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6월 22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을 백전백승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정치원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 경축행사 여러 나라에서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에 즈음하여 뽈스까에서는 업적토론회가,나이제리아에서는 사진전시회가,인도네시아에서는 영화감상회가 3일부터 16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행사장들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당건설령도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소개하는 도서,사진들이 전시되여있었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뽈스까공산당 와르샤와지구 집행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각하께서는 당안에 수령의 사상체계,령도체계를 확립하는것을 중요한 원칙으로 제시하시고 빛나게 실현하심으로써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김일성동지의 당으로,주체사상에 기초한 조직적전일체,사상적순결체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수령,당,대중의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온갖 적대세력들의 도전을 짓부시며 조선로동당을 백전백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그이의 업적은 진보적정당들의 숭고한 모범으로,귀중한 교과서로 된다.

나이제리아의 에도주정부 이민국장을 비롯한 발언자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인민대중의 힘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신데 대하여서와 사상의 위력으로 우리 조국을 승리와 영광에로 이끌어오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김정일각하의 사상과 위업은 영원불멸할것이라고 격찬하였다.

인도네시아 다노라 아그로 쁘리마회사 사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는 근 반세기동안 조선로동당을 령도하시면서 당건설에서 특출한 업적을 쌓아올리신 정치원로이시다.

그이께서는 당과 국가,군대에서의 모든 사업이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 진행되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여 온 사회를 주석의 사상으로 일색화하시였다.

진보적인류가 흠모하며 높이 칭송하는 김정일각하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을 절대적으로 신봉하고 계승발전시키신 위대한 사상리론가이시다.

김정일각하를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그이의 뜻을 받들어나가는 조선로동당은 앞으로도 백승의 당으로 위용떨칠것이다.

한편 5월 22일 브라질에서는 브라질주체사상연구쎈터와 브라질인민단체의 공동주최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과 선군의 기치밑에 륭성번영하는 우리 공화국의 현실을 소개하는 모임이 진행되였다.

 

*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에 즈음하여 따쥐끼스딴,팔레스티나,우간다,스위스에서 경축모임과 도서,사진전시회가 10일부터 17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행사장들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백두산천출위인들의 위대성을 서술한 도서들이 전시되여있었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따쥐끼스딴공산당 위원장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조선로동당은 로숙하고 세련된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김일성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통일과 단결을 강화하시여 조선로동당을 가장 전투력있는 당으로,조선혁명을 선도해나가는 향도자,조직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는 당으로 건설하시였다.

오늘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은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고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힘차게 투쟁하고있다.

김정은동지를 진두에 모신 조선인민은 반드시 사회주의강성국가를 일떠세울것이다.

팔레스티나해방인민전선 총비서대리는 김정일령도자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심화발전시키신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다,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책동을 과감히 짓부시고 사회주의조선을 굳건히 수호하신 그이의 불멸의 업적은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아있을것이다고 격찬하였다.

우간다전국항쟁운동 총비서대리는 김정일동지의 당건설업적은 아프리카나라 진보적정당들의 투쟁의 앞길을 밝히는 귀중한 교과서라고 언급하고 김정은각하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조선인민의 정의의 투쟁을 지지하는 련대성운동을 더욱 활발히 벌려나갈것이라는 결의를 표명하였다.

스위스조선위원회 위원장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혁명에서 새로운 전환의 리정표로 되는 사변이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하시면서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당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내세우시고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악랄한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조선을 불패의 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조선을 사회주의보루로,인류의 희망의 등대로 강화발전시키고계신다.

 

*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에 즈음하여 끼르기즈스딴에서는 경축집회가,따쥐끼스딴에서는 토론회가 5월 22일과 23일에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끼르기즈스딴주체사상연구소조,따쥐끼스딴공산당의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 아.우쑤쁘바예브는 다음과 같이 연설하였다.

50년전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당의 강화발전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의 사상의지적통일과 단결을 백방으로 다지시였으며 당을 가장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또한 조선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데서 당이 향도자,조직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오늘 조선인민은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신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날에날마다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가 있는 한 조선인민은 반드시 최후승리를 이룩하고야말것이다.

따쥐끼스딴공산당 위원장 쉐.샤브돌로브는 다음과 같이 토론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이 자랑찬 승리와 영광의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도록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우선 당의 창건자이신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종합체계화하고 심화발전시키시였다.

또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전당의 통일단결을 이룩하시였으며 당건설과 당활동을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만 진행해나가도록 하시였다.

하여 조선로동당은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되게 되였다.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은 영원히 빛날것이다.

 

*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에 즈음하여 나이제리아에서는 강연회와 영화감상회가,기네에서는 강연회와 사진전시회,영화감상회가 5월 22일과 26일에 진행되였다.

사진전시회장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당창건기념탑》 등 우리 나라 영화들이 상영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나이제리아선군정치연구소조 위원장 아흐메드 블라자 라완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일찌기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첫 시기부터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단결에 깊은 관심을 돌리신 김정일령도자께서는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주체사상으로 전당을 일색화할데 대한 강령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 조선로동당이 자기의 혁명적원칙을 일관하게 고수해나가도록 하신것은 그이의 특출한 당건설업적의 하나이다.

조선이 최악의 시련과 고난을 겪을 때에도 그이께서는 추호의 동요도 없이 조선로동당이 사회주의한길로 꿋꿋이 나아가도록 하시였다.

선군사상에 기초한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하고 그를 철저히 구현하시여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사회주의를 수호하시고 세계평화와 안전보장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김정일령도자를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는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다.

기네 김일성김정일협회 부위원장 마마두 싸이두바흐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올해 6월 19일은 김정일령도자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이 되는 날이다.

뜻깊은 이날에 즈음하여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 최대의 경의를 드린다.

김정일령도자는 인민의 행복과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자주시대의 위대한 수령이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조직성과 규률성이 강한 당으로,조선인민군을 불패의 무력으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온 세계를 붉게 물들이며 만사람의 매혹을 불러일으키고있는 김정일는 그이에 대한 인류의 다함없는 흠모의 발현이다.

절세의 위인과 더불어 김정일는 인류의 사랑과 매혹의 대상으로 행성에 더욱 만발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