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15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조업한 갈마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조업한 갈마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한광상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직접 건설을 발기하시고 명당자리에 터전도 잡아주시였으며 몸소 이름까지 지어주신 갈마식료공장이 드디여 조업하였다.

지난 6월 새로 건설한 갈마식료공장을 찾으시고 조업준비정형을 알아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는 물고기가공기지의 본보기,표준으로 꾸리자는것이 자신의 의도이라고 하시면서 건설을 최상의 수준에서 마무리하도록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명령을 받고 현지로 달려나온 군인건설자들은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사랑을 가슴깊이 새기고 힘찬 투쟁을 벌림으로써 갈마식료공장의 면모를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수 있게 완전히 일신시키였다.

갈마식료공장이 생산을 시작함으로써 명란젓,창난젓,말린명태,말린낙지를 비롯한 여러가지 수산물가공품들이 쏟아져나오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종합조종실,1차가공실,랭동진공실,선별포장실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생산 및 경영활동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콤퓨터에 의한 통합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실현하는것을 비롯하여 조업준비를 잘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는데 당에서 준 과업을 훌륭히 수행하였다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영활동의 정보화,콤퓨터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였고 물고기가공으로부터 운반,포장에 이르는 모든 생산공정들을 흐름식으로 꾸려놓았으며 생산현장이 흠잡을데없이 깨끗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갈마식료공장에서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를 위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원료보장체계를 바로세우는 문제,제품의 질과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는 문제,맛과 질에 있어서 갈마식료공장을 대표할수 있는 독점지표를 개발생산하기 위한 문제,포장을 개선하기 위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공장관리운영을 짜고드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세심히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 꾸려진 과학기술지식보급실,회의실,합숙휴계실을 돌아보시면서 종업원들이 선진기술을 깊이 습득할수 있게 되였으며 훌륭한 생활조건이 마련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갈마식료공장을 지난번에 돌아볼 때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수 없게 정말 잘 마감했다고,공장안은 궁전처럼,공장밖은 공원같이 꾸렸다고,볼수록 아담하고 정갈하여 마치 휴양소와 같은 공장,멋쟁이공장이라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갈마식료공장이 짧은 기간에 새롭게 전변된것은 우리 당의 결심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무조건 결사관철하는것을 체질화하고있는 조선인민군 제267군부대 군인건설자들의 헌신적인 투쟁의 결과이라고 하시면서 그들의 수고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군인건설자들을 보내주시여 현대적인 공장이 일떠설수 있었다고 하면서 공장종업원들의 마음을 담아 고마움의 인사를 올리는 일군들에게 원수님께서는 물고기가공품을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안겨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종업원들이 맡겨진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갈마식료공장의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끊임없는 애국헌신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자기들의 일터에 거듭 찾아오시여 한없는 사랑과 은정을 부어주시며 비약의 한길로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감사의 정을 금치 못하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빛나게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짐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