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23일 로동신문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위해 쌓으신 불멸의 업적

 

《사회주의조선의 선군정치가 없었다면 지구상에서 진정한 평화는 이미 오래전에 사라졌을것이다.》,《미제를 쥐락펴락하며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는 선군정치야말로 가장 리상적인 정치이다.》,《위대한 선군정치로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수호하신 김정일동지는 정말 위인중의 위인이시다.》

이것은 위대한 선군정치로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인류자주위업수행을 위해 특출한 공헌을 하신 김정일동지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칭송의 목소리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군사를 제일국사로 내세우시고 우리 군대를 무적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그 어떤 침략세력도 범접할수 없는 자위적군사강국으로 일떠세우시였다.》

돌이켜보면 20세기말 세계의 평화와 안전은 엄중한 위협을 받았다.이전 쏘련과 동유럽의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무너지고 세계정치구도와 력량관계에서는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제국주의자들은 세계사회주의체계의 붕괴를 기화로 반제자주력량에 대한 전례없는 공세를 들이댔다.

미국은 《유일초대국》으로 자처하면서 국제무대에서 강권과 전횡을 부리고 다른 나라들의 자주권을 란폭하게 유린하면서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해보려고 침략과 전쟁정책을 더욱 악랄하게 추구하여나섰다.

특히 미국과 그 추종세력은 공격의 화살을 자주의 기치,사회주의기치를 변함없이 들고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에 집중하였다.우리 공화국만 거꾸러뜨리면 사회주의는 완전히 종말을 고하고 세계는 저들의것으로 될것이라고 타산하였다.하지만 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감히 어쩌지 못하였다.그것은 우리 나라에 미국의 무모한 군사적폭력을 억제하는 강력한 힘이 있었기때문이다.

전조선반도를 타고앉아 그를 발판으로 동북아시아와 세계를 제패하려던 미국의 꿈은 물거품이 되고말았다.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이 보장되였다.이 모든것은 조국과 민족,인류자주위업의 운명을 한몸에 안으신 우리 장군님께서 위대한 선군정치로 미제와의 대결전을 승리에로 이끄신 결과이다.

지난 세기 90년대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준엄한 시련의 시기가 닥쳐왔다.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가로막고 우리의 사회주의제도를 없애버리려는 미제와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은 극도에 이르렀다.

미국은 추종세력들을 동원하여 핵소동을 일으키고 우리의 군사대상에 대한 《특별사찰》을 떠들었다.

나라의 자주권을 침해하는 미국의 날강도적요구는 우리의 응당한 배격을 받았다.미국은 우리에 대한 제재와 봉쇄를 강화하는 한편 로골적인 군사적위협을 가하는 길로 나갔다.

1993년에는 중지하기로 하였던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재개하였다.방대한 핵타격수단들이 조선반도와 그 주변에 밀려들어와 우리 공화국을 겨냥한 핵불장난소동을 벌려놓았다.조선반도에는 언제 핵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위험천만한 사태가 조성되였다.세계가 불안과 우려를 표시하면서 조선반도를 주시하였다.그것은 조선반도정세가 단순히 지역에만 국한된것이 아니라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문제였기때문이다.

과연 조선이 《유일초대국》이라고 하는 미국의 군사적힘에 견디여낼수 있겠는가.세계가 숨을 죽이고 우리 공화국을 지켜보았다.이러한 우려는 공연한것이였다.

백두의 담력과 철의 의지를 지니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미제와의 대결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주체의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시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미제의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이 본격적인 단계에 들어서고 조선반도정세가 위험천만한 지경에 이르렀을 때 전국,전민,전군에 준전시상태를 선포함에 대한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명령을 하달하시였다.

전체 인민이 산악같이 일떠섰다.

미국은 원쑤들이 칼을 빼들면 장검을 휘두르고 총을 내대면 대포를 내대는 우리 장군님의 무비의 담력과 배짱,당과 수령의 두리에 일심단결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굴의 신념과 의지를 보지 못하였다.악의 제국 미국과 결판을 내고야말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기상앞에 핵몽둥이를 휘두르며 분별없이 날뛰던 미제호전광들은 기가 질려 헤덤비였다.

공화국은 핵무기전파방지조약에서 탈퇴한다는 정부성명을 발표하여 미국에 련속 강타를 가하였다.

위대한 선군령장의 령도밑에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와 세계평화를 수호하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폭탄선언앞에 미국은 굴복하지 않을수 없었다.

핵위협소동으로 우리를 굴복시켜보려던 미국은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예정기일보다 앞당겨 중지한다는것을 선포하였다.

우리 공화국과 핵위협을 동반한 미국과의 대결은 우리의 승리로 결속되였다.

미국은 우리를 조금이라도 건드린다면 맞받아칠 준비가 되여있다는 선군조선의 강경대응에 무릎을 꿇고 우리의 정당한 주장이 반영된 조미기본합의문에 도장을 찍고 위대한 장군님께 합의문을 성실히 리행하겠다고 대통령이 담보서한까지 보내오지 않으면 안되였다.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의 빛나는 승리였다.

미국으로서는 여기에서 교훈을 찾아야 하였다.하지만 미국은 그후에도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는 기도를 조금도 버리지 않았으며 군사적방법으로 그것을 기어이 실현해보려고 조선반도와 그 주변지역에 방대한 핵무력을 끌어들여 핵전쟁연습소동을 빈번히 벌려놓고 우리에 대한 핵위협을 더욱 강화하였다.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핵선제공격대상에 포함시켰다.핵무기로 우리 제도를 없애버리려는 미국의 기도는 여지없이 드러났다.조선반도에 핵전쟁의 검은구름이 밀려왔다.우리에게 핵재난을 들씌우려는 미국의 기도가 명백히 드러난 이상 그것을 막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성된 준엄한 정세와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시고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드시였으며 인민군부대들에 대한 현지시찰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며 나라의 자위적국방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공화국이 미국의 핵에 핵으로 맞서는 길밖에 없으며 나라의 최고리익을 수호하기 위해서는 핵무기는 물론 그보다 더한것도 가질수 있다는 우리의 정당한 립장을 표명하도록 하시였다.

주체94(2005)년 2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은 성명을 발표하여 우리 나라가 미국의 로골화되는 핵위협으로부터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합법적으로,정정당당하게 핵억제력을 가지게 되였다는것을 공식 선언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정치의 위력한 포성을 울리시며 다른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유린하는 제국주의자들과 국제반동들의 머리우에 철추를 내리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면불휴의 선군혁명령도에 의해 우리 인민군대는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자라나고 우리 나라는 당당한 핵보유국으로 되여 백두산대국의 위용을 떨치며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도전을 걸음마다 짓부시고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할수 있었다.

선군정치는 한 나라,한 민족의 운명만이 아니라 자주성을 지향하는 인민들이 새 세계를 승리적으로 건설할수 있게 하는 위대한 정치방식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류의 평화위업을 수호하여야 할 력사적중임을 스스로 안으시고 선군장정을 걷고 또 걸으시였다.

《유일초대국》으로 자처하는 미국이 강권과 전횡으로 주권국가들의 운명을 롱락질하고 세계에 저들밖에 없는듯이 오만하게 놀아대는데 대하여 대국들이라고 하는 나라들도 감히 그에 엇서나가기를 저어하며 바른소리 한마디 못하고있던 때에 인류의 평화위업을 수호할 력사적중임을 맡아나선다는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며 누구나 할수 있는 일도 아니다.누구도 우리 장군님을 대신할수 없었다.

랭철한 타산과 리기의 살풍이 몰아치고 사랑과 인정이 말라버릴대로 말라버린 엄혹한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인간애,가장 열렬한 정의감을 지니시고 인류의 자주위업에 한생을 바치시는것을 숭고한 의무로 여기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만이 그렇듯 중대한 력사적책임을 맡으실수 있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탁월한 선군혁명령도,정력적인 대외활동에 의하여 힘의 만능론을 떠들던 제국주의자들의 반자주,반평화책동이 걸음마다 저지파탄되였다.

정녕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평화와 정의의 수호자이시며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의 상징이시다.

하기에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정치가 있어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에서 전쟁이 억제되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이 보장되고있다고 하면서 선군정치야말로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라고 하면서 우리 장군님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고있다.

많은 나라들에서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령도업적을 널리 선전하고 선군정치를 따라배우기 위한 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다.

해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령도업적에 관한 토론회,강연회,좌담회 등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광범히 진행되고있다.

이것은 선군정치가 세계의 광범한 사회계와 진보적인민들속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세계정치에 미치는 영향력이 날로 더욱 강화되고있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참으로 우리 공화국이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고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는 보루로 우뚝 솟아오른것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만이 안아오실수 있는 력사의 기적이다.

동북아시아와 세계평화보장을 위해 특출한 공헌을 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뜻을 받들어 선군의 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추켜드시고 주체혁명위업,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가시려는 확고부동한 신념과 철석같은 의지를 다지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대를 이어 계속 빛을 뿌릴것이며 우리 인민은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영원히 승리만을 떨쳐갈것이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