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6월 30일 로동신문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전술로케트발사훈련을 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전술로케트발사훈련을 지도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조선인민군 전략군사령관인 전략군상장 김락겸동지를 비롯한 지휘관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지도를 받게 된 전략군장병들의 가슴마다에는 침략자들이 감히 선불질한다면 무자비한 타격을 안기고 원쑤들의 아성을 지구상에서 영영 쓸어버릴 결사의 의지가 차넘치고있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는 감시소정점에 오르시여 발사훈련계획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시였다.

훈련은 적의 개별목표와 집단목표소멸을 위한 정밀유도 및 산포사격방법으로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 전술로케트발사를 진행할데 대한 명령을 주시였다.

순간 천지를 진감하는 폭음소리와 함께 탄도로케트들이 세찬 불줄기를 내뿜으며 하늘로 날아올랐다.

발사 전 과정을 과학적으로 계산하고 비행궤도와 목표수역에 대한 안전검열수색을 빈틈없이 진행한데 기초하여 진행된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전술로케트발사훈련은 지역의 평화와 안전은 물론 국제항해질서와 생태환경에 사소한 영향도 줌이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였다.

발사훈련을 통하여 우리의 힘,우리의 기술로 만든 전술로케트들의 전투적성능이 남김없이 검증되였으며 주체적인 로케트사격방법이 완성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전술로케트발사가 성과적으로 진행된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고 훈련에 참가한 전략군장병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우리 인민에게 가장 소중한 평화적환경은 그 누가 마련해주는것도,그 무엇을 팔고 살수 있는것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진정한 평화는 그 누구도 범접 못하게 자기의 힘이 강할 때에만 지켜지고 오직 자기의 힘에 의하여서만 담보되는것만큼 조국의 안전과 평화를 사수하고 혁명의 전취물을 굳건히 수호하기 위한 우리의 자위적억제력을 천백배로 더욱 다져나가는데 최대의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우리의 위업과 자주권,생존권을 위협하고 침해하는 침략무리들이 함부로 날뛰지 못하도록 전략군의 싸움준비를 강화하고 주체적인 로케트과학기술과 사격방법을 더욱 발전완성시켜나가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전략군장병들이 조성된 정세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고도의 격동상태에서 강위력한 탄도로케트들을 임의의 순간에 발사할수 있도록 만단의 준비를 철저히 갖춤으로써 우리 공화국에 대한 병적거부감과 체질적인 적대시정책을 추구하는 미제와 그 추종무리들의 망동을 억제하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확고히 담보하리라는 크나큰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믿음을 받아안은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장병들은 원쑤들이 감히 움쩍하기만 한다면 정의의 총대,복수의 총대로 단호히 짓뭉개버리고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행복을 굳건히 담보해갈 불타는 맹세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