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0월 6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련방제통일을 위한 길에 빛나는 불멸의 민족사적업적

 

나라의 통일을 자주적으로,평화적으로 이룩하려는것은 해내외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이다.

우리 민족에게는 겨레의 지향과 현실적조건에 맞게 통일위업을 성취할수 있는 가장 합리적이고 공명정대한 조국통일방안이 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제로 내세우시고 나라의 통일을 위하여 거룩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민족애와 철석같은 통일의지의 고귀한 결정체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선견지명으로 가장 합리적인 조국통일방안을 내놓으시여 우리 민족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조국통일의 구성이시다.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우리 겨레가 당하는 불행과 고통을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조국통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지금으로부터 34년전인 주체69(1980)년 10월 조선로동당 제6차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인 보고에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을 창립할데 대한 방안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은 조국을 자주적으로,평화적으로,민족대단결의 원칙에서 통일하는 가장 현실적이며 합리적인 방도는 북과 남에 있는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북과 남이 련합하여 하나의 련방국가를 형성하는것이라고 인정합니다.》

미제의 남조선강점으로 하여 우리 나라의 북과 남에는 수십년동안이나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있다.굳어질대로 굳어진 사상과 제도의 차이만을 절대시한다면 우리 겨레는 언제까지나 화해와 단합을 이룩할수 없으며 그것은 불신과 대결의 격화만을 불러오게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비범한 예지와 통찰력,숭고한 민족애를 지니시고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겨레의 평화통일지향에 맞는 가장 합리적인 조국통일방도로서 누가 누구를 먹거나 먹히우지 않고 일방이 타방을 압도하거나 압도당하지 않는 평화적공존의 원칙에서 통일을 이룩하게 하는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제시하시였다.그것은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적기간을 통하여 형성되고 공고화된 민족성을 무엇보다 중시하시며 그것을 화해와 단합,통일의 밑천으로 하여 나라의 통일을 하루빨리 평화적으로 이룩하시려는 어버이수령님의 숭고한 애국의지의 빛나는 결실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서 련방국가의 성격과 국호,국가조직과 운영방식은 물론 통일국가가 시행하여야 할 10대시정방침까지 천명해주심으로써 조국의 통일뿐아니라 통일조국이 나아가야 할 앞길까지 환히 밝혀주시였다.그로 하여 련방제통일방안은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하고 민족의 통일적발전을 이룩하는데서 항구적인 지침으로 삼아야 할 휘황한 설계도로 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제시해주심으로써 우리 민족은 조국통일의 휘황한 설계도를 가지고 통일운동을 확신성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조국통일의 밝은 전망을 락관하게 되였다.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 제시되자마자 해내외에서 《민족공동의 통일강령》,《가장 공명정대하고 현실적인 통일강령》이라는 찬탄의 목소리가 끝없이 울려나오고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지지위원회가 결성되여 련방제통일방안에 대한 지지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친것은 어버이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과 련방제방안의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통일조국의 먼 앞날까지 내다보시고 조국통일과 민족번영을 위한 투쟁에서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는 가장 합리적인 통일방안을 제시하신데 위대한 수령님의 천리혜안의 선견지명과 령도의 현명성이 있고 통일위업에 쌓으신 또 하나의 거대한 업적이 있다.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위대한 한평생을 바치시고 불면불휴의 령도로 통일국가건설의 만년토대를 쌓아올리신 어버이수령님이시야말로 절세의 애국자,우리 민족의 영원한 태양이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높이 받들고 련방제통일방안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로 온 겨레를 이끌어오신 민족의 탁월한 령도자이시다.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관철하는것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필생의 사명이고 확고한 의지였다.

자주통일을 위한 위대한 장군님의 사색과 활동은 철두철미 어버이수령님의 유훈관철에로 지향되고 복종되였다.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불철주야로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의 길은 그대로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충정과 애국의 장정이였다.대결의 최전방인 판문점을 찾으시여서도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할 철의 의지를 선언하시였고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도 발표하시여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3대헌장의 중요내용으로 정립해주시여 자주통일을 위한 투쟁의 불멸의 기치로 내세워주시였다.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북남수뇌상봉을 통하여 련방제를 실현하기 위한 방향에로 통일을 지향시켜나가는것을 북남선언의 주요내용으로 천명해주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거대한 민족사적공적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력사적인 북남선언들을 새 세기 조국통일의 대강으로 안겨주심으로써 련방제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높은 발전단계에 들어서게 되였으며 온 겨레는 확고한 신심과 락관을 가지고 자주통일진군을 더욱 힘차게 다그치게 되였다.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조국통일위업은 오늘 또 한분의 백두산절세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새로운 전환적국면을 맞이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관철하여 반드시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하는것을 자신의 성스러운 사명으로 간직하시고 민족의 자주통일운동을 진두에서 이끌고계신다.

력사적인 올해의 신년사에서도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조국통일운동에서 새로운 전진을 이룩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획기적인 조치들도 취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높이 받들고 자주통일대진군을 힘차게 다그침으로써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유훈을 기어이 관철하여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은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