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9월 27일 로동신문

 

론 설

당의 통일단결은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한 확고한 담보

 

조선로동당은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향도자이며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백승을 떨치는 주체형의 혁명적당이다.

오늘 우리 당은 력사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끄떡없이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날리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고있다.우리 당이 전인미답의 초행길을 헤치면서 조선혁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고있는것은 그 무엇으로써도 깨뜨릴수 없는 강위력한 통일단결을 이룩하였기때문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강철같은 통일단결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당의 참모습이고 불패의 힘의 원천이며 혁명승리의 확고한 담보입니다.》

혁명의 길은 결코 순탄하지 않다.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을 뚫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자면 당을 강화하고 그 위력을 백방으로 높여야 한다.당의 위력은 곧 단결의 힘이며 통일단결된 당만이 혁명의 참모부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수 있다.당의 통일단결에 혁명의 성패가 달려있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기간 주체사상의 기치밑에 당의 통일단결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왔으며 이 과정에 령도자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친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되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 하나의 사상의지에 기초한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이룩할데 대한 사상을 밝히시고 열화같은 동지애로 일심단결의 전통을 마련하시였으며 혁명령도의 전기간 당의 조직사상적기초를 반석같이 다지시고 단결의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것을 일심단결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의 종자로,근본방도로 내세우시고 혁명적수령관에 기초한 당의 통일단결의 위력을 비상히 높이시여 우리 당을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으로 빛나는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전당이 령도자와 사상과 뜻,정을 함께 하는 혼연일체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은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행동의 통일체로 위용떨치게 되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최대의 혁명유산인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보다 숭고한 높이에 올라서고있다.우리 당의 혁명철학이며 자랑스러운 전통인 일심단결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단결의 위력으로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하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의지이다.오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내세우시고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해나가도록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신다.모든 당사업과 당활동을 철두철미 위대한 수령님식,장군님식대로 해나가도록 하시고 천만군민을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는 참된 동지,진정한 전우로 믿고 내세워주시는분이 우리의 원수님이시다.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당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존엄떨치고있으며 당의 통일단결은 더욱더 순결하고 굳건한것으로 되고있다.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유일중심으로 하는 가장 공고한 단결이다.

당의 통일단결은 반드시 하나의 중심에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단결의 공고성과 위력은 그 중심의 확고부동성에 있다.

오늘 우리 당의 통일단결의 유일중심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이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탁월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숭고한 사랑과 헌신으로 우리 혁명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이끌고계신다.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빛나게 계승완성하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을 밝혀주시고 정력적인 선군령도로 우리 당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은 선군조선의 태양이시고 우리의 운명이시다.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으로 천만군민을 따뜻이 보살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손길아래서 동지애의 숭고한 화폭들이 수없이 펼쳐지고 단결의 력사가 끝없이 흐르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도체계가 확고히 서고 전체 당원들이 수령결사옹위의 투사들로 준비된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가장 위대하고 공고한 단결이다.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믿고 따르는 천만군민의 신뢰심은 하늘에 닿고있으며 우리 당의 혼연일체의 위력은 천백배로 강화되고있다.당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맹세로 불타고 당의 권위를 백방으로 보장하며 통일단결을 저해하는 사소한 행위도 절대로 용납하지 않는것이 우리 당원들의 혁명적풍모이다.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으로 심장을 불태우고 원수님께 기쁨드릴 오직 한가지 생각으로 삶의 순간순간을 빛내이는 천만군민의 충정은 세상사람들을 경탄시키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과 함께라면 기쁨도 슬픔도 시련도 영광이라는 신념을 지니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영원히 당을 따라 한길을 가는 혁명가들의 대부대가 있기에 령도자를 중심으로 하는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억척불변이다.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기 위한 투쟁속에서 더욱 강화되는 불패의 단결이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것은 당대렬의 통일단결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보장될 때 반석같은 당의 통일단결을 실현할수 있다는것은 로동계급의 당건설력사가 보여주는 철의 진리이다.

우리 당은 당안에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당건설의 기본로선으로 틀어쥐고 전당에 오직 수령의 사상만이 유일적으로 지배하도록 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이끌어왔다.유일사상체계를 세우기 위한 우리 당의 투쟁은 모든 당원들을 수령의 사상으로 철저히 무장시키고 수령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 굳게 묶어세우기 위한 투쟁인 동시에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배치되고 통일단결에 저해를 주는 이색적인 사상요소들을 분쇄하기 위한 투쟁이였다.전체 당원들을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키고 사대주의,교조주의,수정주의,종파주의를 비롯한 온갖 잡사상과 분파적요소들을 반대하는 사상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우리 당은 당대렬의 통일단결과 그 순결성을 확고히 보장하여왔다.전당이 수령의 사상으로 숨쉬고 수령의 뜻대로 움직이며 수령의 부름이라면 산악같이 일떠서는것이 통일단결로 위용떨치는 조선로동당의 긍지높은 모습이다.

오늘 우리 당은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의 요구에 맞게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것을 당사업의 주선으로 틀어쥐고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혁명적인 사상공세의 불길속에서 김일성김정일주의학습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고 전당에 당의 방침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이 차넘치고있다.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당중앙의 유일적결론에 따라 처리하고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해나가는 강한 혁명적규률과 질서가 철저히 확립되고있다.조선속도를 창조하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이 곧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으로,당의 통일단결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승화시키는 성스러운 투쟁으로 되고있다.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사상과 신념의 강군인 인민군대의 선구자적역할에 의하여 결사수호되고있는 단결이다.

우리 당의 통일단결의 전통도 선군혁명의 불길속에서 마련되였고 혁명투쟁의 전기간 변함없이 당과 수령을 맨 앞장에서 견결히 보위한 충정의 대오도 바로 인민군대이다.혁명의 년대들마다 높이 울려퍼진 구호 《혁명의 사령부를 목숨으로 보위하자!》,《경애하는 김일성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혁명의 수뇌부를 목숨으로 사수하자!》들에는 수령을 결사옹위하고 당의 통일단결을 총대로 지켜가려는 인민군장병들의 절대불변의 신념이 세차게 고동치고있다.백두밀림에서 첫 자욱을 뗀 때로부터 수령옹위,단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든 인민군대의 투철한 혁명적수령관,견결한 원칙성,비타협적인 투쟁정신에 의하여 우리 당의 통일단결이 굳건히 고수되여올수 있었다.

수령결사옹위의 전초선에 서있는 우리 인민군대는 오늘 당의 통일단결의 제일수호자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가고있다.《혁명무력은 원수님 령도만 받든다》는 신념의 노래를 부르며 총대로 조선혁명의 명맥을 지키고 당의 통일단결을 수호해나가고있다.조선인민군 련합부대 지휘성원들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은 우리 혁명의 단결의 전통,백두의 혁명전통을 빛나게 계승하여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반드시 이룩하려는 백두산혁명강군의 확고한 의지의 과시이다.사상과 신념의 강군,선군혁명의 억척의 지지점인 인민군대가 있기에 우리 당의 통일단결의 력사는 끝없이 이어질것이다.

우리 당의 불패의 통일단결은 선군혁명의 만년초석이고 무한대한 힘의 원천이며 혁명승리의 확고한 담보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최대의 유산인 우리 당의 통일단결을 더욱 반석같이 다지며 단결의 위력으로 백두산대국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할것이다.

김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