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4월 11일 로동신문

 

희세의 선군령장을 진두에 높이 모시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선군혁명의 천만리를 꿋꿋이 이어가자

경축대회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김기남동지의 보고

 

동지들!

지금 온 나라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변함없이 높이 추대한 끝없는 격정과 환희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속에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1차회의에서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것은 우리 조국의 무궁번영과 주체혁명위업완성에서 특기할 의의를 가지는 정치적사변이며 민족의 대경사입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나라의 존엄과 무진막강한 국력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국방위원회의 최고직책에 높이 모심으로써 우리 공화국은 끝없는 활력에 넘쳐 줄기차게 전진하게 되였으며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의 만년대계가 굳건히 담보되게 되였습니다.

뜻깊은 이 자리에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열화같은 흠모의 마음을 담아 우리모두의 운명이시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천만군민이 심장으로 받들어모시고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는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십니다.

일찌기 위대한 김정일동지와 준엄한 선군혁명의 길을 함께 헤쳐오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 2년간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서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전반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태양기를 높이 휘날리며 최후의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백두산대국의 힘이시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십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견결한 혁명적원칙성과 단호한 정치군사적결단력,비상한 창조정신과 고매한 인덕으로 만사람을 격동시키고 세계를 경탄시키는 기적을 안아오시였습니다.

당과 국가의 최고직책을 맡으신 때로부터 2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그토록 거대한 변혁을 이룩하시여 민심을 완전히 틀어잡으시고 인민이 사랑하는 령도자,세계적인 명인으로 만민의 존경과 칭송을 받고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권위는 절대적이며 그 무엇으로도 허물수 없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모시도록 하시고 금수산태양궁전을 수령영생의 대기념비로,혼연일체의 성지로 더욱 훌륭히 꾸리도록 하시여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억년 드놀지 않는 신념의 기둥을 세워주시였습니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100% 계승하며 유훈관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모든 사업을 수령님식,장군님식대로 해나가도록 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고결한 충정에 의하여 이 땅우에는 성스러운 태양의 력사가 변함없이 흐르게 되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맞게 우리 당을 위력한 혁명의 참모부,어머니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며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당과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억척같이 다지시였습니다.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서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불멸의 대강을 밝혀주시고 사상전,선전선동의 된바람을 일으켜나가도록 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사상사업은 대중의 심금을 울리는 산 사업으로 전환되고있습니다.

희세의 선군령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모든 장병들이 당의 혁명사상,백두의 혁명정신으로 튼튼히 무장하며 훈련을 실전의 분위기에서 제도화,생활화하고 명사수,명포수운동을 힘있게 벌리도록 하시여 전군을 당중앙을 결사옹위하는 억척의 지지점으로 준비시키시였습니다.

조성된 정세와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언제나 조국수호의 전초선에 계시며 빨찌산식강행군을 이어가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끊임없는 전선시찰의 길에서 백두산대국의 자주적존엄과 백승의 기상은 만천하에 과시되였습니다.

정의는 우리에게 있다는 필승의 신심과 강인담대한 배짱을 지니시고 조국통일과 사회주의수호를 위한 투쟁을 확신성있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화가 복으로 전환되고 우리 공화국의 대외적권위와 존엄은 높이 떨쳐지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인민의 꿈과 리상은 곧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념원을 실현하는것이라고 하시며 부강번영의 새로운 전성기를 펼치시여 이 땅우에 인민이 바라는 꿈과 리상을 하나하나 현실로 꽃피워주시였습니다.

온 나라에 김정일애국주의열풍이 휘몰아치고 21세기의 새로운 일당백공격속도,《마식령속도》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속에 경제강국,사회주의문명국건설에서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는 비약적인 성과들이 련이어 이룩되고있는것은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약동하는 모습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을 모시는것처럼 우리 인민을 받들고 인민에게 헌신하는것을 사색과 활동의 출발점으로 내세우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모든 사업을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절대시하는 원칙에서 전개해나가며 온 나라에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신이 차넘치게 하시였습니다.

행복의 웃음소리 넘쳐날 봉사기지들을 쉬임없이 찾으시고 평범한 교육자,로동자의 가정들과 철모르는 아이들이 뛰노는 탁아소와 유치원,육아원과 애육원까지 들리시여 하늘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후대사랑은 천만군민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주고있습니다.

참으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사상도 령도도 덕망도 제일이신 희세의 천출위인이시며 21세기의 위대한 태양이십니다.

지금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을 더더욱 심장깊이 절감하고있으며 원수님을 따라 나아갈 때 모든 영광을 맞이하리라는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승리자의 높은 긍지와 밝은 앞날에 대한 신심드높이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장엄한 진군에 힘차게 떨쳐나서야 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우리는 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일편단심 충직하게 받들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선군혁명의 천만리를 꿋꿋이 이어갈것입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철석같은 신념을 지니고 불속에서도 변질을 모르고 억년세월속에서도 변색을 모르는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원수님을 받들며 결사옹위하여야 하겠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눈동자와 같이 지키고 우리의 정치사상진지를 더욱 반석같이 다져나가야 하겠습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은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의 투사가 되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구상과 의도를 최단기간내에 완벽하게 수행하며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의 불바람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수행하여야 할 과업은 방대하며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는 원쑤들의 책동은 날로 더욱 악랄해지고있습니다.

적들이 정세를 긴장시키면 긴장시킬수록 우리는 0.001㎜의 양보나 주춤거림도 없이 더욱 초강경자세로 맞받아나갈것이며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리는것으로 원쑤들에게 된타격을 안길것입니다.

우리는 필승의 신념과 든든한 배심을 지니고 사회주의수호전의 전초선인 농업전선에서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 인민들의 먹는 문제를 결정적으로 풀어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온 나라에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치고 청천강계단식발전소와 세포지구 축산기지를 훌륭히 완공하여 어머니당에 드리는 자랑찬 선물을 마련하여야 하며 최첨단을 돌파해나가는 과학기술진군의 힘찬 발걸음으로 적들의 압살책동을 짓부셔버려야 하겠습니다.

《마식령속도》,희천속도창조자들의 그 기상,그 본때로 내달려 《조선속도》라는 세계적인 새로운 시대어를 창조해나감으로써 위대한 당,김일성,김정일조선을 온 세계가 우러러보게 하여야 하겠습니다.

모든 일군들은 언제나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우리 당의 혁명사상의 힘,대중의 무궁무진한 정신의 힘을 남김없이 분출시키며 인민이 좋아하고 바라는 일,인민이 실지 덕을 볼수 있는 일을 더 많이 함으로써 로동당만세소리,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하겠습니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하여 힘차게 전진 또 전진해나아갑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만세!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