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9월 9일 로동신문

 

민족번영의 만년토대를 마련하신 절세의 위인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66돐을 맞는 온 겨레의 가슴마다에는 필승불패의 선군정치로 우리 조국을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워주신 백두의 천출명장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이 차넘치고있다.

어찌 그렇지 않겠는가.지난날 국력이 약한탓으로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강요당하였던 우리 민족은 그 수난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제국주의련합세력과 맞서 백전백승만을 떨쳐가는 위대한 민족으로 존엄과 위용을 떨치고있다.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본적 없는 이 놀라운 현실은 바로 탁월한 선군령장이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안아오신 력사의 필연이다.하기에 남녘겨레들도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위업실현의 만년토대를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선군혁명령도업적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를 한껏 터치고있다.

《민족의 운명과 선군정치》라는 주제의 토론회에 참가한 서울의 한 대학교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세상에서 제일 위대한 자주정치,선군정치의 위력으로 사회주의의 운명,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였고 강성국가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라고 하면서 자기의 격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북에서는 김정일장군님을 1993년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하였다.그분께서는 선군정치에 기초하여 국방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새로운 국가령도체계를 수립하시고 1990년대 고난의 행군과 한층 격렬해진 북미대결전을 승리에로 령도하시면서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하시였다.오늘 북이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으로 그 위용을 떨치며 경제강국을 향하여 돌진할수 있는것은 김정일장군님의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한 시민사회단체의 성원도 《일찌기 위대한 백두산총대가정에서 탄생하시여 총과 숨결을 같이하신 김정일국방위원장님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력사에 류례없는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제국주의련합세력을 격파하고 조국과 민족의 운명,사회주의의 운명을 수호하시였다.제국주의강적들도 감히 범접을 못하는 나라,외부의 그 어떤 압력과 제재가 통할수 없는 나라,자주와 존엄에 사는 강대한 나라가 바로 이북이다.

약소국으로부터 강대국으로! 민족의 지위와 운명에서 이토록 거대한 전변을 안아오신 절세의 애국자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선군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라고 자기의 마음속진정을 터치였다.

한 재야인사는 《오늘 북은 정치의 대국,사상의 강국,군사의 강국으로 그 위용을 떨치고있다. 북은 령토나 인구면에서 크지 않지만 미국과의 대결전에서 련승하면서 세계를 뒤흔들고있다.이처럼 막강한 북의 위력은 과연 어디에서 오는것인가.북이 다른 나라들과 본질적으로 다른 점은 바로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령도를 받았기때문이다.북의 위력은 곧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위력이다.》라고 높이 칭송하였다.

우리 공화국을 필승불패의 강국으로 빛내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선군정치에 대하여 찬탄을 금치 못하고있는것은 비단 이들뿐이 아니다.동료들에게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불면불휴의 선군령도에 의해 이북의 사회주의는 인류리상사회의 최고봉에 올라섰다.선군정치의 위력으로 존엄떨치고 승승장구하는 이북의 사회주의는 그 어떤 힘으로도 허물어버릴수 없는 위대한 결정체이다.》라고 자기의 흥분된 심정을 토로한 광주의 한 기업가,《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달리는 야전차를 집무실로 삼으시고 눈바람,비바람을 다 맞으시며 선군혁명령도로 사회주의의 운명,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였으며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조국의 자주적통일과 민족번영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라고 자기의 글에서 격조높이 웨친 대구의 한 지식인,《김일성주석님을 높이 우러러모시고 수령님의 력사가 영원히 흐르도록 해주신 도덕의리의 최고화신도,세계정치동란속에서 공화국을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으로 우뚝 솟아오르게 하신 창조와 건설의 영재도,제국주의반동세력의 공세를 짓부시고 조국과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굳건히 지켜주신 절세의 애국자,천하제일명장도 김정일장군님이시다.》라고 격찬한 통일애국청년회의 회원…

비록 직업과 사는 곳,정견과 신앙은 서로 달라도 남녘의 각계층 인민들의 가슴마다에는 백승의 선군정치로 민족의 존엄을 지켜주시고 민족번영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주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와 그리움의 정이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본사기자 심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