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6월 2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위성과학자거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위성과학자거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최룡해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한광상동지,국방위원회 설계국장인 륙군중장 마원춘동지,인민무력부 부부장인 륙군중장 김정관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건설에 동원된 군부대지휘관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 1월 국가과학원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은정과학지구에 과학자들을 위한 현대적인 위성과학자거리를 일떠세우도록 하시고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떨쳐나선 인민군군인들과 성,중앙기관을 비롯한 여러 단위 건설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불과 몇개월사이에 수십동에 천수백세대에 달하는 살림집들과 학교,병원,위성원,과학연구기지를 비롯한 구획내 모든 건물들의 골조공사와 내외부미장이 완공되였으며 장마철전에 외벽타일붙이기를 끝내고 내부공사에 총력량을 집중할수 있는 확고한 전망이 열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건설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후죽순처럼 일떠선 살림집들과 공공건물들을 바라보시며 공사장전역에서 집단적경쟁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는 속에 놀라운 건설속도,조선속도가 창조되고있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살림집들의 외부를 여러가지 색타일로 구색이 맞게 처리하며 현관부들에 원형창문을 내주면 건물들의 모양이 멋있어질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택지구 면적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살림집들사이에 부업밭과 온실도 잘 꾸려주면 과학자들이 좋아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건설이 다그쳐지는데 맞게 지피식물과 수종이 좋은 나무심기,구획도로와 걸음길조성을 계획적으로 동시에 밀고나감으로써 장마철전으로 주변정리를 마무리해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5호동과 9호동의 여러 살림집들에 들리시여 내부구조가 살림살이에 편리하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군인건설자들이 당에서 비준해준 설계의 요구대로 시공을 잘하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매 살림방들의 벽면과 바닥처리는 어떻게 하였으며 가구들은 어떻게 비치하였는가를 자세히 보아주시면서 과학자들에게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살림집을 안겨주자고,그러자면 건축물마다에 우리 당의 과학중시사상과 주체적건축미학사상이 반영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과학자살림집건설에서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질보장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천년책임,만년보증의 구호밑에 건축물을 백점,만점짜리로 완성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펄펄 휘날리는 붉은 기발들과 곳곳에 세워진 호소성이 높은 직관물들,힘있는 방송선전으로 들썩이는 건설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면서 분위기가 좋다고,창조와 혁신의 가장 큰 예비,기적창조의 근본열쇠는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동시키는데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사상전,선전선동의 된바람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거리건설장에서 이룩되고있는 자랑찬 성과는 조선의 결심은 곧 실천이라는 진리를 온 세상에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는것으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 당창건기념일까지 건설을 완공하는것은 당에서 과학자들과 한 약속이라고 하시면서 모든 단위들에서 대상별,단계별공사과제를 일정계획대로 밀고나감으로써 위성과학자거리를 제기일에 훌륭히 일떠세우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