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30일 로동신문

 

론 설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애국위업을 힘있게 추동하는 불멸의 기치

 

오늘 우리 당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김정일애국주의교양을 강화하는것을 최후승리를 위한 당사상교양사업의 가장 중요한 고리로 틀어쥐고 여기에 선차적인 힘을 집중하고있다.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천만군민의 불타는 애국의 열정이 총폭발되여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의 불바람이 세차게 일어나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이다.

오늘의 장엄한 총진군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는 우리 군대와 인민을 새로운 기적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절세의 애국자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애국업적과 장군님께서 몸소 보여주신 애국주의의 본질과 특징,김정일애국주의를 적극 따라배우고 실천활동에 구현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로작은 우리 군대와 인민을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쳐 투쟁하는 김정일애국주의의 투철한 체현자,열렬한 관철자로 키워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하루빨리 앞당겨올수 있게 하는 투쟁의 교과서로,불멸의 기치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김정일애국주의를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내 나라,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은 애국으로 시작되고 애국으로 수놓아진 불멸의 혁명생애이다.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과 헌신으로 자신을 초불처럼 깡그리 태우시며 이 세상 어느 위인도 따르지 못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생애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마다에 애국의 넋을 심어주는 빛나는 귀감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의 사회주의조국과 인민에 대한 가장 뜨겁고 열렬한 사랑이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가장 적극적이고 희생적인 헌신이다.내 나라,내 조국의 풀 한포기,나무 한그루까지도 다 자기 가슴에 품어안고 자기의 더운 피로 뜨겁게 덥혀주는 김정일애국주의야말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이 삶의 좌우명으로 삼아야 할 참다운 애국주의이다.김정일애국주의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새로운 주체100년대를 조국번영의 일대 전성기로 빛내여나가려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이 숭고한 조국관을 지니고 사회주의조국을 끝없이 빛내이는 길에 한생을 다 바치게 하는 삶과 투쟁의 교과서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수령중심의 조국관에 기초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애국사상발전의 가장 높고 빛나는 자리를 차지하는 애국주의의 최고정화이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조국은 곧 수령이며 조국의 품은 수령의 품이다.어버이수령님께서 찾아주시고 일떠세워주시였으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끝없이 빛내여주신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은 우리 인민의 진정한 어머니품이며 목숨보다 귀중한 삶과 행복의 요람이다.조국을 위해 헌신하는것이자 수령에게 충실하는것이고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곧 애국심의 발현으로,애국주의의 최고표현으로 된다.

오늘 우리 인민은 조국과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헌신하는 참다운 애국자로 삶을 빛내이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힘차게 투쟁하고있다.조국을 사랑해도 위대한 장군님처럼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 열렬히 사랑하고 순간을 살아도 장군님의 불굴의 의지로 살겠다는 신념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 깊이 간직되여있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인민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대건설전투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고있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모습은 김정일애국주의로 살며 투쟁할 때 어떤 기적이 창조되는가를 웅변으로 실증해주고있다.말로써가 아니라 무한한 헌신성과 희생정신으로 당과 수령을 충직하게 받드는 애국자의 대부대가 있어 조국번영의 찬란한 미래가 앞당겨지고있다.

천만군민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직하게 받들며 조국번영을 위한 길에서 애국적열의와 헌신성을 높이 발휘해나가기에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위용은 만방에 더 높이 떨쳐지게 될것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 인민이 숭고한 후대관을 지니고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해나갈수 있게 하는 사상정신적원천이다.

김정일애국주의에는 한평생 후대들을 위하여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넋과 숨결이 맥박치고있다.모든것을 후대들을 위하여,이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토록 지켜오신 애국의 신조였다.어버이장군님의 숭고한 후대관은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는 구호에 그대로 집약되여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사회주의조국의 무궁번영을 확고히 담보하는 무적의 군력을 마련해주시고 불철주야의 초강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며 강성부흥의 찬란한 미래를 앞당겨오기 위한 만년토대를 다져주신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자이시다.초인간적인 정력으로 머나먼 선군장정을 이어가시며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지켜주시고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선군조선의 앞날을 떠메고나갈 기둥감들로 억세게 키우시려 온갖 은정을 다 베풀어주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사랑은 이 나라의 최전연초소와 높고 험한 령길들,학교와 야영소들을 비롯한 그 어디에나 뜨겁게 어리여있다.김정일애국주의야말로 우리 인민이 강성부흥의 찬란한 미래를 앞당겨오기 위한 총진군에서 무한대한 정신력을 총폭발시켜나가게 하는 근본원천이다.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혁명령도는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을 세계가 우러러보게 하고 후손만대의 무궁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숭고한 애국의지로 일관되여있다.하나의 건축물을 일떠세우고 하나의 창조물을 내놓아도 반드시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수 있게 건설하며 후대들이 그 덕을 볼수 있게 하여야 한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높으신 뜻은 최근년간 도처에 솟아난 선군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에도 어리여있고 아이들의 호텔,멋쟁이궁전으로 훌륭히 일떠선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에도 깃들어있다.

김정일애국주의의 최고체현자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 애국적열정을 다 바치며 헌신적으로 투쟁해나가고있다.천년책임,만년보증의 애국의 구호가 천만군민의 신념으로 간직되고 조선속도창조의 열풍속에 대고조전구마다에서 대비약,대혁신의 위훈들이 끊임없이 창조되고있다.

미래를 끝없이 사랑하고 후대들을 위하여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치는 우리 조국의 앞날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김정일애국주의를 혁명실천에 철저히 구현하여 무궁번영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를 하루빨리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 일군들이 숭고한 인민관을 지니고 인민의 충복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기 위한 혁명실천의 고귀한 귀감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는 숭고한 인민관에 그 바탕을 두고있다.펼치면 바다가 되고 쌓으면 하늘에 닿을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의 업적은 합치면 오직 인민뿐이다.이민위천을 필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초인간적인 정력과 헌신으로 한생을 불태우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생애야말로 우리 일군들이 언제나 심장에 새기고 실천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여야 할 가장 숭고한 모범이다.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누구보다 애국의 열정으로 불타야 하며 언제나 애국투쟁의 선봉에 서서 남먼저 전진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할 사람들은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애국의 구슬땀을 바치며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 내 나라,내 조국을 부강하게 하고 인민들에게 유족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는 여기에 일군들의 본분이 있고 영예로운 임무가 있다.일군들은 당이 제시한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애국의 구호를 높이 들고 김정일애국주의를 자신들의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하여 불타는 애국헌신의 하루하루를 이어나가야 한다.전체 일군들이 조국을 받드는 참다운 애국자가 되여 심장의 붉은 피를 애국으로 펄펄 끓일 때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애국의 거세찬 열풍이 일고 우리 조국은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로 더 빨리 솟구쳐오를수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모든 일군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장정을 심장깊이 새기고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한 모든 사업을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장군님식대로 해나갈것을 바라고계신다.우리 일군들이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해나가는데서 기수가 되여 불굴의 정신력과 무한한 헌신성으로 세계를 앞서나가기 위한 오늘의 장엄한 애국투쟁을 이끌어나갈 때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와 뜻과 발걸음을 같이해나가는 참다운 혁명동지로 삶을 빛내일수 있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사상정신적량식이며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투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고 투쟁의 활력을 부어주는 힘있는 원동력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김정일애국주의의 열풍을 더 세차게 일으켜나감으로써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할것이다.

리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