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6월 15일 로동신문

 

전민족이 단결하여 정의의 통일애국성전에 더욱 힘차게 떨쳐나서자

 

6.15통일시대의 개척자,위대한 령도자

 

온 삼천리강토가 통일에 대한 환희와 열기로 세차게 끓어번졌던 때로부터 어느덧 14년이 되였다.

지금으로부터 14년전인 주체89(2000)년 6월 15일, 온 지구를 뒤흔든 북남수뇌분들의 감격적인 상봉과 우리민족끼리리념을 핵으로 하는 북남공동선언의 뢰성은 조국통일운동사에 특기할 민족사적사변이였다.그것은 기나긴 민족분렬사에 하루빨리 종지부를 찍고 민족단합과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시려는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웅지와 애국애족의 용단이 낳은 고귀한 결실이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력사적인 평양상봉과 6.15북남공동선언은 민족대단결과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놓았습니다.》

주체89(2000)년 3월,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으시기 위해 끝없는 사색과 탐구의 심혈을 기울이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몸소 눈보라치는 백두산지구를 찾으시였다.우리 장군님께서 백두산의 눈바람을 맞으시며 생각하신것은 민족의 운명,나라의 통일문제였다.20세기를 마감하는 오늘 분렬을 끝장내고 민족의 아픔을 풀기 위해서는 중대한 결단이 있어야 한다.이로부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력사적인 평양상봉을 마련하시여 분렬과 대결의 북남관계를 극적으로 돌려세우고 조국통일의 대문을 활짝 열어놓으실 대용단을 내리시였다.

돌이켜보면 조국통일의 분수령을 이룰 력사의 순간을 마련하시려 우리 장군님께서 기울이신 로고와 심혈은 그 얼마나 큰것이였던가.위대한 장군님의 심중에는 언제나 조국통일문제가 자리잡고있었고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실현하실 억센 의지가 맥박치고있었다.하기에 추억도 가슴에이는 1990년대의 피눈물의 나날 그 누구보다 크나큰 상실의 아픔에 휩싸여계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 력사의 땅 판문점을 몸소 찾으시고 어버이수령님의 숭고한 뜻이 새겨진 불멸의 친필비앞에서 오래도록 발걸음을 옮기지 못하시며 수령님의 유훈을 지켜 조국통일을 반드시 이룩하실 결사의 맹세를 다지신것 아니랴.그 나날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2000년에는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통일운동에서 자주의 기치,민족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나가야 한다고 하시던 말씀은 통일을 갈망하는 겨레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주었다.여기에는 2000년을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결정적전환의 해로 빛내이시려는 그이의 철석의 신념과 의지가 담겨져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바로 그 결단,그 신념을 안으시고 새 세기 통일의 봄우뢰를 삼천리가 진동하도록 울려주시려 백두산지구를 찾으신것이였다.이리하여 주체89(2000)년 4월 력사적인 북남수뇌분들의 평양상봉과 북남최고위급회담을 오는 6월 평양에서 진행할것을 합의한 4.8북남합의서가 발표되였다.

력사의 그날은 왔다.온 민족과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속에 분렬 55년만에 처음으로 되는 력사적인 평양수뇌상봉이 진행되였다.회담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번에 내놓는 문건은 2000년대에 들어선것만큼 온 겨레에게 통일에 대한 새로운 희망과 락관을 주는것으로 되여야 한다,그러니 이번에는 우리 민족끼리를 공동의 리념으로 하여 나라의 통일을 자주적으로 실현한다는것을 천명하여야 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우리 민족끼리,그것은 정녕 사상과 리념,정견과 신앙,제도와 소속의 차이를 뒤로 미루고 온 민족이 하나의 뜻으로 뭉칠수 있게 하는 애국애족적인 명언,그 어떤 요란한 표현이나 수식사는 없어도 조선사람이라면 누구나 외세를 민족의 울타리밖으로 몰아내고 민족문제를 자체로 풀어나가야 하겠다는 용단과 의지가 끓어번지게 하는 애국의 대명제였다.이어 장군님께서는 선언적인 문건에 담을 자주통일사상과 합리적인 통일방안들을 철의 론리로 펴나가시였다.피를 나눈 동족끼리 손을 맞잡고 민족의 밝은 미래를 개척해나가야 한다는 자주와 애국의 깊은 뜻과 조국통일에 대한 확고부동한 의지가 담겨진 위대한 장군님의 말씀에 남측성원들은 시종 깊은 리해와 공감을 표시하면서 《민족을 위한 탁월한 명안》이라고 감탄을 금치 못해하였다.이렇게 되여 우리 민족끼리를 기본정신으로 하는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인 북남공동선언이 채택되게 되였다.

북남공동선언은 발표되자마자 온 겨레의 심장을 틀어잡았고 전세계를 격동시켰다.남조선에 김정일열풍이 휘몰아쳤다.남조선의 언론들은 《반세기 분렬력사에 종지부를 찍은 결정적초석》,《남북관계의 실질적인 대전환점을 마련》,《6.15남북공동선언채택으로 반목과 대립,대결로 지나온 불행한 과거력사를 화해와 협력으로 나가는 통일의 력사로 바꾸는 디딤돌을 마련》 등으로 대서특필하였다.

북남공동선언을 고수,리행하기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는 이 땅우에 우리 민족끼리의 새시대,6.15통일시대를 펼쳐놓았다.불신과 대결의 북남관계가 민족의 화해와 단합,협력을 도모하는 우리 민족끼리의 관계로 전환된 경이적현실,평양과 서울,금강산과 부산,대구 등지에서 우리 민족끼리의 드높은 함성,통일의 열기가 고조된 격동적화폭들,민족의 명산에로의 관광길이 통일의 지름길로 이어지고 북남경제협력의 동음이 높이 울려퍼진 장쾌한 결실들마다에는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애국애족위업에 모든것을 복종시키신 어버이장군님의 거룩한 령도의 자욱자욱이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였기에 우리 민족끼리의 거세찬 흐름을 가로막아보려는 내외반통일세력들의 발악적도전과 방해책동은 분쇄되고 6.15통일시대는 더욱 힘차게 전진해나갈수 있었다.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조국통일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이든 과거를 묻지 않고 민족단합과 통일애국의 길에 내세워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한없이 넓은 품에 온 겨레가 안기였다.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에 떠받들려 주체96(2007)년 10월 평양에서 또 한차례의 북남수뇌상봉이 마련되고 6.15공동선언의 실천강령인 10.4선언이 채택되게 되였다.

6.15통일시대를 열어주시고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은 오늘도 우리 겨레의 심장속에 태양으로 영생하고계신다.

본사기자 라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