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7월 2일 로동신문

 

인류자주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희세의 정치원로

 

반제민족해방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여

 

날이 가고 해가 갈수록 사무치게 그리워지는것이 위대한 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이고 해빛같은 미소이다.오늘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인류자주위업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흠모심으로 가슴끓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20세기는 명실공히 우리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과 위인적풍모로 빛나는 김일성동지의 세기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에서 이룩하신 업적가운데서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는것은 식민지민족해방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신 불멸의 공적이다.

미제를 반대하는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이 승리한 후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의 불길은 아시아에서는 물론 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에서도 세차게 타번지였다.

세계적규모에서 세차게 일어나고있는 식민지나라 인민들의 민족해방운동에 질겁한 제국주의자들은 그것을 압살하기 위하여 갖은 악랄한 책동을 다 감행하였다.미국은 저들의 침략무력을 동원하여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을 야수적으로 탄압하는 한편 다른 식민주의자들에게 막대한 군사재정적지원을 주어 민족해방운동을 탄압하게 하였다.한편 《원조》를 미끼로 새로 독립한 나라들에 침투하여 이 나라들에 다시 예속의 올가미를 씌우려고 음으로양으로 책동하였다.

현대수정주의자들도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을 각방으로 방해해나섰다.그들은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을 반대하는 윁남인민의 투쟁에 대해서는 《불을 끌 대신에 불길에 기름을 치는것은 우리의 정책이 아니다.》라고 하였다.

라오스인민의 무장투쟁을 놓고서는 미국을 자극할수 있다고 하면서 이 나라 인민의 혁명투쟁에 커다란 장애를 조성하였다.라틴아메리카의 일부 당들에 대해서는 무장대오의 활동을 모험이라고 하면서 민족적독립을 위한 혁명적진출을 억제하려고 하였다.제국주의,식민주의자들과 수정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시고 반제민족해방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는것은 인류의 자주위업을 힘있게 추동하기 위한 절박한 시대적과제로 나섰다.

인류의 자주위업을 전진시키는데서 민족해방운동을 강화하는것이 가지는 의의를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운동을 더욱 확대발전시키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제국주의의 우두머리인 미제와 맞서 혁명과 건설을 진행하는 어려운 조건이지만 독립되고 번영하는 새 사회건설을 위한 투쟁에 일떠선 인민들의 투쟁에 사심없는 지지성원을 보내시였다.

아프리카대륙에서 처음으로 반제반식민주의무장투쟁의 봉화를 추켜든 알제리인민에게 주신 적극적인 지지성원은 그의 뚜렷한 실례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알제리민족해방전선의 무장투쟁로선을 적극 지지하시고 싸우는 알제리인민들에게 식량을 비롯한 물질적원조를 주도록 하시였으며 《알제리의 날》,《알제리주간》 등을 설정하여 알제리인민들과의 련대성을 표시하도록 하시였다.알제리인민이 영웅적인 투쟁을 벌려 림시정부를 수립하였을 때에는 공화국정부로 하여금 알제리정부를 제일먼저 인정하고 외교관계를 맺도록 하시였으며 이 나라 인민이 원쑤들의 발악적책동에 의하여 어려운 시련을 겪을 때마다 그들이 무장투쟁을 끝까지 벌려나가도록 고무해주시고 적극적인 지원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미제와 이스라엘유태복고주의자들을 반대하는 아랍인민들의 투쟁에 보내주신 적극적인 지지성원도 반제민족해방투쟁사에 빛나게 아로새겨져있다.

제2차 세계대전직후부터 중동지역을 저들의 침략적대외정책실현에서 중요한 전략적지대의 하나로 간주해온 미제는 이스라엘을 돌격대로 내세워 아랍인민들을 반대하는 침략전쟁을 여러차례 일으켰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제3차 중동전쟁이 일어나자 즉시 군중집회를 조직하고 공화국정부성명을 발표하여 침략자들을 단죄하며 아랍인민의 정의의 투쟁을 지지하도록 하시는 한편 아랍국가수반들에게 전문을 보내시여 미제와 이스라엘의 흉악한 범죄행위를 단호히 규탄하시고 전체 아랍국가인민들의 정의의 투쟁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반제민족해방투쟁에 떨쳐나선 인민들에게 귀중한 투쟁경험을 가르쳐주신 이야기는 오늘도 진보적인류의 가슴속에 새겨져있다.

어느해인가 우리 나라를 방문한 레바논 《알 안와르》신문 기자는 수령님께 일제를 반대하는 유격전쟁을 승리적으로 조직령도하신 투쟁경험에 기초하여 아랍인민들에게 조언을 주실것을 요청하였다.그이께서는 조언이라기보다 우리의 투쟁경험에 대하여 간단히 말하려고 한다고 하시면서 조선인민의 항일무장투쟁은 반혁명적무력에 혁명적무력으로 대항한 가장 높은 형태의 민족해방투쟁이였다,이 투쟁과정에 우리는 시련도 많이 겪었고 귀중한 경험도 얻었다,우리의 경험은 피압박인민들이 나라의 해방과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억압자들을 반대하여 견결히 싸워야 하며 그 투쟁의 가장 적극적이며 가장 결정적인 형태는 무장투쟁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계속하여 혁명력량을 끊임없이 장성시키는것은 혁명투쟁에서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근본조건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혁명력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항일유격대를 정치사상적으로,군사적으로 강화하는데 첫째가는 관심을 돌린데 대하여,혁명의 대중적지반을 튼튼히 다지고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모든 군중을 묶어세워 혁명투쟁에 조직동원하기 위하여 노력한데 대하여,과학적인 전략전술밑에 무장투쟁과 여러가지 형태의 대중투쟁을 결합시키기 위하여 노력한데 대하여 상세히 이야기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60(1971)년 9월 우리 나라를 방문한 모잠비끄해방전선 위원장 겸 해방인민군 총사령관 사모라 모이세스 마셀에게도 항일무장투쟁에서 몸소 이룩하신 풍부한 경험에 대하여 말씀해주시였다.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모잠비끄민족해방투쟁의 앞길에는 여러가지 난관이 가로놓였다.외래침략자들은 대규모적인 《토벌》을 감행하였으며 해방전선무력과 련계가 있는 지역의 주민들을 한사람도 남김없이 국경밖으로 추방하고 해방전선조직을 내부로부터 와해시키려고 집요하게 책동하였다.출로를 찾아 모대기던 마셀은 한세대에 두 제국주의를 타승하신 위대한 수령님을 찾아뵙고 그이의 조언을 받은 다음 자기의 결심을 내리기로 작정하고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마셀과의 담화에서 모잠비끄해방전선 무장력의 내부형편과 적들의 책동을 환히 꿰뚫어보시고 적들이 그렇게 나올수록 주도권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절대로 당황하지 말고 해방전선의 내부를 정돈하고 무장대오를 정비보강하는 한편 자연지리적조건을 리용하여 분산적으로 활동하며 여러 지역들에 유격근거지를 튼튼히 꾸려나가는것이 좋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자기가 그처럼 모대기던 문제들에 대하여 명확한 해답을 받게 되자 마셀은 너무 기뻐 무릎을 치며 《김일성동지, 됐습니다.이제는 살았습니다.

…신심이 생깁니다.김일성동지,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수령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고 조국으로 돌아간 마셀은 해방전선의 내부를 튼튼히 꾸리는 한편 깊은 원시림속의 여러 지역들에 비밀유격근거지들을 많이 창설하고 그에 의거하여 적들을 사방에서 족쳐댐으로써 싸움마다에서 언제나 주도권을 틀어쥐고 현대적무장과 수적우세를 믿고 달려드는 적들을 성과적으로 소멸할수 있었다.그리하여 모잠비끄인민은 오랜 기간 자기들을 지배하고 피땀을 짜내던 침략자들을 드디여 몰아내고 1970년대 중엽 나라의 완전한 독립을 이룩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처럼 귀중한 투쟁경험으로 자유와 해방을 이룩하기 위하여 싸우는 인민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세계적판도에서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을 강화발전시키시기 위하여 기울이신 로고에 대하여 이야기하자면 끝이 없다.

자주시대를 안아오시여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 진보적인민들에게 삶과 투쟁의 표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업적은 인류자주위업의 전진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리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