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4월 24일 로동신문

 

우리 당의 혁명사상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자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

 

우리 당과 혁명의 유일무이한 지도사상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이며 그것은 오늘 지구상 그 어느 곳에서나 참된 자유와 행복을 지향하는 인민들의 넋으로,투쟁의 기치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이며 주체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혁명사상입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이다.다시말하여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사상과 그에 의하여 밝혀진 혁명리론과 령도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이다.여기에는 자주시대 지도리념의 진수와 그 구성부분,그것들사이의 사상리론적련관관계가 뚜렷이 밝혀져있다.김일성김정일주의가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라는것을 똑바로 파악하여야 그 전반적인 면모와 선행한 사상과 근본적으로 구별되는 특징을 옳게 인식할수 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선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는 혁명사상이다.

혁명사상에는 그의 핵으로,기본알맹이로 되는 진수가 있다.혁명사상은 그 진수로부터 출발하여 다른 모든 내용들이 전개되며 하나의 체계화된 사상리론으로 되게 된다.이것은 식물의 종자에 성장과 관련한 모든 유전정보가 담겨지고 종자에서 뿌리가 내리고 싹이 트며 줄기와 잎이 자라나 열매를 맺는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진수는 주체사상이며 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독창적인 철학사상이다.

주체사상이 사람중심의 철학사상이라는것은 그것이 사람을 중심에 놓고 사람과의 관계속에서 모든 철학적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주체사상은 철학발전의 선행한 단계를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한데 기초하여 시대의 발전과 혁명실천의 요구에 맞게 사람을 중심에 놓고 철학의 근본문제부터 새롭게 제기하였으며 사람의 본질적특성을 과학적으로 해명하고 사람을 위주로 세계를 보고 대하는 독창적인 견해와 관점을 확립하였다.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에 기초하여 사람,인민대중이 주체가 되여 벌리는 사회력사적운동의 고유한 합법칙성을 밝혀주는 사회력사원리와 혁명과 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지도적원칙도 과학적으로 명시하였다.

사람중심의 철학사상인 주체사상은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사상,다시말하여 사람이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 사상이며 이 사상을 핵으로,기본알맹이로 하여 전개된것이 바로 김일성김정일주의이다.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창시된 주체사상을 진수로 함으로써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람,인민대중을 모든것의 주인,모든것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내세우고 그에 맞게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위대한 혁명사상으로 되게 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다음으로 주체사상과 함께 그에 의하여 밝혀진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과 령도방법을 포괄하고 그 사상리론들이 하나의 전일적인 체계를 이루고있는 혁명사상이다.

혁명사상의 구성부분이 어떤것으로 되는가 하는것은 시대가 발전하고 혁명투쟁이 심화되는데 따라 달라지게 된다.선행한 혁명사상은 당대의 시대적요구에 따라 철학,정치경제학,과학적사회주의의 학문적인 구성체계를 갖추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자주시대 혁명실천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반영하여 사람중심의 철학사상과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령도방법의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인 구성체계를 갖추고있다.

인민대중이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혁명과 건설에 힘차게 떨쳐나서고있는 새로운 시대적조건은 그들에게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자각과 의지를 심어주는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세계관을 제시할것을 요구하였을뿐아니라 혁명과 건설의 모든 단계,모든 분야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는 혁명리론과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역할을 다하도록 이끌어나가는 령도방법을 밝히고 전면적으로 체계화할것을 절실히 요구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람중심의 새로운 철학사상인 주체사상을 자기의 가장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진수로 함으로써 혁명하는 인민들에게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 가져야 할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세계관을 안겨주었다.또한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민족해방,계급해방,인간해방에 관한 리론과 사회개조,자연개조,인간개조에 관한 리론을 집대성한 인민대중중심의 주체의 혁명리론과 인민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남김없이 조직동원하는 주체의 령도방법을 새롭게 밝히고 전면적으로 체계화함으로써 백전백승의 위대한 사상적기치로 자랑떨치게 되였다.

특히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총대를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투쟁의 만능의 보검으로 내세우는 선군혁명사상을 밝혀주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리론을 독창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의 가장 위력한 전투적무기로 온 누리에 빛을 뿌리고있다.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가장 독창적이고 완벽하며 가장 과학적이고 혁명적인 사상이다.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이 태여난 조국에서 수십성상 그 위대한 사상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혁명하여온 우리 군대와 인민의 영광은 끝이 없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태양의 존함과 더불어 영원불멸하는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삶과 투쟁의 확고부동한 신조로 간직하고 그 기치밑에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고있다.

김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