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28일 로동신문

 

론 설

우리 혁명의 최후승리를 확고히 담보하는 전략적로선

 

오늘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당이 제시한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자》를 발표하신 11돐이 되는 뜻깊은 날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92(2003)년 8월 28일에 발표하신 이 로작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국방건설과 경제건설,인민생활문제를 가장 옳바르게 결합시키고 다같이 최상의 수준에서 성과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한 독창적인 로선,선군시대에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할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전략적로선을 제시한 기념비적문헌이다.

뜻깊은 이날을 맞으며 천만군민은 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우리 조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일떠세우시고 인민의 행복과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다시금 깊이 되새겨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반드시 이룩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국방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킬데 대한 로선은 선군시대에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갈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전략적로선이며 우리 당의 선군혁명령도,선군정치의 실현을 물질경제적으로 확고히 담보하는 경제건설로선입니다.》

선군시대 우리 당 경제건설로선은 곧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경제로선이다.제국주의와의 첨예한 대결전에서 나라와 민족의 존엄을 지키고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며 동시에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줄수 있게 하는 가장 혁명적이고 인민적인 경제로선이라는데 선군시대 경제건설로선의 본질적특성이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국방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는데 모든 힘을 집중할데 대한 문제,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켜 인민생활을 결정적으로 높일데 대한 문제,경제사업에서 사회주의원칙을 지키고 사회주의경제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킬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경제건설에서 지침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방향과 방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지난 11년간은 당이 제시한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나날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국방공업의 주체화,현대화,정보화가 힘있게 추진되여 우리의 혁명적무장력이 현대적무장장비를 갖춘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더욱 강화발전되였으며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높이 경제강국건설이 힘있게 다그쳐지게 되였다.경공업과 농업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가 강화되고 토지정리사업이 힘있게 추진되여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그 면모가 일신되게 되였다.

군력이 강해지고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향상시킬수 있는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게 된것은 국방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킬데 대한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의 생활력의 과시로 된다.이 로선이야말로 국방공업을 강화할뿐아니라 전반적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 부강조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물질경제적토대를 튼튼히 다져나갈수 있게 하는 가장 정당하고 생활력있는 로선이다.

선군시대 경제건설로선은 제국주의자들과의 대결전에서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는 가장 혁명적인 로선이다.

제국주의자들과의 대결은 첨예한 군사적대결,힘의 대결이다.강한 군사력이 없이는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도,사회주의도 지킬수 없으며 강성국가도 건설할수 없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사탕이 없이는 살수 있어도 총알이 없이는 살수 없는것이 오늘의 우리 나라 현실이라고 하시면서 제국주의자들의 힘의 정책,침략책동을 제압분쇄하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사회주의를 수호하자면 나라의 군사력을 강화하며 국방공업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우리의 국방공업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선군령도밑에 자립적이고 현대적인 국방공업으로 강화발전되여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기관단총생산으로부터 출발하여 우리의 국방공업을 자립적이고 현대적인 국방공업으로 발전시키시여 국방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의 군사사상과 업적을 빛내이시며 국방건설에 언제나 선차적인 힘을 넣으시여 우리의 국방공업이 현대적인 공격수단과 방어수단,우리 식의 위력한 군사장비와 전투기술기재들을 마음먹은대로 만들어내는 강위력한 국방공업으로 발전시키시였다.우리 조국이 오늘과 같이 핵보유국,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불패의 군력을 가진 군사강국으로 존엄과 위용을 떨칠수 있는것은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마련해주신 우리의 위력한 국방공업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오늘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가로막기 위한 제국주의자들의 군사적침략책동은 날이 갈수록 더욱 악랄해지고있다.하지만 우리의 강력한 자위적핵억제력이 있고 백두산대국의 병기창이 튼튼히 갖추어져있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승리에 대한 신심에 넘쳐있다.최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세심한 지도속에 개발완성된 초정밀화된 우리 식의 위력한 전술로케트탄의 성과적발사는 주체적인 국방력강화발전에 끝없는 헌신과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빛내여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철의 신념과 의지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을 혁명과 건설의 전략적로선으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고있기에 제국주의자들의 그 어떤 침략책동도 총파산을 면치 못할것이다.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은 중공업의 발전을 힘있게 추동하여 경제강국건설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게 하는 가장 과학적인 로선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국방공업과 중공업은 뗄수 없이 서로 밀접히 련관되여있다고 하시면서 국방공업이 발전하면 이 부문의 최신과학기술이 중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보급되여 중공업의 발전을 추동하게 된다고 가르치시였다.

선군시대의 우리 당 경제건설로선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을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계승발전시켜 새로운 높이에서 더욱 빛나게 구현해나가는 로선이며 혁명과 건설에서 전례없는 대비약,대변혁을 이룩해나갈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대담하고 거창한 경제건설로선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의 중공업을 국방공업과 밀접히 련관된 중공업으로,경공업과 농업의 발전을 적극 추동하는 중공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다 바쳐오시였다.CNC기술의 명맥을 틀어쥐고 기계제작공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키신분도,2.8비날론련합기업소와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룡성기계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수많은 공장,기업소들에서 대비약,대혁신이 일어나도록 현명하게 이끄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다.《최첨단을 돌파하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고있는것은 국방공업,중공업을 위주로 하는 우리 식의 경제구조의 위력을 적극 살리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오늘 우리의 중공업은 국방공업에 적극 이바지하고 경공업과 농업발전에 필요한 물질기술적조건들을 보장해주는 위력한 중공업으로 발전하고있다.중공업부문의 공장,기업소들이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새롭게 일신되여 현대적인 기계들을 마음먹은대로 생산하고있으며 농업발전에 필요한 비료와 수산부문에서 요구하는 고기배들도 자체의 힘으로 만들어내고있다.

온 나라에 증산의 동음이 세차게 울려퍼지는 속에 나라의 전반적경제발전이 적극 추진되고있는것은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이 얼마나 정당하고 과학적인 로선인가를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은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줄수 있게 하는 가장 인민적인 로선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국방공업을 확고히 앞세우는것과 함께 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켜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는것은 선군시대 경제건설로선의 중요한 요구이라고 가르치시였다.

우리 인민들이 세상에서 제일 좋고 훌륭한것을 쓰고살면서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마음껏 누리게 하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가 선군을 하는것은 나라의 자주권과 사회주의를 지키고 강성국가건설을 군사적으로 담보하기 위한것이며 결국은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 인민들에게 안정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것이라고 하시면서 경공업과 농업발전을 위하여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시였다.

전국의 수많은 공장,기업소들을 현지지도하시며 현대화의 목표를 제시해주시고 그것을 성과적으로 실현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로고는 이루 다 헤아릴수 없다.삼복철무더위도 가리지 않으시고 수많은 농장들을 찾고 또 찾으시며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한 경쟁열풍을 일으켜주시고 유기농법을 전국에 일반화하도록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였다.우리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 일떠선 현대적인 경공업기지들과 농업발전을 위한 귀중한 토대에는 위대한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로고가 뜨겁게 깃들어있다.

오늘 우리 나라에는 강위력한 전쟁억제력에 기초하여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 모든 힘을 총동원할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마련되여있다.현대적인 경공업공장들이 수많이 일떠서고 고산과수농장이 세계적인 과일생산기지,무릉도원으로 전변되고있다.현실은 국방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킬데 대한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이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다계단으로 변이 나게 할수 있는 가장 인민적인 로선이라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지금 적들은 우리의 군사력을 두려워하지만 우리 나라에서 경제강국건설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고 당의 은정속에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우리 인민들의 심장속에서 높이 울려나오는 로동당만세소리를 더 무서워하고있다.

당이 제시한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이 있고 인민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워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는 보다 큰 전진이 이룩되게 될것이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선군시대의 경제건설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우리 당의 선군령도를 받들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전투장마다에서 비약과 혁신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