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2일 로동신문

 

반제반미투쟁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신 불멸의 업적

 

미제가 우리 인민앞에 무릎을 꿇은지 61년이 지났다.110여차례의 침략전쟁에서 단 한번의 패배도 몰랐다는 미국을 수치스러운 서산락일의 운명에 처하게 한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을 돌이켜보면서 진보적인류는 반제반미투쟁사에 영원히 빛날 군사적기적을 이룩하신 강철의 령장 김일성대원수님의 위인상을 가슴뜨겁게 안아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류력사에는 우리 수령님처럼 한평생 혁명의 총대를 틀어쥐고 반제대결전의 최전방에서 특출한 군사전략과 령군술로 백승을 떨쳐온 만고의 령장,문무를 겸비한 장군형의 수령은 일찌기 없었다.》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은 처음부터 세계정치의 초점으로,가장 첨예한 국제문제로 화제에 올랐다.자본주의의 전반적위기가 심각해지고있던 시기에 미제는 위기에서 벗어나며 새 세계대전을 일으켜 사회주의나라들을 정복하고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해보려고 발악적으로 획책하였다.인류의 운명과 미래는 조선전쟁에 달려있었다.세계의 이목은 미제를 두목으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반대하여 싸우는 우리 인민에게 집중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반제반미투쟁의 기치밑에 탁월한 군사사상과 전략전술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그이께서는 전체 인민군장병들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전쟁의 전행정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그들의 힘과 지혜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 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는 조선전쟁에 참전한 제국주의세력의 작전가들을 대상으로 하여 가장 격렬한 두뇌전,의지전을 벌리시였다.

당시 자본주의세계에서 손꼽힌다고 하는 《명장》들이 모여붙어 머리를 짜내여 만들어낸 작전안들을 모조리 물거품으로 만들어놓으시였다.

수령님께서 창조하시고 구현하신 주체적인 전략적원칙들은 현대혁명전쟁의 빛나는 모범이였다.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이 이룩한 승리는 세계 어느 전쟁사에도 찾아볼수 없는 놀라운 군사적기적이였다.

식민지통치에서 벗어난지 5년도 채 안되였고 정규군의 력사도 짧았으며 무기도 부족하고 경제적잠재력도 미약한 우리 나라가 세계《최강》을 자랑하는 미제와 맞서 현대전쟁을 치른다는것은 상식적으로 불가능한것이였다.

당시 조선전쟁을 목격한바 있는 이전 쏘련신문 《쁘라우다》 특파기자는 《나 역시 평지에서만 쓰는것으로 알고있던 직사포가 산악의 고지들에 올라가 적진을 들부시고 갱도라는 거점으로 적의 기술적우세를 령으로 만드는 그러한 전법들을 처음으로 목격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 창조하신 전략과 전법들은 이렇게 현대전의 능수라고 하는 유럽의 군사가,아메리카의 작전가들이 생각지 못하는 유격전법과 현대전법을 배합한것으로서 오직 풍부한 빨찌산시절을 체험하시고 모든것을 인민과 전사들에게 의거하시는 그이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전무후무한 전략과 전법들이였다.날이 갈수록 나는 미국이 이 전쟁에서 절대로 이길수 없음을 알게 되였다.이 전쟁에서 두 세력간의 메꿀수 없는 격차, 이것은 바로 전쟁을 령도하는 령도자들의 정치철학과 세계관,군사적능력과 인생체험 등 모든 면에서의 질적차이가 가져오는 필연적결과이라고 생각하였다.》라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탁월한 령군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치외교적공세로 미제의 침략성과 야수성을 세계면전에서 폭로하고 국제적으로 고립시키도록 하는데도 큰 관심을 돌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교활한 미제가 조선전쟁을 도발하고 그 책임을 우리 공화국에 넘겨씌우며 저들의 침략행위를 은페하려고 책동하고있을 때 그를 폭로단죄하는 선전공세와 외교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미제가 조작한 조선문제에 관한 유엔안전보장리사회의 비법적인 《결정》을 단호히 배격하고 그것을 무효로 선언하는 공화국정부성명을 발표하도록 하시였다.그이께서는 미제의 전쟁도발진상을 폭로하기 위하여 해당한 국제조직들과 여러 나라 단체대표들 및 기자들을 우리 나라에 초청하는 사업도 적극적으로 진행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9(1950)년 7월 27일 우리 나라에 온 프랑스신문 《유마니떼》 기자를 만나주시고 미제국주의자들과 남조선괴뢰도당이 우리 나라에서 전쟁을 도발한데 대하여 과학적인 자료를 들어 설명해주시면서 전쟁의 침략적목적과 야수적만행,우리 인민군대가 승리할수 있는 요인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미제의 범죄적만행을 전면적으로 폭로규탄하는 공화국정부성명,호소문 등을 발표하여 국제법의 초보적인 규범마저 짓밟고 수많은 무고한 인민들을 잔인하게 학살하며 평화적인 도시와 농촌,산업시설은 물론 병원,학교,주택지구에 대한 야수적폭격과 함께 지어 화학전,세균전도 악랄하게 감행하고있는 미제의 죄악을 세상에 널리 폭로하도록 하시였다.

조선전쟁에서 감행한 미제의 야수적만행이 온 세상에 낱낱이 드러나게 됨으로써 오래동안 은페되여오던 미국식《민주주의》와 인도주의,문명의 허울이 여지없이 벗겨지게 되였으며 미제야말로 두발가진 짐승이라는것이 만천하에 폭로되게 되였다.세계 여러 나라의 신문,통신,방송들은 《20세기의 식인종》,《〈자유의 녀신〉은 울고있다》,《피흘리는 조선》 등의 제목으로 미제침략군의 잔인무도한 학살만행을 규탄하였다.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조선전쟁의 불을 질렀던 미제의 더러운 정체는 세계앞에서 여지없이 드러났으며 그들은 국제사회에서 더욱더 고립되여 헤여나올수 없는 구렁텅이에 빠지게 되였다.

조선전쟁에서 미제를 타승하고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으신 우리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는 약소국가 인민들에게 자신의 힘을 믿고 미제와 맞서 견결히 싸우면 반드시 이긴다는 신심을 안겨주었다.

당시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지구상에 미국을 타승할 힘은 그 어디에도 없을것이라고 간주하고있었다.우리 인민의 위대한 승리는 미제가 강대하며 제국주의우두머리로서 세계를 제패할것이라고 생각하고있던 사람들,반미투쟁에서 회의적태도를 취하고있던 사람들로 하여금 미제의 취약성을 똑똑히 알게 하였다.

우리 인민의 력사적승리에 무한히 고무된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자유와 독립,평화와 진보,민주주의와 사회주의를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 제국주의자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주고 세계의 모든 지역에서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붕괴과정을 급속히 촉진시켰다.조선전쟁후 제국주의자들을 반대하는 항전을 벌리던 윁남,라오스,캄보쟈인민들은 총반격에로 넘어가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였다.중동에서 에짚트,레바논,요르단인민들이 제국주의자들의 무장간섭을 반대하는 투쟁을 힘있게 벌려 침략자들을 자기 령토에서 몰아냈다.알제리인민들은 조선전쟁후 식민주의자들의 《최후의 안식처》라고 하던 아프리카대륙에서 무장투쟁의 첫 봉화를 올리였다.꾸바혁명무력은 바띠스따친미독재정권에 대한 총공격을 개시함으로써 미국의 《고요한 뒤동산》이라고 불리우던 라틴아메리카에서 반미반독재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게 하였다.

참으로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비범한 예지와 세련된 령도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고 세계 진보적인류를 반미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신 희세의 령장이시다.

세계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는 위업에 력사적공헌을 하신 우리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세기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리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