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11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국제비행장 항공역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국제비행장 항공역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국방위원회 설계국장인 륙군중장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강기섭동지,림광웅동지를 비롯한 민용항공총국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2012년 7월 새로 건설한 평양국제비행장 1항공역사를 현지지도하시면서 2항공역사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건설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군인건설자들의 투쟁에 의하여 2항공역사건설이 75%계선에서 다그쳐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건물조감도,전개도,평면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2항공역사의 외부와 내부를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군인건설자들이 당의 의도대로 2항공역사건설을 잘하고있다고,마음에 든다고,그동안 많은 일을 하였다고 하시면서 건설을 마무리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평양국제비행장 항공역은 평양의 관문,우리 나라의 얼굴이나 같다고 하시면서 2항공역사를 건축형식에 있어서나 내용에 있어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어울리는 로동당시대의 자랑스러운 건축물로 일떠세워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건축에서도 주체성을 철저히 고수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항공역사를 건설하면서 세계적인 추세와 다른 나라의 좋은것들을 받아들이는것과 함께 민족성이 살아나게 마감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항공역사의 도착홀과 출발수속홀,출발대기홀,휴계실,면담실,식사실 등을 려객들의 편의를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면서도 건축미학적으로,조형예술적으로 손색이 없게 건설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자면 시공에서 기술규정과 공법의 요구를 엄격히 지키며 모든 요소요소를 우리 인민들의 지향과 요구,정서와 미감에 맞게 세계적인 수준에서 꾸려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2항공역사의 모든 시설들을 현대적인것으로 갖추고 봉사시설들을 특색있게 건설하며 봉사활동을 잘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지금부터 짜고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시면서 봉사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기구적인 대책과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평양국제비행장 항공역주변에 호텔과 뻐스정류소를 비롯한 여러 봉사시설들도 더 건설하며 항공역이 자리잡고있는 순안지구의 환경을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평양국제비행장 2항공역사건설을 제기일에 끝내기 위해서는 군인건설자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는것과 함께 내각과 성,중앙기관들에서 건설을 물심량면으로 적극 지원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국제비행장 2항공역사건설은 당에서 특별히 관심하는 대상이라고 하시면서 군인건설자들이 계획된 공사를 질적으로 잘하여 평양국제비행장 항공역을 선군시대의 기념비적건축물로 완전무결하게 건설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