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19일 로동신문

 

사회주의농촌건설에 쌓으신 불멸의 사상리론적업적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농업부문의 앞길을
밝혀주는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 발표

 

한평생 조국과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여오시는 전기간 우리 나라 사회주의농촌건설력사에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적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일찌기 농사는 천하지대본이라고 하시면서 농업생산에 모든 힘을 집중하여 인민들의 먹는 문제를 해결하는것으로부터 사회주의위업승리의 돌파구를 여시려는것은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의 숭고한 뜻이고 의지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새 사회건설을 위한 민주개혁도 토지개혁으로부터 시작하시였고 혁명과 건설의 중하를 한몸에 안으신 그처럼 복잡하고 바쁘신 속에서도 농촌현지지도의 길을 끊임없이 걸으시였다.위대한 헌신의 그 길에서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알곡증산의 지름길도 마련하시였고 소박한 농민들의 목소리도 그대로 정책에 담으시며 농업부문의 앞길을 밝혀주는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34(1945)년 10월 16일 《토지문제에 대한 결정》을 채택하신 때로부터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보고,연설,서한,담화 등 여러 형식으로 농업부문이 나아갈 앞길을 밝혀주신 로작들은 수없이 많다.

지금 온 나라 천만군민은 한평생 우리 인민의 생활향상을 위해 이 땅의 포전길을 쉬임없이 밟으시며 사회주의농촌건설에 위대한 사상리론적업적을 쌓아올리신 어버이수령님의 로고를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에 의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이 곧 사상리론으로,로선과 정책으로 되였으며 인민대중에게 쉽게 리해되고 그들이 나아갈 운명개척의 참다운 길을 밝혀주는 가장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지침이 마련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빼앗긴 나라를 다시 찾기 위한 피어린 항일대전을 조직령도하시던 그 시기에 벌써 제땅에서 마음껏 농사를 지어보려는 농민들의 세기적숙망을 기어이 풀어주실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이 해방된지 두달밖에 안되던 때에 《토지문제에 대한 결정》을 채택하시고 그 이듬해 봄에는 력사적인 《북조선토지개혁에 대한 법령》을 발포하시였다.그리고 새 조국건설의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농촌들에 나가시여 어제날 머슴군이 분여받은 땅에 손수 표말을 박아주시고 농민들과 함께 모내기도 하시였다.이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토지개혁법령발포는 민족적복리에서 출발한것이다》,《농민들앞에 나선 기본과업은 농사를 잘 짓는것이다》 등 여러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제땅이 없어 대대로 착취와 압박,무지와 빈궁속에 헤매이던 이 나라 농민들의 가슴속에 땅의 주인,새 조국건설의 주인된 자각을 깊이 새겨주시였다.

가렬한 전화의 나날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불비쏟아지는 농촌길을 수없이 걸으시며 농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고 전시농업생산을 추켜세우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이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발표하신 《식량을 위한 투쟁은 조국을 위한 투쟁이며 전선의 승리를 보장하기 위한 투쟁이다》,《식량을 증산하며 전선원호사업을 강화하자》,《북부고지대개발사업을 진행할데 대하여》 등의 로작들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한치의 땅도 묵이지 않고 더 많은 알곡을 증산한 자랑높이 전승광장에 떳떳이 나설수 있게 해준 신념의 표대,삶의 기둥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후복구건설시기에는 개인농민경리를 협동화하여 농민들을 사회주의길로 이끌어나가기 위한 투쟁을 조직령도하시며 《농업협동조합을 조직운영하는데서 나서는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쌀은 곧 사회주의이다》,《농촌경리의 사회주의적개조에서 얻은 승리를 더욱 공고히 할데 대하여》 등 수많은 로작을 발표하시였고 사회주의농업협동화가 성과적으로 완성된 이후에는 사회주의농촌경리제도를 공고발전시키고 그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하여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과학적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53(1964)년 2월 25일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나라 사회주의농촌문제에 관한 테제》는 력사상 처음으로 농촌문제해결의 길을 휘황히 밝혀준 불멸의 대강으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커다란 력사적의의를 가진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사회주의농촌건설의 기본방향과 원칙,과업과 그 수행방도를 전면적으로 밝히고 전일적으로 체계화하시였다.국제국내적으로 사회주의농촌이 나아갈 길을 밝힐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던 때에 발표된 이 로작은 농촌문제해결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준 불후의 고전적문헌이며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농촌건설에서 빛나는 모범을 창조할수 있게 해준 위대한 고무적기치이다.

오늘 그 생활력이 힘있게 과시되고있는 분조관리제도 우리 농민들을 잘살게 하기 위해 늘 마음쓰시던 어버이수령님의 크나큰 로고와 사색속에 창조된 가장 우월한 생산조직형태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54(1965)년 5월 회양군 포천협동농장을 찾으시고 농장관리일군 및 농장원협의회에서 《분조관리제를 실시하여 좋은 경험을 창조하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1970년대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농업부문 사업을 더욱더 정력적으로 지도해주시면서 수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농촌테제의 실현에서 농업생산을 높은 과학기술적토대우에 올려세우는 문제를 중시하시고 웅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시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는 몸소 저택의 정원에 시험포전을 꾸리고 시험하시는 한편 수천수만리의 현지지도길을 이어가시는 나날에 우리 나라의 현실에 맞는 과학적인 재배기술과 방법을 하나하나 연구완성하시였으며 세계적인 선진농업과학기술성과들도 깊이 분석하시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이 모든것을 품을 들여 집대성하심으로써 우리 식의 농법을 완성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창시하신 가장 과학적이고 독창적인 이 농법을 주체농법으로 정식화하시고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이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한랭전선의 영향을 이겨내기 위한 연구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과학적인 시비체계를 세울데 대하여》,《주체농법을 철저히 관철하여 농업생산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키자》 등 많은 로작들에서 농사를 우리의 기후풍토와 실정에 맞게 안전하게 짓기 위한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고 현명하게 령도하심으로써 이상기후현상으로 수많은 나라들에 흉년이 들 때 우리 나라에서는 해마다 풍년자랑이 울려나오게 하시였다.

1980년대에 《간석지를 많이 개간하여 부침땅면적을 늘이자》,《농촌경리부문에서 가물피해를 막으며 부식토문제를 풀기 위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며 농업생산을 늘이기 위한 대책에 대하여》,《농작물육종사업을 잘하여야 한다》를 비롯한 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포전길을 걸으시며 농업부문 사업을 정력적으로 지도해주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농민들이 농사를 잘 지어야 내가 농장들에 나가다니지 않지 농사를 잘 짓지 못하면 80이 넘었지만 나와다니지 않을수 없다고,농사가 중요하기때문에 국가주석을 그만두고 농사를 지도하는 고문을 하였으면 좋겠다고 뜨겁게 말씀하시며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해인 주체83(1994)년에도 여러건의 농업부문 로작을 발표하시여 농업근로자들의 투쟁을 적극 고무추동하시였다.

-1월 10일 《올해 농사준비를 잘할데 대하여》

-1월 13일 《연백지구,재령지구,옹진지구의 농사를 추켜세우자》

-2월 24일 《사회주의농촌테제의 기치높이 농촌문제의 종국적해결을 위하여》

-3월 1일 《사회주의농촌테제발표 30돐 경축연회에서 일군들과 한 담화》

-7월 6일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새로운 혁명적전환을 일으킬데 대하여》

정녕 무심히 읽을수 없는 이 한건한건의 로작들을 심장깊이 새겨안고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어버이수령님의 유훈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를 쌀로써 받들어나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가금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몇가지 대책에 대하여》,《축산업을 발전시켜 인민생활을 더욱 높이자》,《북청회의의 위대한 성과를 공고발전시키자》,《평양시민들에게 사철 여러가지 남새를 생산공급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등 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과수,축산,남새 등 농업부문의 모든 분야를 다각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수령님의 사상리론적업적은 더욱더 빛을 뿌리였다.

력사상 처음으로 사회주의농촌문제해결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과 리론을 내놓으시고 그것을 빛나게 구현하시여 농업생산에서 비약적인 전환을 이룩하고 사회주의농촌건설에서 세기적변혁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의 만년토대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사회주의농촌테제발표 50돐을 앞두고 전국농업부문분조장대회를 마련해주시고 력사적인 서한 《사회주의농촌테제의 기치를 높이 들고 농업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키자》를 발표하시여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을 끝까지 옹호고수하고 영원히 빛내이도록 해주시였다.

진정 이 땅의 포전길을 다 걸으시며 그 길에서 사색을 무르익히고 발전풍부화하신 절세의 위인의 로작들은 농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전개되고 체계화된 주체의 사상리론이며 우리 조국과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이 낳은 위대한 애국유산이다.

이 불멸의 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추켜들고 나아가는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만이 약속되여있으며 해빛따사로운 사회주의 푸른 전야에는 세세년년 풍년노래소리 높이 울려퍼질것이다.

본사기자 장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