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1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전동렬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전동렬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황병서동지,리병철동지,한광상동지,조춘룡동지,홍영칠동지,장창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지도표식비와 혁명사적교양실,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나라의 기계제작공업발전을 내다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공장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터전을 잡아주시여 창립된 이 공장에는 여러차례나 이곳을 찾아오시여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헌신과 로고가 아로새겨져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 기간 공장이 생산과제를 수행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세심한 지도와 보살피심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장군님의 애국헌신이 깃들어있는 공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현대적으로 일신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 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면 공장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심장깊이 새기고 1950년대의 군자리로동계급이 발휘한 정신으로 살며 투쟁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가공직장,총조립직장 등을 돌아보시면서 공장의 생산 및 관리운영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조립하고있는 첨단수준의 기계제품들을 보시고 자체의 힘과 기술로 잘 만들고있는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직접 견본도 보내주시고 생산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일일이 가르쳐주시여 새 제품개발에서 성과를 이룩하고있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현실에서 커다란 은이 나타나고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을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정상화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맡겨진 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며 더 높은 생산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착실히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자면 뒤떨어진 설비들을 갱신하고 생산공정을 현대화,자동화하기 위한 사업을 줄기차게 내밀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선후차를 갈라 현대화사업을 다그쳐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현대화사업이 쉽지 않다고 하시면서 조급성에 사로잡히지 말고 계단을 하나하나 톺아올라가듯이 꼼꼼하면서도 차분하게 이 사업을 밀고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공장에 재능있는 기술인재들과 혁명성이 강한 로동계급이 있는것만큼 새 제품개발과 생산에서 지난 시기의 기준과 대담하게 결별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생산에서 량적지표 못지 않게 질보장문제가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제품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투쟁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제품의 질을 더욱 높이자면 세계적으로 발전된 기계들의 기술적지표들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그것을 압도하기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최신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로동자,기술자들이 세계기계공업의 발전추세와 동향을 제때에 파악하고 습득할수 있도록 과학기술보급기지운영을 실속있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금 여러 부문들에서 더 많은 현대적인 기계설비들을 요구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자재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워주어 만가동,만부하의 동음을 더욱 세차게 울리며 일군들이 로동자들의 후방사업을 개선하는데도 힘을 넣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앞으로 공장이 점령해야 할 투쟁목표를 다시금 정해주시고 그를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공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일신시키며 현대적인 기계생산에서 일대 비약을 일으킴으로써 당의 경제정책관철에서 선봉대,돌격대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리라는 크나큰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