조국이 외세의 침략과 간섭의 력사에 영원히 종지부를 찍은 강성의 시대로,지정학적인 숙명론을 타파하고 세계적인 강국으로 우뚝 솟아오른 영광의 시대로 빛나고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심단결을 혁명의 천하지대본으로 내세우시고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과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확고히 실현하도록 하시여 혁명의 주체를 비상히 강화하시고 공화국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다지시였습니다.

령도자의 두리에 천만군민이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생사운명을 함께 하는 불패의 혼연일체,령도자의 부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산도 허물고 바다도 메우는 결사옹위,결사관철의 대부대를 키우시여 우리 나라를 정치사상강국으로 전변시키신것은 어버이장군님께서 이룩하신 가장 큰 업적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시대 군건설의 강령적지침을 뚜렷이 밝혀주시고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시여 우리 군대를 수령결사옹위의 전위대오로,최정예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억세게 키우시였습니다.

투철한 선군의 의지로 군력강화에 모든 힘을 집중하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어버이수령님께서 마련하신 자립적국방공업이 첨단과학기술의 토대우에 올라서고 우리 나라는 그 어떤 대적도 단매에 짓부셔버릴수 있는 자위적전쟁억제력을 가지게 되였습니다.

적들이 원자탄으로 우리를 위협공갈하던 시대를 끝장내시고 우리 민족이 맑고 푸른 하늘아래서 대대손손 번영할수 있는 세계적인 군사강국을 일떠세워주신 위대한 김정일대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을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지 않을것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조국이 사회주의경제강국에로 비약해나가는 밝은 앞길을 열어주시였습니다.

고난의 행군,강행군의 엄혹한 시기에 강성국가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철주야의 현지지도로 온 나라에 혁명적군인정신,강계정신이 나래치고 새로운 혁명적대고조의 봉화,최첨단돌파전의 불길이 련이어 타오르게 하시였습니다.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는 혁명적인생관을 지니시고 부강한 조국의 래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어버이장군님의 애국헌신의 로고에 의하여 우리 식 CNC공업화가 개척되고 새 세기 산업혁명이 일어났으며 과학기술강국,지식경제강국건설의 진군로가 열려지게 되였습니다.

제국주의반동들의 집요한 봉쇄책동을 짓부시며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든 인공지구위성이 우주에 날아오르고 주체적인 생산체계들이 확립되였으며 현대화된 생산기지들이 수많이 일떠서고 국토건설과 문화건설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이룩되였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애국위업으로 내세우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여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밑에 전진하는 6.15통일시대를 열어놓으시였으며 나라의 자주적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시였습니다.

나라의 존엄과 국력을 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가장 높은 경지에 올려세워주시고 김일성민족의 우수성을 세계만방에 떨쳐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혁명업적은 조국청사에 영원불멸할것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시대 국가건설사상과 위업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백두의 대업을 굳건히 이으시며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시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십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새로운 장을 펼치시고 천만군민이 위대한 장군님을 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받들어모시며 어버이장군님의 강성국가건설사상과 위업을 드팀없이 실현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고계십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하시고 구현하여오신 선군정치방식과 국방중시의 국가관리체계를 확고히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공화국의 정치군사적위력은 날로 더욱 강화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의 성공적발사를 비롯한 민족사적대승리들이 련이어 이룩됨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애국유산이 끝없이 빛나고 공화국의 지위가 비상히 높아졌으며 세계정치구도와 력량관계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의 최전방에 서시여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무분별한 도발책동을 단호히 제압분쇄하시고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였으며 천만군민을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로 힘있게 이끄시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전환이 일어나게 하시였습니다.

주체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과 새로운 병진로선을 비롯한 강령적지침들을 제시하시고 김정일애국주의열풍,《마식령속도》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시며 강성국가건설총진군을 진두에서 정력적으로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태양민족의 억센 기상이 하늘에 닿고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피는 백두산대국의 전성기가 펼쳐지고있습니다.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위대한 계승과 창조의 새시대를 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 조국의 력사는 백두의 혈맥으로 도도히 흐를것이며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인민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천세만세 영생하실것입니다.

동지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주체의 사회주의강성국가를 일떠세우기 위한 우리 인민의 력사적위업은 오늘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장군님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사회주의조선을 수호하시고 불패의 강국으로 일떠세워주신 고귀한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국가건설과 국가활동의 모든 사업을 철두철미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념원대로,어버이장군님식대로 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자주의 원칙,선군의 원칙,사회주의원칙을 강성국가건설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철저히 구현하며 어버이장군님의 애국애민의 뜻이 어려있는 공화국의 우월한 국가사회제도와 인민적시책들을 더욱 빛내여나가야 하겠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고난의 눈보라,시련의 가시덤불길을 헤치시며 하나하나 마련해주신 부강조국의 만년토대를 더욱 튼튼히 다지고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나가야 하겠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드는것은 어버이장군님의 혁명위업을 빛나게 완성하기 위한 결정적담보입니다.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수령결사옹위의 신념의 노래 《혁명무력은 원수님 령도만 받든다》,《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를 높이 부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팔을 끼고 어깨를 겯고 철통같이 뭉쳐 백두의 행군길을 꿋꿋이 이어나가야 하겠습니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고 국방위원회의 명령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제때에 어김없이 집행하는 강한 혁명적질서와 규률을 확립하며 우리 식의 국가관리체계의 우월성과 위력을 높이 발양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나라의 군사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혁명의 기둥이며 주력군인 인민군대를 금수산태양궁전과 당중앙위원회를 결사옹위하는 사상과 신념의 강군으로,수령의 위업을 총대로 굳건히 담보하는 억척의 지지점으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키며 자위적국방공업의 위력을 끊임없이 높이고 온 나라를 난공불락의 요새로 다져나가야 하겠습니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물려주신 고귀한 정신적유산이며 공화국의 영원한 번영의 원동력입니다.

전체 군대와 인민이 뜨거운 애국의 열과 정으로 한생을 불태우신 어버이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심장깊이 새기고 더욱 힘차게 떨쳐나 우리 조국을 하루빨리 경제강국,문명강국으로 전변시키며 이 땅우에 사회주의부귀영화의 대번영기를 보란듯이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혁명적사상공세를 힘있게 벌려 우리의 전진을 방해하는 패배주의를 불사르고 비약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와야 하겠습니다.

군민대단결,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나라의 전반적면모를 사회주의강성국가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전변시키며 마식령군인건설자들의 결사관철의 정신,기적창조의 투쟁기풍으로 김정은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더 많이 일떠세워야 하겠습니다.

일군들은 어버이장군님의 숭고한 인민관을 따라배워 언제나 인민을 위하여 헌신하는 인민의 충복으로 살며 일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선군의 기치높이 미제의 반공화국대결책동과 전쟁도발소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자주의 원칙과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밑에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기어이 성취할것이며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적극 투쟁해나갈것입니다.

불멸의 태양기를 휘날리며 위대한 당이 펼친 강성국가건설승리의 시간표따라 신심드높이 비약해나가는 공화국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모두다 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굳게 뭉쳐 최후의 승리를 향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아갑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