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4월 10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 보고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 위원장 김평해대의원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의 불바람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가 위대한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드높은 정치적열의속에서 성과적으로 실시되였습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의 빛나는 새 력사를 창조해나가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공화국공민으로서의 본분을 지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였습니다.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를 위한 제111호 백두산선거구 전체 선거자들은 온 나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높이 추대하였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령도하시여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강성번영의 대전성기를 펼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다함없는 존경과 절대적인 신뢰심의 표시이며 령도자와 천만군민이 하나의 사상과 뜻으로 굳게 뭉치고 뜨거운 혈연의 정으로 이어진 우리의 일심단결의 위력의 일대 과시로 됩니다.

이번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에는 전체 선거자의 99.97%가 참가하여 해당 선거구들에 등록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들에게 찬성투표하였습니다.

선거를 통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은 중첩되는 온갖 도전과 난관을 이겨내며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확신성있게 전진하는 공화국정권의 위력과 인민대중의 심장속에 뿌리박은 가장 우월한 우리 인민주권의 공고성과 불패성을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였습니다.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실시된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당과 국가,군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념원대로 조국땅우에 주체의 사회주의강성국가를 기어이 일떠세우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드높은 충정의 열의를 과시하고 우리의 인민주권을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성스러운 위업을 실현해나가는 정치적무기로 더욱 강화발전시킨 력사적사변으로서 공화국의 자랑찬 년대기에 빛나게 아로새겨지게 될것입니다.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는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각급 인민회의 대의원선거법에 철저히 준하여 실시되였으며 해당 선거구들에 등록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들이 선거자들로부터 100% 찬성투표를 받았으므로 당선된 모든 대의원들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의 자격이 있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선거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은 위대한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공화국정권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일하고있는 진정한 인민의 대표들입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가운데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령도하신 영광스러운 항일무장투쟁에 참가한 항일혁명투사들과 조국해방전쟁로병들이 있습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가운데는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선군혁명령도를 높이 받들고 조국수호와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전구마다에서 빛나는 위훈을 창조하고있는 군인이 17.2%입니다.

그리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영웅적진군의 앞장에서 자랑찬 로력적성과를 이룩하고있는 공장,기업소로동자가 12.7%,협동농장원이 11.1%이며 녀성은 16.3%입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가운데는 당과 정권기관,행정경제기관,근로단체,과학,교육,보건,문학예술,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을 비롯하여 여러 부문의 우수한 일군들이 있으며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와 그 산하단체 일군들도 있습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가운데는 김일성훈장과 김일성상,김정일훈장과 김정일상을 수여받은 일군이 30.2%,공화국영웅,로력영웅칭호를 수여받은 일군이 14.6%이며 교수,박사를 비롯한 학위학직소유자들과 과학자,기술자,전문가들이 91.7%입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의 나이는 39살이하 3.9%,40살부터 59살까지 66.9%,60살이상 29.2%이며 대의원의 94.2%가 대학졸업정도의 지식을 소유하였습니다.

이상의 자료들은 우리 공화국의 최고주권기관이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공화국정권의 강화발전과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온 혁명선배들과 공로있는 일군들과 인민군군인들,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는 높은 과학기술을 소유하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고있는 일군들과 로동자,농민,지식인들,주체혁명의 대를 굳건히 이어갈 젊은 일군들로 배합되여 꾸려졌으며 모든 대의원들이 사회주의 우리 조국을 천하제일강국,인민의 락원으로 일떠세우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그 어떤 과업도 훌륭히 수행할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준비된 일군들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는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선거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과 각급 인민회의 대의원선거법에 철저히 준하여 진행되고 선거된 모든 대의원들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서의 자격을 원만히 갖추고있으며 그 구성도 우리 혁명정권의 본성에 맞게 정확히 되였다고 인정합니다.

그러므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는 선거자들의 한결같은 지지를 받아 선거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687명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의 자격을 인정하자는것을 본 최고인민회의 심의에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