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9월 10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66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66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9일 4.25문화회관에서 진행되였다.

대회장은 탁월한 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이 땅우에 인민이 주인된 자주의 새 나라를 일떠세우시고 우리 조국과 민족이 끝없이 륭성번영할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끓어번지고있었다.

대회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 만세!》,《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라는 구호들이 대회장에 나붙어있었다.

주석단배경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과 국기가 형상되여있었으며 《경축 66돐》이라는 글발이 걸려있었다.

또한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 최대의 경의를 드립니다》,《위대한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이 땅우에 강성국가를 건설하자!》라는 구호들이 대회장에 나붙어있었다.

대회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로력혁신자들,혁명렬사유가족들,평양시내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66돐경축 재일본조선인축하단과 사회주의조국에 체류하고있는 해외동포대표단,방문단들과 동포들,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대회에 참가하였다.

대회에는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대표,무관들,외국손님들이 초대되였다.

당과 국가,군대의 책임일군들인 김영남동지,박봉주동지,리영길동지,현영철동지,김기남동지,최태복동지,최룡해동지,박도춘동지,양형섭동지,리용무동지,김원홍동지,김양건동지,김평해동지,곽범기동지,오수용동지,로두철동지,조연준동지와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들,당,무력,정권기관,내각,근로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강성국가건설위업수행에서 모범적인 일군,영웅,공로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주석단에는 또한 허종만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의장과 량수정 재일본조선상공련합회 고문이 나왔다.

대회는 애국가의 주악으로 시작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박봉주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대회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건국업적을 천만년 길이 빛내이며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속도창조의 불길높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일대 번영기를 열어나갈 참가자들의 혁명적열정이 차넘치는 가운데 진행되였다.

대회는 《빛나는 조국》노래주악으로 끝났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