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6월 1일 로동신문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신 위인중의 위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슬로벤스꼬,기네에서 토론회와 영화감상회가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강성대국의 불보라》,《평양의 밤》을 비롯한 우리 나라 영화들이 상영되였다.

슬로벤스꼬주체사상지지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토론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다른 나라에 대한 환상을 철저히 배격하시고 조선에 인민을 위한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였다.

력사는 우리들에게 남에게 의존하면 망한다는 교훈을 주고있다.

조선의 현실은 국가가 인민을 위해 복무할 때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잘살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제국주의자들은 조선의 현실을 외곡하고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려주기 위해 적극 노력할것이다.

기네예술대학 미술학부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위인중의 위인이시였다.

그이께서는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조국과 인민을 위해 하실수 있는 모든것을 다하시였다.

그이께서 유산으로 남기신 사회주의조선은 위대한 김정일각하의 령도밑에 모든 분야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였다.

김정일각하에 의하여 굳건히 이어진 김일성주석의 위업은 김정은각하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완성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로작전시회와 《김일성의 탄생》이라는 제목의 강연회가 브라질,기네에서 진행되였다.

행사장들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위대한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 제1부 항일혁명편 2권과 김일성를 보여주는 사진들 등이 전시되여있었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브라질자유조국당 부위원장은 김일성주석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는 인민의 자유와 행복,나라의 해방을 위한 위업에 바쳐진 주석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가 수록되여있다고 하면서 전시회를 진행하는 의의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격찬하고 그분들의 구상과 념원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빛나게 실현되고있는데 대하여 렬거하였다.

그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성을 강조하고 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굳은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고 말하였다.

기네 김일성김정일협회 부위원장은 김일성는 볼수록 아름답고 매혹적이며 우아한 꽃이다,이 꽃은 기네를 비롯하여 수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활짝 피여나고있으며 만사람의 깊은 관심을 끌고있다고 하면서 태양칭송의 꽃이 세상에 나오게 된 경위를 소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공적으로 하여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경모를 받고계신다.

김일성를 본 사람들은 그것이 담고있는 깊은 뜻과 아름다움에 매혹되여 주석을 더더욱 높이 칭송하고 열렬히 흠모하고있다.

세계화초계가 공인하는 명화 김일성는 인류공동의 재보로 더욱 만발할것이다.

 

*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베닌 《김정일장군 만세》친목회,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가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시대와 력사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였다.

김일성주석은 탁월한 사상과 령도,고매한 덕망으로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속에서 20세기를 반제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의 승리의 세기로 빛내이신 걸출한 수령,절세의 애국자,위대한 혁명가이시다.

20세기는 명실공히 김일성주석의 불멸의 업적과 위인적풍모로 빛나는 세기이다.

베닌 《김정일장군 만세》친목회와 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는 조선평화통일지지 아시아태평양지역위원회가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세계 여러 나라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들에 보낸 호소문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

우리는 김일성주석 서거 20돐 베닌전국회고위원회를 결성하고 절세의 위인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할것이다.

또한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위대한 김일성주석김정일령도자의 유훈대로 강성국가를 건설하고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려는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보낼것이다.

 

*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가 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조선평화통일지지 아시아태평양지역위원회가 세계 여러 나라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들에 보낸 호소문을 적극 지지한다.

우리는 김일성주석회고 나이제리아전국위원회를 결성하고 주석의 빛나는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기 위한 집회,영화감상회,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들을 조직할것이다.

6월 하순 또는 7월초에 진행되는 김일성주석의 위대한 생애와 불멸의 업적에 대한 국제적인 인터네트토론회에 적극 참가할것이다.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는 지난 시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여러 계기들에 위대한 김일성주석을 칭송하며 주석과 김정일각하의 높은 뜻을 받들어 강성국가를 건설하고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정의의 투쟁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보낼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