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8일 로동신문

 

우리 당의 혁명사상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자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

 

오늘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만사람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으며 거대한 생명력을 발휘하고있는 근본비결의 하나는 그것이 력사에 전무후무한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이라는데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며 인민을 하늘처럼 숭배하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사람이 바로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입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인민대중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도록 하며 모든 문제를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풀어나갈데 대한 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전반구성과 내용이 인민대중중시의 관점과 립장,인민대중에 대한 헌신적복무로 일관되여있는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이다.지금까지 인류사상사에는 각양각색의 사조들이 존재하였지만 인민대중제일주의로 관통된 그렇듯 위대한 사상은 없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민대중을 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는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지난 시기 반동적인 착취계급과 그 대변자들은 그 어떤 《특출한》 개인에 의하여 력사발전이 규정된다고 력설하였다.선행한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에 의하여 처음으로 개인이 아니라 대중이 력사를 창조한다는것이 밝혀졌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인민대중이 생산력발전의 담당자로 된다는 견지에서 제기된것이였다.이러한 종래의 견해와 관점에 종지부를 찍고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운 위대한 혁명사상이 다름아닌 김일성김정일주의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에 의하여 처음으로 인민대중은 근로하는 사람들을 기본으로 하여 자주적요구와 창조적활동의 공통성으로 결합된 사회적집단이라는것이 독창적으로 밝혀지고 인민대중을 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고 전지전능한 존재로 보고 대할데 대한 위대한 사상이 제시되게 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철저히 복무시켜나갈데 대한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혁명위업,사회주의위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성스러운 위업이라는것을 밝히고 당과 군대,국가는 인민의 헌신적복무자로 건설되여야 한다는것을 천명하였다.김일성김정일주의의 구성부분을 이루는 주체의 사상,리론,방법도 모든것을 인민대중을 위해 복무시켜나갈데 대한 내용으로 일관되여있다.

주체사상은 모든것을 인민대중의 리익으로부터 출발하여 그것을 철저히 옹호하고 실현하는 견지에서 보고 대하여야 한다는것을 밝혀주고있다.주체의 혁명리론은 혁명투쟁의 종국적목적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참답게 실현하고 그들을 자연과 사회와 자기자신의 완전한 주인으로 만드는데 있다는것과 그 실현을 위한 투쟁전략과 전술을 과학적으로 명시하여주고있다.주체의 령도방법도 인민대중에게 충실히 복무하면서 그들의 지위와 역할을 최대한으로 높이기 위한 원칙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고있다.

인민대중에 대한 헌신적복무,이것이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내세우는 숭고한 리념이며 바로 그런것으로 하여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명실공히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으로 된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모든 문제를 인민대중에게 철저히 의거하여 풀어나갈데 대한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민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철통같이 묶어세우고 그들의 사상의식과 창조적능력을 높여주어야 한다는것을 밝히였으며 혁명하는 당이 사람과의 사업,인간개조사업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 혁명과 건설에서 백전백승할수 있는 불멸의 지침을 과학적으로 천명하였다.김일성김정일주의가 밝힌 사람중심의 철학사상은 사람,인민대중의 활동을 기본으로 하여 모든것을 보고 대하는 인식과 개조의 가장 일반적인 방법론을 주며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과 령도방법은 인민대중의 역할에 기초하여 그것을 최대한으로 발양시키기 위한 원리와 원칙,방향과 방도들을 명시하여주고있다.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창시하시고 심화발전시키신 혁명사상은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현실에 빛나게 구현되여 그 정당성과 생활력을 남김없이 발휘하고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사상으로 하여 건설된 우리 나라에서는 고귀하고 아름다운 모든것이 인민이라는 성스러운 이름과 결부되여 불리우면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실현에 적극 복무하고있다.국호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고 정권과 군대도 인민정권,인민군대이며 가장 훌륭하고 화려한 궁전과 도서관,극장도 인민문화궁전,인민대학습당,인민극장이다.뿐만아니라 우리 나라에서는 인민대중이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의 사상과 혈연의 정으로 굳게 뭉치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이 남김없이 발양됨으로써 혁명과 건설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이 일어나고있다.

인민대중제일주의의 혁명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끝없이 빛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혁명사상에 대한 전면적인 분석에 기초하여 력사상 처음으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라는 고전적정식화를 주시였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시하신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혁명적구호에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유훈을 받들어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시려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의지가 그대로 맥박치고있다.

이 세상에 인민대중제일주의보다 더 숭고한 리념은 없다.

우리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인민대중제일주의의 혁명사상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 이 땅우에 반드시 인민의 모든 리상과 꿈이 현실로 꽃펴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를 건설하고야말것이다.

리상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