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0월 8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

 

조선로동당은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향도자이며 백두산대국의 높은 존엄과 영광의 기치이다.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적권위와 불패의 위력이 힘있게 과시되고 어머니당에 대한 천만군민의 신뢰심이 뜨겁게 분출되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추대되신 17돐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모신것은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수행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을 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심으로써 우리 당의 백전백승의 력사와 전통이 꿋꿋이 이어지게 되였으며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따라 걸어온 선군혁명의 천만리길은 기쁨도 영광,시련도 영광이였다.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영웅적위훈을 새겨온 나날들을 긍지높이 돌이켜보고있으며 장군님을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당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이룩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이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조선혁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나가기 위하여서는 장군님을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오직 장군님의 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조선로동당을 우리 시대의 가장 로숙하고 세련된 정치적참모부로 강화발전시키고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높이에 올려세우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당을 이끌어오신 력사는 반세기를 헤아린다.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령도사는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령도력으로 사회주의집권당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며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기적과 변혁을 안아온 영광스러운 력사로 빛나고있다.

특히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의 중책을 지니시고 우리 당과 혁명을 이끌어오신 력사는 주체의 당건설사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

이 나날은 력사의 생눈길을 헤쳐온 사회주의운동앞에 새로운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제기되고 제국주의반동들과의 첨예한 정치군사적대결속에서 충격적인 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난 복잡다단한 년대였다.력사의 소용돌이속에서 우리 당이 자기의 혁명적성격을 꿋꿋이 고수하고 사회주의위업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사상리론들은 우리 당을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갈수 있는 진로를 밝혀주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이 순간의 침체와 답보도 없이 전진해나갈수 있게 한 전투적기치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끄시였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추호의 동요도 없이 준엄한 시련을 이겨내며 주체100년대를 사회주의수호전과 부강조국건설의 자랑찬 승리로 결속할수 있었다.

우리 당과 혁명을 령도하여오신 장구한 력사와 불멸의 업적,인류자주위업수행에 이바지하신 거대한 공헌으로 하여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적당건설의 거장으로,사회주의정치원로로 절대적인 권위를 지니시였으며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존경을 받으시였다.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에서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신것은 한평생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장군님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의 분출이였으며 조선로동당을 영원히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빛내여나가려는 천만군민의 철석같은 신념의 과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체계와 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탁월한 령도자이시다.

당이 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자면 첫째도 둘째도 수령의 당으로 건설되여야 한다는것이 사회주의운동사가 새겨주는 철리이다.그 어느 당도 제기하지 못하고 해결하지 못한 이 중대한 위업을 력사상 처음으로 빛나게 실현하신분이 위대한 김정일동지이시다.

전당김일성주의화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우리 당을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행동의 통일체로 강화발전시키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특출한 당건설업적이다.우리 당을 령도하시는 첫시기에 벌써 당안에 수령의 사상체계를 세우는것을 당건설과 당활동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우리 당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모든 당원들을 참다운 김일성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고 자연과 사회를 김일성주의의 요구대로 개조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당의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가 철저히 확립되고 전당이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 하나와 같이 움직이며 당의 사상과 로선,방침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혁명적기풍이 확립된것은 주체의 당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귀중한 성과이다.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끝까지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려는 우리 당의 혁명적립장은 절대불변이다.위대한 수령님을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수령님의 유훈을 당의 강령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김일성동지의 당,여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끌어오신 조선로동당의 자랑스러운 모습이 있다.수령의 당으로서의 면모를 완전무결하게 갖춘 주체형의 혁명적당을 건설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당을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신 걸출한 령도자이시다.

인민은 사회주의의 기초이며 사회주의집권당의 운명과 사회주의건설의 성패는 당과 대중과의 혈연적뉴대의 공고성에 달려있다.

조선로동당은 인민대중과 한덩어리를 이루고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어머니가 되여야 한다는것,이것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건설령도의 전기간 구현하여오신 정치철학이다.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쉬임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지도는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집대성하여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대중의 힘을 발동하여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가는 인민적령도의 숭고한 서사시로 빛나고있다.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이 당의 인덕정치,광폭정치를 철저히 구현하고 《전당이 군중속에 들어가자!》,《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구호밑에 대중과 고락을 같이하며 사람들의 정치적생명의 보호자,인민의 충복이 되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당과 인민대중의 일심단결이 반석같이 다져지게 되였다.

우리 당의 인민사랑은 시련의 시기에 더욱 뜨겁게 분출되는 참다운 어머니사랑이다.조국과 혁명앞에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이 닥쳐왔던 고난의 년대에 우리 당은 인민의 운명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을 안고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었으며 전당과 온 사회에 인민중시,애민헌신의 혁명적기풍이 차넘치도록 하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끌어오신 선군시대에 당의 품을 떠나서는 순간도 살수 없으며 당을 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려는 신념이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더욱더 억척같이 뿌리내리였다.

인민의 운명을 간직한 붉은 당기를 더 높이,더 힘차게 휘날려가는 조선로동당의 억센 기상과 더불어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중시,인민사랑의 력사는 끝없이 흐를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당을 선군혁명의 강유력한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신 희세의 정치가이시다.

선군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이며 장군님께서 일관하게 구현해오신 정치리념이였다.지난 세기 90년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우리 당의 혁명령도방식으로 정립하시고 선군의 기치높이 전진하는 우리 당과 혁명발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끊임없는 전선시찰의 길을 이어가시며 우리 인민군대를 당의 사상과 령도를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수령의 군대,당의 군대로 억세게 키워주신분도 위대한 장군님이시며 혁명적군인정신에 기초한 군민대단결을 이룩하시여 당과 혁명대오의 정예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다.모든 당사업을 선군혁명로선관철에로 지향시키고 전당에 인민군대의 화선식정치사업방법과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이 차넘치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의 전투력이 비상히 강화되게 되였다.

선군혁명의 정치적참모부,조선로동당의 불패의 위용과 전투적위력은 준엄한 혁명실천에서 뚜렷이 확증되였다.우리 조국이 치렬한 반제반미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고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으로 솟구쳐오를수 있은것은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든 우리 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최악의 역경속에서도 강성국가건설의 장엄한 포성을 울리고 최첨단돌파전,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린 우리 당의 담대한 배짱과 탁월한 령도력은 오늘도 세상사람들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당을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높여 우리 조국과 민족의 영예를 온 누리에 떨쳐주시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만년초석을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업적은 조국청사에 영원불멸할것이다.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혁명력사는 오늘도 줄기차게 흐르고있다.

모든 당건설과 당활동을 철두철미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진행해나가며 장군님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시려는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여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결정적담보를 마련해주시였다.당의 통일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모든 당사업과 당활동을 인민대중의 리익을 최우선,절대시하는 원칙에서 해나가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의 전통이 주체혁명의 새시대에도 꿋꿋이 이어지고있다.우리 당이 당세포강화를 전당을 강화하기 위한 첫걸음으로,기본고리로 틀어쥐고나가고있는것도,사상사업을 중시하고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동시켜 세기적인 기적과 변혁을 이룩해나가는것도 위대한 장군님식 그대로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는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인민의 꿈과 리상을 전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

지금 우리 당은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과 새로운 병진로선을 비롯한 독창적인 사상리론들을 제시하고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을 확신성있게 이끌고있다.인민군대가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주요전구들에서,예술,체육을 비롯한 문명국건설의 여러 부문에서 선구자,기수가 되도록 내세워주고 인민군대의 창조정신과 투쟁기풍을 전체 인민이 적극 따라배우도록 하는 우리 당의 선군령도에 의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는 대비약,대혁신이 일어나고 조선속도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고있다.

오늘 이 땅에서는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고있다.그 누구도 감히 숙볼수 없고 건드릴수 없는 자주강국,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존엄높은 공민으로 사는것은 우리 인민의 크나큰 민족적긍지이다.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는 생산기지들이 도처에 일떠서고 철령아래 사과바다와 같은 새로운 사회주의선경들이 련이어 펼쳐지고있으며 당의 은정속에 마련된 현대적인 살림집들과 훌륭한 문화정서생활기지들에서 평범한 근로자들과 아이들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는 우리 당은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온다고 해도 위대한 장군님의 위업과 유훈에 끝까지 충실할것이며 인민들이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래일을 앞당기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해나갈것이다.

오늘 우리에게는 민족자존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양시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대비약적혁신을 이룩하고 혁명의 붉은기를 최후승리의 령마루에 높이 휘날려야 할 성스럽고 영예로운 임무가 지워져있다.정세는 의연히 긴장하고 첨예하며 방대한 과업들이 나서고있지만 우리의 배심은 든든하다.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신 우리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백두산천출위인들의 존함으로 빛나는 백전백승의 당,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혁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어버이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장군님식대로 풀어나가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이며 장군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가장 완벽하게 관철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는것은 조선로동당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빛내이기 위한 확고한 담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위대한 령도자이시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이시다.전당,전군,전민이 《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는 신념의 구호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경애하는 원수님을 정치사상적으로,목숨으로 옹호보위하는 성새,방패가 되여야 한다.우리 당을 수령결사옹위의 전일체,선군혁명동지의 대오로 철통같이 다져나가야 한다.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 전당에 한목소리로 말하고 하나와 같이 움직이며 당의 방침과 결정,지시를 무조건 철저히 집행하는 혁명적규률과 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당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선군조선의 새로운 번영기를 열어놓기 위한 투쟁에 천만군민을 총궐기,총발동시켜나가야 한다.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한 오늘의 총돌격전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애국,애민의 숭고한 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이다.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김정일애국주의를 실천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불철주야의 로고를 바치시며 뿌려놓으신 만복의 씨앗들이 풍성한 열매로 주렁지게 하여야 한다.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에서 발휘되고있는 인민군대의 창조정신과 투쟁기풍을 적극 따라배워 경제강국,문명국건설에서 새로운 시대정신,조선속도를 창조하여야 한다.

내외반통일세력들의 악랄한 대결책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기치높이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반드시 이룩하여야 한다.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면서 고무해주시고 조선로동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천만군민을 새로운 승리에로 이끌고있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며 주체혁명의 새로운 100년대를 승리와 영광의 년대로 빛내여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