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8일 로동신문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지휘성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7월 8일 0시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황병서동지,리영길동지,현영철동지,변인선동지,서홍찬동지,박영식동지,렴철성동지,조경철동지를 비롯한 조선인민군 지휘성원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키며 선군조선의 번영기를 열어나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서거 20돐을 맞이하였다.

반만년민족사에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은 조국과 혁명,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으로 하여 만민의 심장속에 영생하시는 절세의 위인이시다.

탁월한 사상리론가,걸출한 령도자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였으며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한평생 우리 인민군대를 당의 군대,수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켜주시였으며 그 어떤 강적도 단매에 쳐부실수 있는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시기 위해 모든것을 바쳐오시였다.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이 차넘치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은 경건하고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립상이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량옆에는 당기와 공화국기,군기들이 세워져있었으며 조선인민군 륙군,해군,항공 및 반항공군,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가 정렬해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립상을 우러러 조선인민군 륙군,해군,항공 및 반항공군,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 대장이 영접보고를 드리였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립상에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에 조선인민군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꽃바구니의 댕기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라는 글발이 씌여져있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훈장보존실,울음홀,사적렬차,사적승용차보존실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장군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훈장보존실,사적승용차와 전동차,배,렬차보존실들을 돌아보시였다.

참가자들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백두산대국의 힘이시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와 뜻과 정,운명을 함께 하는 총대동지,총대전우가 되여 최고사령관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갈 불타는 맹세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