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0월 9일 로동신문

 

혁명적당건설사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업적

 

우리 당이 창건된 때로부터 69년이 되여온다.70년을 가까이하는 이 자랑찬 나날 우리 당은 로숙하고 세련된 사회주의집권당으로,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지지와 신뢰를 받는 존엄높고 권위있는 혁명적당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되여왔다.

우리 당이 력사의 온갖 시련과 풍파를 이겨내며 필승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그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고있는것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반세기에 이르는 장구한 기간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수령님의 당으로,선군혁명위업을 향도하는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습니다.》

당건설과 활동을 어떻게 해나가는가 하는것은 혁명과 건설의 승패,나라와 민족의 전도와 관련되는 매우 중대한 문제이다.

1990년대 혁명적당건설의 지침을 옳바로 밝히는것은 당시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실태와 관련하여 더욱 중요하게 제기되였다.

이 시기로 말하면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을 겪음으로써 세계사회주의위업이 심각한 위기의 소용돌이속에 말려들던 때였다.제국주의자들은 당시 조성된 사태를 두고 《사회주의의 종말》에 대해 요란스럽게 떠들면서 지구상에서 사회주의를 완전히 없애버리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

이러한 형편에서 혁명적당들이 당건설과 활동을 잘해나가지 않고서는 혁명과 건설을 옳바로 해나갈수 없고 나라와 민족의 운명도 책임질수 없었다.

바로 이러한 때인 주체81(1992)년 10월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였다.천리혜안의 예지와 선견지명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조성된 정세와 시대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혁명적당건설의 강령적지침을 밝히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옳바른 당건설지침을 가지지 못하여 고충을 겪고있던 세계 진보적인 당들과 인민들에게 있어서 투쟁의 기치,승리의 보검이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작에서 혁명적당들이 평양선언을 공동의 투쟁강령으로 내세우고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 나서고있는 때에 당건설의 력사적경험과 교훈을 옳게 총화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사회주의집권당건설의 력사적교훈을 밝히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면 사회주의사상의 순결성을 확고히 고수하고 령도의 계승문제를 옳게 해결하여야 하며 그러자면 당을 강화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는 세계 혁명적당들이 자주적립장과 창조적립장에서 옳바른 지도사상을 마련하고 발전시켜나갈데 대한 문제,당을 근로하는 인민들의 대중적당으로 건설할데 대한 문제,당안에서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보장하고 당의 통일단결을 강화하며 사상을 기본으로 하여 당을 꾸릴데 대한 문제와 그 방도들을 뚜렷이 명시한 불멸의 대강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독창적인 사상리론과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의 전투적위력은 비상히 높아지고 조선로동당의 존엄과 권위는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되였다.세계 진보적인류는 혁명적당건설과 활동에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한 과학적인 해답을 준 백과전서적인 강령적지침을 받아안게 되였으며 사회주의운동을 재건하고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후에도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사회주의는 과학이다》,《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사회주의를 재건하고 발전시키며 혁명적당을 건설하고 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이때를 회상하여 외국의 한 인사는 《김정일동지와 붉은 당기》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렇게 썼다.

《…맑스와 엥겔스의 〈공산당선언〉이 19세기 공산주의자들의 신념의 등불이였다면 사회주의와 당에 관한 사상을 새로운 과학적토대우에서 전면적으로 집대성한 김정일동지의 사회주의와 당에 관한 5대명저는 인류사상사에 특기할 저서들로서 20세기는 물론 21세기의 모든 로동계급의 당과 공산주의자들,혁명가들의 사회주의신념의 홰불이고 당사업의 기치라고 나는 감히 말하고싶다.》

세계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장군님은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령도력으로 정치적혼란의 미궁속에 헤매이던 세계의 수많은 진보적당들의 운명을 위기에서 건져주신 위대한 은인이시라고 하면서 조선의 현실은 위대한 수령을 모시고 수령의 사상의지에 기초하여 통일단결될 때 당이 위력하고 불패하며 혁명이 승리적으로 전진한다는 진리를 새겨준다고 한결같이 말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를 우리 당의 기본정치방식으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심으로써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속에서 혁명적당들이 자기의 령도적기능과 역할을 높여나갈수 있는 빛나는 모범을 보여주시였다.

지난 세기말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된것을 기화로 미제는 세계 제국주의련합세력을 동원하여 사회주의보루인 주체조선을 압살하기 위하여 미친듯이 발광하였지만 우리 당의 선군정치앞에서 맥을 추지 못하였다.

새 세기에 들어와서도 미제는 우리 공화국을 기어이 압살해보려고 전례없는 전쟁도발과 위협공갈책동을 벌렸다.

우리의 인공지구위성발사를 《탄도미싸일발사》로 오도하면서 요격하겠다고 기승을 부렸는가 하면 조선반도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가는 등 별의별 악랄한짓을 다 감행하였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또한 우리 나라에 대한 국제적포위환을 형성하려고 발악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책동들은 우리 당의 선군정치앞에서 산산쪼각이 나고말았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당은 필승불패의 선군정치로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우리의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지켜냈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수호하고 강성부흥의 길로 힘차게 전진하였다.

오늘 국제무대에서는 우리 당의 선군정치를 따라배우기 위한 시대적흐름이 날로 거세여지고있다.수많은 선군사상연구조직들이 출현하였다.제국주의아성인 미국에서까지 선군사상연구조직이 출현한것은 선군정치의 감화력을 잘 보여주고있다.아시아,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는 물론 유럽나라들에서도 선군정치에 관한 연구토론회가 진행되고있다.

오늘 우리 당의 선군혁명위업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신것은 우리 당을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는데서 거대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이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세대를 이어 주체의 당기를 높이 날리며 전진해가는 조선로동당의 모습에서 승승장구할 선군조선의 래일을 그려보고있다.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정치실력,특출한 령도풍모를 천품으로 지니신 또 한분의 걸출한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여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당건설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주세명