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0월 10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로동당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온 누리에 끝없이 빛을 뿌릴것이다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위업의 위대한 개척자,령도자이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태양의 영상을 천만군민이 숭엄히 우러르고있다.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이 경건한 마음을 안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 가장 뜨거운 감사와 최대의 영광을 드리고있다.

조선로동당 창건,이것은 자주시대 새형의 혁명적당의 탄생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이였으며 우리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안아온 의의깊은 사변이였다.주체혁명의 줄기찬 전진과 반제반미대결전에서의 련전련승,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의 위력과 새로운 주체100년대진군의 힘찬 활력은 우리 당창건과 하나로 잇닿아있다.오늘과 같이 백두산대국의 억센 기상이 온 누리에 힘있게 떨쳐지고있는것은 우리 당이 강하고 위대하기때문이다.

세상에는 조선로동당처럼 세기를 이어 자기의 창건자,령도자의 사상과 존함으로 빛나는 혁명적당은 없다.오늘 우리 당이 지닌 높은 존엄과 권위는 곧 수령의 당으로서의 존엄이며 권위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바로 여기에 조선로동당의 혁명적본태가 있고 영원한 존엄과 영광이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의 력사는 당의 창건자이신 수령님의 위대한 혁명활동력사이며 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여오신 장군님의 위대한 혁명활동력사입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영광찬란한 혁명활동력사는 가장 로숙하고 세련된 당건설령도사로 빛나고있다.

우리 당의 력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시기에 무으신 《ㅌ.ㄷ》에 그 시원을 두고있다.위대한 수령님께서 《ㅌ.ㄷ》의 깊고도 억센 뿌리에 기초하여 우리 당을 창건하심으로써 조선혁명의 강력한 정치적참모부가 마련되게 되였으며 이 땅우에는 자주적운명개척의 새로운 력사적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때로부터 반세기에 걸치는 장구한 기간 당의 최고수위에서 당건설과 당활동을 현명하게 이끄시며 혁명적당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해오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독창적인 사상리론은 주체적당건설의 고귀한 지침이였고 수령님의 령도는 우리 당이 로선상착오나 우여곡절도 없이 사회주의위업을 확신성있게 전진시켜올수 있게 한 원천이였으며 수령님의 덕망은 전당을 혁명적동지애로 굳게 묶어세운 생명수였다.

력사에는 당을 조직하고 이끈 정치가들이 많지만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같이 10대에 혁명적당건설의 참다운 시원을 열어놓고 수십성상 당건설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온 탁월한 수령은 없다.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로 주체의 당건설위업을 개척하시고 필승불패의 당을 건설하시여 우리 조국과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놓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업적은 조국청사에 영원불멸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당을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빛내이신 걸출한 령도자이시다.

지금으로부터 50년전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시면서 필생의 과업으로 내세우신것이 바로 우리 당을 수령의 당,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것이였다.우리 당안에는 오직 하나의 사상,하나의 중심이 있어야 하고 수령의 사상의지대로만 움직이는 혁명적기풍이 차넘쳐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드팀없는 신념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전당김일성주의화위업을 현명하게 이끄심으로써 우리 당은 수령의 당으로서의 면모를 훌륭히 갖추게 되였으며 당의 령도적기능과 전투적위력이 끊임없이 높아지게 되였다.

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 최악의 시련이 겹쌓였던 고난의 행군,강행군시기 어버이수령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고수하시고 우리 당을 선군혁명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신것은 주체적당건설사에 길이 빛날 업적이다.우리 당이 선군의 기치높이 조국과 혁명,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이끌어온 성스러운 력사의 갈피마다에는 위대한 장군님의 수령의 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강의한 의지,불면불휴의 로고가 뜨겁게 깃들어있다.수령의 사상체계와 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혁명적당,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강철같은 규률과 전투력을 지닌 불패의 당,이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강화발전된 조선로동당의 긍지높은 모습이다.

오늘 조선로동당은 또 한분의 천출위인을 모시여 수령의 당으로서의 위용을 더 높이 떨쳐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시며 진보적인류가 한결같이 우러르는 현시대의 걸출한 정치가이시다.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정치실력,숭고한 덕망을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이 더욱더 뚜렷이 부각되고 전투적위력이 비상히 강화되고있다.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와 조선로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를 비롯한 력사적인 회합들을 마련하시여 우리 당 강화발전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시는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전환적시기의 요구에 맞게 우리 당의 통일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신것은 거대한 업적으로 빛나고있다.우리 당이 지금처럼 전투적기백이 약동하는 전도양양한 당으로,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해나가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빛을 뿌리고있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력사적진군길에서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리 당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것이 얼마나 크나큰 행운인가를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기에 우리 당은 영원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빛날것이라는것을 확신하고있다.

조선로동당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사상,지도적지침으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는 위대한 향도의 당이다.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사상,김일성김정일주의는 자주시대를 대표하고 21세기를 향도하는 혁명과 건설의 대백과전서이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것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가시려는 확고부동한 의지의 힘있는 과시로 된다.

창건의 첫 기슭에서부터 수령의 혁명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온 우리 당에 있어서 김일성김정일주의외에 다른 사상이란 절대로 있을수 없다.오늘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리 당의 모든 로선과 정책작성의 출발적기초로,근본지침으로 되고있다.우리의 수백만 당원들이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혁명사상을 삶과 투쟁의 교과서로 삼고 그 요구대로 살며 일해나가고있다.전당적,전사회적으로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로작들과 당문헌들에 대한 학습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는 현실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열렬한 신봉자,견결한 옹호관철자로 삶을 빛내여나가려는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철석같은 의지를 잘 보여주고있다.

지도사상은 당의 성격을 규정하는 기본요인이다.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사상으로 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조선로동당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수령의 당,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존엄떨칠것이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님식,장군님식대로 당건설과 당활동을 조직진행해나가는 주체의 혁명적당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는 장구한 기간 우리 당을 이끄시며 혁명적당건설의 시대적본보기들을 다 마련해놓으시였다.여기에는 당대렬을 조직사상적으로 튼튼히 꾸리고 당과 대중과의 혈연적련계를 강화하는 문제로부터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문제에 이르기까지 귀중한 경험들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다.

오늘 위대한 수령님식,장군님식은 우리 당의 일관한 혁명방식,활동방식으로 되고있다.당의 조직건설,사상건설,령도예술건설을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마련해놓으신 주체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에 토대하여 해나가고있는것이 우리 당이다.전당에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세워주신 정연한 사업체계와 질서가 지배하고 당조직들과 일군들이 대원수님들의 혁명적사업방법,인민적사업작풍을 철저히 구현해나가고있다.전당이 사람과의 사업에 주력하자는 우리 당의 요구도 사람과의 사업을 당사업의 기본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대중령도방법의 계승이며 우리 당이 추켜든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도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인민관의 구현이다.

위대한 수령님식,장군님식은 우리 당건설과 당활동,당사업의 만능의 보검이다.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창조하신 혁명적당건설의 고귀한 력사와 전통을 100% 계승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혁명적립장은 확고부동하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해나가는 혁명적당이다.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끝까지 충실한 당만이 수령의 당으로서의 생명력을 발휘할수 있다.

오늘 우리 당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이끌어나가고있다.한치의 드팀도 없이,한걸음의 양보도 없이,이것이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유훈관철에서 우리 당이 내세우고있는 기본요구이다.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열어주신 자주,선군,사회주의의 길로 끝까지 나아가는것이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으로 되고있으며 대원수님들의 념원을 받들어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하루빨리 앞당기는것이 우리 당의 투쟁목표로 되고있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절세위인들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대원수님들께서 바라시던 모든것을 훌륭한 결실로 꽃피우기 위한 투쟁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고있다.

수령의 사상과 위업,유훈과 념원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에 의하여 지금 이 땅우에서는 세기적변혁이 이룩되고있다.우리 조국이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구상하신 불패의 정치사상강국,무적의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서고 경제강국,사회주의문명국건설의 령마루를 향하여 힘차게 돌진하고있다.마식령스키장과 문수물놀이장,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비롯하여 세계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기념비적건축물들이 도처에 일떠서고 철령아래에 사과바다가 펼쳐지는것과 같은 기적들이 련이어 일어나고있다.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한 우리의 투쟁은 지금 더욱더 맹렬해지고있다.고결한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로 수령의 유훈과 념원을 정히 받들어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가 있기에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우리 당을 영원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이것은 추호도 변할수 없는 조선로동당건설의 총적과업이다.

우리는 아무리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뀌여도,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온다고 하여도 우리 당을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태양의 존함으로 빛나는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밑에 전당의 사상적일색화를 확고히 실현해나가야 한다.

전당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힘있게 다그쳐나가는데 우리 당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빛내이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의 승리를 앞당기는 길이 있다.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의 당원들에게 있어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그 승리를 위한 투쟁에 한몸바치는것보다 더 영예롭고 숭고한 사명은 없다.우리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당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며 당건설과 당활동을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진행해나가야 한다.혁명적인 사상공세의 불길을 더욱 높여 일군들과 당원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정수분자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현시기 우리앞에 나선 가장 중요한 임무는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는것이며 이것은 우리 당을 영원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근본요구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존엄과 불패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시다.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전통이 빛을 뿌리고 이 땅우에 륭성번영의 새 아침이 밝아온다는 철석같은 신념을 간직하고 일편단심 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라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을 단결의 유일중심,령도의 유일중심으로 높이 받들어모시며 원수님의 절대적권위와 안녕을 백방으로 옹호보장하여야 한다.전당,전군,전민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당의 통일단결을 눈동자와 같이 지키고 더욱 튼튼히 다져나가야 한다.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강철같은 통일단결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 당의 참모습이고 불패의 힘의 원천이며 최후승리의 확고한 담보이다.우리는 어디서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당의 통일단결을 강화하는 사업을 순간도 멈춤없이,강도높이 밀고나가야 한다.당의 통일단결을 좀먹는 사소한 요소도 절대로 묵과하지 말고 제때에 철저히 짓뭉개버려야 한다.

당세포를 강화하는것은 전당을 강화하기 위한 첫걸음으로,기본고리로 된다.당세포만 강하면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이 흔들리지 않으며 이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다.당세포들은 모든 당원들이 차광수,김혁동지들을 비롯한 우리 당의 1세대 당원들처럼 투철한 신념과 깨끗한 량심으로 당과 수령을 받들며 일심단결의 대를 꿋꿋이 이어나가도록 하기 위한 교양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당의 령도따라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을 더욱 과감히 벌려나가야 한다.

우리는 혁명이 전진할수록,정세가 긴장하고 방대한 과업이 나설수록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혁명과 건설을 우리 식대로,우리 힘으로 힘차게 전진시켜나가야 한다.우리 당의 선군혁명로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자위적군사력을 천백배로 강화하며 온 나라를 난공불락의 요새로 더욱 튼튼히 다져나가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조선속도창조의 불길,새로운 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을 자랑찬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에서는 대중의 앙양된 열의를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전의 집중포화,련속포화,명중포화를 들이대여 온 나라가 대비약,대혁신의 기상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여야 한다.당면하여 올해 전투를 승리적으로 빛나게 결속하기 위한 총돌격전에 천만군민을 불러일으키는데 사상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다음해에 우리는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맞이하게 된다.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주체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의 위대성을 온 세상에 과시하고 새로운 주체100년대를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자랑찬 승리와 강성번영으로 수놓아가는 우리 당의 높은 령도적권위와 전투적위력을 힘있게 떨치는 대정치축전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조선로동당의 존엄과 권위는 절대적이며 당의 령도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고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은 억척불변이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혁명위업,강성국가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