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4일 로동신문

 

론 설

자주통일운동을 추동하는 위대한 사상리론적지침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를 발표하신 력사의 그날로부터 17돐이 되였다.뜻깊은 이 시각 우리 겨레는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시고 조국통일위업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과 경모의 정에 휩싸여있으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실현할 의지를 가다듬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주체86(1997)년 8월 4일에 발표하신 력사적로작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는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고 이끌어오신 조국통일위업을 철저히 계승하여 수령님의 필생의 념원을 반드시 실현하고 온 겨레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려는 장군님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가 그대로 어려있는 불멸의 통일대강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시고 그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전일적으로 체계화하고 집대성하시였으며 수령님의 뜻과 유훈대로 나라의 통일문제를 민족자주와 대단결의 원칙에서 이룩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해주심으로써 수령님의 사상과 로선,방침들을 변함없이 높이 들고 자주통일의 력사적위업을 반드시 성취할 불변의 의지를 내외에 힘있게 선언하시였다.

로작에는 나라의 통일문제를 민족자주의 원칙에 기초하여 해결할데 대한 문제,민족대단결을 강화하여 민족의 주체적력량을 마련할데 대한 문제,나라의 통일을 평화적방법으로 실현할데 대한 문제,련방제방식에 기초한 민족통일국가를 창립할데 대한 문제,북남관계를 개선할데 대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조국통일실현에서 나서는 제반 문제들이 전면적으로 밝혀져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로작을 발표하시여 온 겨레를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관철에로 적극 불러일으키신것은 우리 민족이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가지고 수령님의 뜻대로 조국통일운동의 새로운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간 근본원천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발표하신 로작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지난 17년간 조국통일위업실현을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에서 남김없이 과시되였다.애국을 지향하는 온 겨레가 민족자주의 기치밑에 굳게 단합되고 조국통일운동이 북과 남,해외를 포괄하는 거족적인 운동으로,사상과 정견,소속의 차이를 뛰여넘어 각계각층의 광범한 인민들을 망라하는 대중적인 운동으로 확고히 전환된 사실,력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발표되고 그에 이어 북남관계사에서 일찌기 없었던 사변들이 이룩된것은 로작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뚜렷이 립증해주고있다.오늘도 로작은 우리 겨레를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외세와 그 주구들의 반통일책동과 북침전쟁도발소동을 짓부시며 절세위인들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관철하기 위한 거족적투쟁에로 고무추동하는 위대한 기치로 되고있다.

조국통일의 불멸의 대강을 발표하시여 온 겨레에게 통일에 대한 확신과 투쟁의 지침을 안겨주시고 조국통일위업완성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탁월한 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영원히 빛날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조국통일성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며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민족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반드시 실현하여야 합니다.》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의 최대의 숙원이다.하지만 조국통일은 저절로 이룩되지 않는다.절세위인의 현명한 령도를 따라 온 겨레가 하나로 굳게 뭉쳐 투쟁해야 한다.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의 력사는 온 겨레가 민족이 낳은 탁월한 위인이신 어버이수령님과 김정일장군님의 애국애족의 령도를 높이 받들어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도전을 과감히 물리치며 자주적운명개척의 길을 힘차게 열어온 자랑스러운 승리의 력사이다.그 성스러운 나날에 아로새겨진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자욱을 돌이켜보며 우리 민족이 절감하는것은 무엇인가.그것은 령도자가 위대하여 민족이 위대하고 민족의 미래도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는것이다.

이 력사의 진리를 새겨안을수록 해내외의 온 겨레의 마음은 또 한분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로 달리고있다.

민족자주와 조국통일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사상과 제도,정견과 신앙의 차이에 관계없이 통일애국의 성스러운 길에서 한생을 빛나게 살도록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시는 민족의 자애로운 어버이가 바로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그이께서는 온 겨레의 가슴속에 나라와 민족의 자주위업에 부합되는것은 애국애족이고 그에 배치되는것은 매국배족이며 오늘날에 와서 애국애족의 최고표현은 민족의 자주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조국통일이라는 철의 진리를 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조국통일유훈관철을 위한 우리 겨레의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는 민족의 위대한 태양,조국통일의 구성이시다.

조국통일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필생의 념원을 기어이 풀어드리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과 의지는 그이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 탄생 100돐경축 열병식에서 하신 력사적인 연설에도,《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도 력력히 어려있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민족의 단합과 조국통일의 길에 조성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한 전략전술도,조국통일운동을 새롭게 앙양시킬 방향과 방도도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업적에서 찾으시며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이 철저히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유훈을 실현하는데 지향되도록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신다.

올해 1월 1일 온 겨레의 심금을 뜨겁게 울린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조국통일유훈을 받들어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하기 위한 그이의 확고한 신념과 애국의지의 숭고한 발현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통일과 관련한 력사적문건에 생애의 마지막친필을 남기신 20돐이 되는 해라고 하시며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올해에 조국통일운동에서 새로운 전진을 이룩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정녕 천리혜안의 예지와 숭고한 덕망,탁월한 령도로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조국통일유훈을 드팀없이 관철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은 온 겨레가 높이 우러러모시고 따라야 할 민족자주위업의 승리의 상징이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서 한생을 바쳐 마련해주신 조국통일의 튼튼한 토대와 애국유산이 있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 선군의 기치높이 민족자주위업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끌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조국통일위업은 머지않아 반드시 성취될것이다.

김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