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26일 로동신문

 

미제는 조선전쟁도발의 책임과 패배자의 운명에서 절대로 벗어날수 없다

 

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

 

◇전쟁은 지휘관의 두뇌전이라고 할수 있다.

전쟁승리의 요인이 결코 수적우세나 기술적우세에 있는것이 아니라는것은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우리 인민의 승리가 실증해주고있다.

지난날 부르죠아군사전문가들은 무장장비의 우세를 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으로 내세우면서 《무기만능론》을 제창하였다.

영국은 16세기에 에스빠냐의 《무적함대》를,19세기 초엽에 프랑스의 나뽈레옹의 함대를 격파한 후 유럽제해권을 장악하고 《함선우세론》을 떠들었다.

한편 파쑈도이췰란드는 땅크가 우세하면 세계를 제패할수 있다는 망상을 가지고 《땅크우세론》을 부르짖었다.

그러나 1950년대 조선전쟁은 제국주의자들의 《무기만능론》을 산산이 짓부셔버렸다.

1950년 6월 25일 조선전쟁을 도발한 미제는 자기 나라 륙군의 3분의 1과 공군의 5분의 1,태평양함대의 대부분을 동원하고 1 650억US$의 군사비를 탕진하였지만 제2차 세계대전시기 태평양전쟁에서 입은 손실의 근 2.3배에 달하는 인적,물적손실을 내고 우리 인민앞에 무릎을 꿇고말았다.

후날 조선전쟁에 참가하였던 마카오주둔 뽀르뚜갈군 참모장이였던 뽀르뚜갈 전 대통령 고메스는 이렇게 회고하였다.

《당시 미국이 만든 작전계획은 미국편에 선 서방나라들의 참모장들,군사전문가들인 수십명의 장군들이 여러차례 모여서 토의한 끝에 만든것이다.그런데 김일성장군님께서는 그것을 단독으로 격파하시였다.나는 이것을 내눈으로 보고 김일성장군님이시야말로 이 세상에 한분밖에 없는 천재적인 군사전략가이시며 위대한 령장이시라는것을 알게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전쟁승리에 작용하는 결정적요인을 주체적관점에서 밝혀주시고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다.

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은 무기가 아니라 사람들의 사상의식이다.사상이 투철하지 못한 병사의 무기는 막대기보다 못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사상의식이 전쟁승리에 작용하는 결정적요인이라는 사상은 수령님께서 밝히신 독창적인 사상입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의 전기간 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이 군대와 인민의 정치사상적우월성에 있다는 주체적관점으로부터 출발하시여 독창적인 군사전략과 전술을 내놓으시였을뿐아니라 우리 군인들과 인민들을 정치사상적으로 무장시키고 전쟁승리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데 큰 힘을 넣으시였다.

특히 조국해방전쟁시기에 적용된 적극적인 진지방어전과 비행기사냥군조운동,땅크사냥군조운동을 비롯한 세계전쟁사에 일찌기 없었던 독창적이며 탁월한 군사전법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조건에 맞는 주체적인 군사사상에 기초하여 제시하신 백전백승의 전법들이며 최고사령관동지의 작전적구상을 실현하는것을 더없는 영광으로 여기고 당과 수령을 위하여 용감하게 싸운 영웅적조선인민군의 정치사상적우월성에 의하여 발휘된 필승의 전법들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독창적인 군사사상과 그이의 두리에 굳게 뭉친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정치사상적단결,바로 여기에 갓 창건된 청소한 우리 공화국이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타승하고 자기의 존엄과 위용을 영예롭게 지켜낼수 있은 비결이 있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앞으로도 위대한 대원수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지난 1950년대에 발휘된 백전백승의 전통을 영원히 계승해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