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1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고 전병호동지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전병호동지의 서거에 즈음하여 7월 9일 고인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의방문에는 황병서동지,리영길동지,현영철동지,박도춘동지,윤동현동지,조춘룡동지,주규창동지,최춘식동지가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보내신 화환이 고인의 령구앞에 놓여있었다.

또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인민무력부와 여러 기관들에서 보낸 화환이 놓여있었다.

령구옆에는 고인의 유가족들과 국가장의위원회 성원들이 호상을 서고있었다.

조선인민군 명예위병들이 고인의 령구옆에 서있었다.

추도곡이 장중하게 울리는 장내는 당과 혁명에 대한 충실성,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혁명적원칙성과 소박한 품성으로 하여 우리 당의 높은 신임과 인민군군인들,인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전병호동지를 잃은 커다란 슬픔에 잠겨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고인을 추모하여 묵상하신 다음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중대한 력사적시기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며 군수공업의 주체화,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였으며 생명의 마지막순간까지 국방공업부문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김일성동지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이기 위한 사업에 모든것을 다 바친 로혁명가를 잃은 비통한 심정을 안으시고 령구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고인의 유가족들을 만나시여 심심한 조의를 표시하시고 따뜻이 위로해주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