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9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20돐 중앙추모대회 엄숙히 거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추모대회에 참석하시였다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20돐 중앙추모대회가 8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엄숙히 거행되였다.

인류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수령영생의 력사가 끝없이 흐르는 우리 조국은 민족최대의 추모의 날을 맞이하여 가장 경건하고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조국과 혁명,인류의 자주위업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쳐오신 걸출한 수령,절세의 애국자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를 돌이켜보며 위대한 김일성동지께 최대의 경의를 드리고있다.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시대에 우리 조국은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의 기치따라 수난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자주,자립,자위의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으로 거연히 일떠섰으며 민족만대의 존엄과 륭성번영의 토대를 굳건히 다지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위업의 영원불멸할 진리성이 힘있게 과시된 지난 20년은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이 백두산절세위인들을 영원히 높이 모시고 자주와 선군,사회주의의 한길로 승승장구하며 성스러운 계승의 년대기,태양조선의 대번영기를 펼쳐온 력사의 나날이였다.

추모대회장인 평양체육관에는 조선혁명의 시원을 열어놓으시고 주체혁명위업완성과 자주시대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만년초석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에 대한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절절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심이 뜨겁게 굽이치고있었다.

대회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이 휘날리는 붉은 기폭에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 만세!》,《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라고 쓴 구호들이 대회장에 나붙어있었다.

주석단배경에는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상징하는 백두산모형이 걸려있었다.

대회장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최대의 경의를 드립니다》,《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자!》,《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자!》,《위대한 김정은동지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자!》,《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라는 구호들이 나붙어있었다.

추모대회에는 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과학,교육,문학예술,보건,출판보도부문 일군들,혁명렬사유가족들,평양시안의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0돐에 즈음하여 조국에 온 재일본조선인대표단을 비롯한 해외동포대표단들과 동포들,연고자들,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여기에 참가하였다.

대회에는 주조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과 국제기구대표들,무관단성원들,외국손님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추모대회주석단에 나오시였다.

김영남동지,박봉주동지,황병서동지,리영길동지,현영철동지,리을설동지,황순희동지,김철만동지,김기남동지,최태복동지,최룡해동지,박도춘동지,양형섭동지,최영림동지,강석주동지,리용무동지,김원홍동지,최부일동지,김평해동지,곽범기동지,오수용동지,로두철동지,조연준동지,현철해동지와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당,무력기관,내각,근로단체 일군들,수령영생위업실현에서 공로있는 군대와 사회의 일군들,영웅,접견자,로력혁신자들이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권순휘 총련중앙상임위원회 고문,최은복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의장이 주석단에 나왔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김기남동지가 중앙추모대회 개회를 선언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혁명의 대성인이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김일성장군의 노래》가 주악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가 추모사를 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백두산대국의 영상이시며 영원한 승리의 기치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갈 혁명적열의에 넘쳐있었다.

추모대회는 《수령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네》의 노래주악으로 끝났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